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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웨이트 헤어 케어 시장, 천연 성분 함유량 높은 제품이 인기
  • 트렌드
  • 쿠웨이트
  • 쿠웨이트무역관 문정인
  • 2024-12-10
  • 출처 : KOTRA

아르간 오일, 알로에 등 천연 성분 선호 증가 추세

헤어 케어 시장 동향

 

쿠웨이트는 높은 가처분 소득과 젊은 인구 비율을 바탕으로 미용 및 퍼스널 케어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Statista에 따르면, 쿠웨이트의 헤어 케어 시장은 2020년부터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2024년 약 1억1000만 달러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쿠웨이트 헤어 케어 시장 규모 추이>

(단위: US$ 백만)


[자료: Statista]

 

웰빙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천연 및 유기농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증가하고 있다. 화학 성분 함유량이 낮은 샴푸와 컨디셔너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아르간 오일 및 알로에 등 천연 성분이 포함된 제품의 인기가 높은 편이다. 헤어 관리샵 체인을 운영중인 B씨는 쿠웨이트 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오일 중에서도 아르간, 코코넛, 올리브 등 천연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 트리트먼트 수요가 가장 높으며, 천연 성분 헤어 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라고 설명했다. 

 

주요 인기 브랜드

 

쿠웨이트의 주요 인기 헤어 케어 브랜드는 대부분 유럽과 미국 브랜드며,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프랑스의 Kerastase와 미국의 Olaplex 등이 있다.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대부분의 브랜드는 천연 성분 제품을 주력 상품으로 홍보하고 있다.

 

<쿠웨이트 헤어 케어 인기 브랜드>

브랜드

원산지

특징

프랑스

샴푸, 컨디셔너, 마스크, 오일 등 다양한 제품군 보유중이며 고가의 성분 함유량으로 유명

프랑스

전문가용 헤어 염색 및 케어 제품을 제공하며 미용실 등 뷰티 살롱에서 수요가 높음

미국

손상된 모발을 복구하는 기술을 통해 모발의 강도와 건강을 회복시키는 리페어 제품에 집중

이탈리아

천연 성분 헤어 케어 제품 제공

미국

천연 및 유기농 성분 제품에 주력, 모발 성장 촉진과 두피 건강 개선 기능 제품 보유

[자료: 브랜드별 공식 웹사이트]

 

한류의 영향으로 K-Beauty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헤어 케어 제품에 대한 인기도 증가하는 추세다. 쿠웨이트의 대표적인 뷰티 온라인 플랫폼인 Boutiqaat에서는 Korean Beauty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Hair Care 섹션도 별도로 운영 중이다.


 <Boutiqaat 한국 브랜드 카테고리>



[자료: Bouitqaat 웹사이트]


유통 경로

 

쿠웨이트의 헤어 케어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 경로로는 대형 쇼핑몰, 뷰티 전문점, 약국 등이 주요 채널이며 두피 치료, 탈모 방지 제품과 같은 특정 카테고리는 주로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플랫폼도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유통망의 경우 대부분 온라인 판매 사이트도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뷰티 전문 플랫폼인 Boutiqaat은 인플루언서와 협업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 뷰티 분야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헤어 케어 제품 주요 유통망>

유통망

경로

특징

온오프라인

영국에 본사를 둔 드러그스토어 체인으로 쿠웨이트 주요 복합 쇼핑몰에 입점돼 있으며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 판매

오프라인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인기가 높으며 복합쇼핑몰 입점 등 30개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중

온오프라인

뷰티 전문 글로벌 리테일샵

온오프라인

패션, 뷰티, 가정용품 등을 판매하는 유통망으로 중동 전역에 매장을 운영 중

온라인

뷰티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한국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헤어 케어 제품 판매 중이며 오프라인 매장도 확대 중

[자료: 유통망별 웹사이트]


시사점


쿠웨이트의 헤어 케어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한류의 영향과 K-Beauty에 대한 관심 증대로 우리 기업이 쿠웨이트의 헤어 케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유리한 환경이 조성돼 있다. 현지의 소비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해 소비자 니즈에 적합한 제품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며 브랜드 포지셔닝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협업 등을 통한 홍보를 병행하는 것이 초기 시장 진입 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지 유통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시장 접근성을 강화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자료: Statista, 유통망 및 브랜드별 공식 홈페이지, 현지 언론 및 KOTRA 쿠웨이트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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