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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 호조품목 동향 - 음료수
- 글로벌 이슈 모니터링
- Global Issue Monitoring
- 전세계
- 2024-05-10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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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칼로리 및 면역증강, 소화 촉진 기능성 제품 등 '건강한'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
◈ 한국 제품은 한류 인기와 건강음료 이미지로 알로에, 인삼 음료 등의 제품군 인기
□ 품목 정보 및 수출동향
ㅇ HS코드/상품명 : HS 220299 / 음료(알코올을 함유하지 않은 것)
ㅇ 글로벌 트렌드
- 전 세계 음료(알코올을 함유하지 않은 것) 시장은 8,946억 달러 규모로 '24-'28년 기간 연평균(CAGR) 5.7% 성장할 것으로 전망
- 건강 음료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의 확대로 보다 다양한 음료 제품군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있음.
ㅇ 한국의 수출동향
- '23년 K-음료는 역대 최대 수출실적을 냈으며, 많이 수출된 국가는 '23년 기준 중국, 미국, 베트남, 홍콩, 인도네시아 순임.
* 5개국(중, 미, 베, 홍콩, 인니) 수출 비중(%) : (‘20) 63.9 → (‘21) 65.7 → (‘22) 66.4 → (‘23) 69.0
- 한류와 더불어 식혜, 인삼 음료 등이 건강식품이라는 인식이 확산하고, 글로벌한 입맛에 맞는 음료 상품 개발로 수출이 지속 확대되고 있음.
□ 국별 시장규모와 수입동향 (상세 정보는 PDF 파일 참조)
ㅇ 중국
ㅇ 미국
ㅇ 베트남
ㅇ 홍콩
ㅇ 인도네시아
[참고] 2022~2024년 음료수 관련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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