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헝가리 멀티숍 'Tchibo',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 트렌드
  • 헝가리
  • 부다페스트무역관 이현정
  • 2009-05-27
  • 출처 : KOTRA

 

헝가리 멀티숍 'Tchibo',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 인기매장 Tchibo

 

 ○ 부다페스트 중심가에 있는 MOM Park 백화점 Tchibo 매장은 언제나 30~40대 주부들로 붐빔. Tchibo는 1955년 처음 독일에서 주문커피를 배달하는 커피전문점 형태로 운영됐으나 판매제품 구성을 자체브랜드 일반 가정용품(주방용품, 스포츠의류, 레크리에이션, 패션아이템, 주얼리)으로 확장시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는 독일뿐 아니라 영국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체코, 폴란드, 헝가리 등 동유럽까지 진출했음.

 

 ○ 헝가리의 Tchibo 매장은 2007년 부다페스트 Arena Plaza에서 처음 오픈했으며 이후 2008년 6월 Pecs에 전문매장, 같은 해 7월 부다페스트 Mom Park 백화점에 3호점을 개업했음. Mom Park 백화점은 규모면에서 가장 큰 매장이며, 헝가리 주부들에게 크게 인기가 있음.

 

커피전문점과 일반소매제품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Tchibo 전경

 

□ Tchibo의 인기비결

 

 ○ Tchibo에서는 기본적인 가정용품은 물론 꼭 필요한 계절상품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으며, 잠시 커피를 마시면서 휴식을 취하고 대화도 나눌 수 있음. 이러한 이유 때문에 동일층 내에 있는 다른 커피전문점에 비해 유동고객이 많으며, 특히 주부고객이 대다수를 차지

 

 ○ 판매점원에 따르면 개점 초기 300~400명에 불과하던 고객이 입소문을 타고 증가하기 시작해 5월에는 하루 평균 800~1000명 가량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커피숍만을 따로 이용하는 고객은400명 정도 된다고 함.

 

 ○ 특히 Tchibo 매장은 일주일마다 전시제품을 변경하고 있는데 5월 말에는 휴가시즌에 소비자들이 특별히 많이 찾는 그릴, 수영복, 실외용 매트 등을 매장 중간에 전시하고 있음. 제품의 가격대는 그릴 7990포린트(29유로), 석쇠 5000포린트(18유로), 야외용 매트 1960포린트(7유로), 수영복 2800~5040포린트(10~18유로)선임.

 

 ○ 매장을 방문한 40대 주부는 Tchibo 매장이 인기있는 이유에 대해 제품 가격대가 합리적이고 필요한 제품을 직접 보고 살 수 있기 때문에 TV홈쇼핑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믿을 수 있다고 대답함.

 

5월 셋째주 매장 전시제품

(시즌상품인 그릴 및 야외용 매트(각각 29유로, 7유로), 수영복(18유로))

 

□ 참고사항

 

 ○ Tchibo는 판매제품을 모두 외주에 의해 조달하며, 일괄구매는 본사인 독일에서 이뤄짐. 납품을 원하는 기업은 먼저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는 희망납품업체 기입란에 제품 및 기업소개를 포함해 송부해야 함. (http://company.tchibo.de/corweb/servlet/content/211670/LnderstartseiteDeutsch/Unternehmen/International/Lieferantenbewerbung/page_form.html)

 

 ○ 공급업체 선정요건은 품질 및 가격경쟁력, 고급스러운 디자인, 색다른 아이템, 적기 딜리버리 여부임.

 

 

자료원 : 부다페스트KBC 취재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헝가리 멀티숍 'Tchibo',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