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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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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역량진단(GCL TEST) 자사의 수출 강점과 약점을 확인해요.
- 수출 MBTI 자사의 수출 추진 유형을 진단하고, 플랫폼별 컨텐츠 및 지원사업을 추천 받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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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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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출 제품 준비 수출할 제품의 ‘인증’이 필요한지 확인해요. 식품, 화장품 등 특정품목은 인증을 받지 않으면, 수출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어요.
국가지역정보(*무역>수입규제 및 관세>비관세장벽에서 인증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목표국가 선정 첫 수출에 도전한다면 ‘FTA 체결국가’를 타겟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타겟바이어 결정 도매기업, 소매기업, 일반소비자, 유통업자, 정부기관 중 타겟바이어를 정해요.
- 수출 가격 대략적인 수출가격을 생각해봐요. 경쟁국 제품과 비교했을 때, 우리 제품이 가격 경쟁력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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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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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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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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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금결제 방법 먼저 돈받기 VS 나중에 돈받기
- 1) 먼저 돈받기(선적 전 대금결제)
T/T In advance = 선적 전에 돈을 받아 나중에 돈을 못받을 위험을 막아요. - 2) 나중에 돈받기(선적 후 대금결제)
Usance L/C(기한부 신용장) = 기한을 두고, 선적 후 기한 내에 돈을 받아요. 경쟁사에 비해 더 매력적인 결제옵션을 제시할 수 있어요.
- 환율체크 실제 거래에서는 달러, 유로, 엔화가 주로 사용됩니다. 미리 환율을 확인해주세요
- 보험가입 바이어가 수출대금을 안줄 때 여러분을 보호해줄 방어막인 보험이 필요합니다
- 무역사기
- 계약서 양식
수출원가(*계약서식 TAB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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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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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