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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가리 바이오 화장품시장 성장 가능성
  • 트렌드
  • 헝가리
  • 부다페스트무역관 양효준
  • 2016-02-01
  • 출처 : KOTRA

 

헝가리 바이오 화장품시장 성장 가능성      

  - 헝가리인, 평소 친환경 뷰티제품에 관심 많아 -

  - 바이오 스킨케어 제품 인기 -

 

 

 

□ 헝가리 여성들의 뷰티 포인트는 ‘피부’

 

 ○ 헝가리 여성들의 미(美)의 기준 ‘깨끗함‘

  - 헝가리 경제 주간지 hvg에 따르면, 헝가리 여성들의 뷰티 습관에 관한 온라인 조사에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외모가 아름다운 사람은 얼굴 피부가 깨끗한 사람

  - 피부 관리 시 중점을 두는 부위에 관한 문항 응답자의 78%는 얼굴, 19%는 눈 주위라고 답했으며 목과 어깨라인 부분은 3%에 불과함.

  - 피부를 가꾸는 방법에 대한 문항에서는 72%의 응답자들이 계절에 상관없이 정기적으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한다고 했으며, 18%는 주로 건조한 겨울에, 7%는 여름에 자외선 차단을 위해 이용한다고 밝힘.

  - 대부분의 설문 참여자들은 주로 피부타입과 성분에 따라 화장품을 구매한다고 밝힘.

  - 클렌징에 관한 문항 응답자 48%는 일반 클렌저와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 24%는 수분 세럼, 21%는 주름 방지 제품을 사용한다고 밝힘.     

   

□ 헝가리 여성들의 미용제품 구매기준

 

 ○ 헝가리 여성의 첫 번째 구매기준 ‘가격’

  - 화장품 브랜드 CD와 NRC의 사장조사에 따르면, 미용 제품구매 시 가격을 최우선 순위에 두는 것으로 나타났음. 두 번째로는 원료, 세 번째는 브랜드 마지막으로 원료의 충처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드러남

  - '제품 원료를 확인하냐'는 물음에 19~29세 그룹의 응답자 55%가 제품 원료를 살펴본다고 했으며, 30~39세 그룹은 72%, 40~49세 그룹은 81%로 나이가 들수록 제품의 원료가 구매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음.

  - 또한 응답자들의 76%가 화장품 원료 목록을 꼼꼼히 읽어본다고 했음. 이중 26%는 목록에 명시돼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도 확인해본다고 밝힘.

      

□ 헝가리의 바이오 스킨케어 제품

     

 ○ 헝가리 바이오 스킨케어 제품, 혁신 뷰티 베스트 스파제품으로 선정

  - 헝가리에서 개발된 mySprit 바이오 스킨케어 제품 라인이 제7회 European Health & Spa Awards에서 유럽 최고 혁신상 수상

  - 바이오 화장품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제품의 95% 이상이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져야 하며, 제조 현장도 이력 추적이 파악 가능한 곳이어야 함.

 

 ○ 카비즈키(Kaviczky)

 

자료원: kaviczky.hu

 

  - 카비즈키(Kaviczky) 제품은 방부제, 색상, 종합적인 향 모두 자연성을 대표함. 프리미엄 화장품 제품라인은 바이오화장품 산업에서 요구하는 형식과 내용 모두 충족하고 있음. 이 제품 라인은 독특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 온천지역으로 유명한 히비즈(Hévíz)의 물과 진흙으로 만들어진 헝가리 특산품임.

  - 수분크림 가격: 1만9050포린트

 

 ○ 오모르비짜(Omorovicza)

 

자료원: lipglossiping.com

 

  - 오모르비짜(Omorovicza)는 유명한 헝가리 온천의 치유 능력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제품으로, 헝가리 온천수의 미네랄이 담긴 가장 진보된 안티 에이징 스킨케어 제품임. 각각의 스킨케어 제품은 생물학적으로 이용 가능한 미네랄 화합물과 배합해 피부에 최대한 흡수될 수 있도록 함.

  - 수분크림 가격: 약 3만1360포린트(100유로)

     

 ○ 힐리아-디(Helia-D)

 

자료원: helia-d.net

 

  - 힐리아-디(Helia-D)는 식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활성 재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짐. 9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을 만큼 혁신적인 제품들을 많이 만들어내는데, 특히 피부와 근육 재생 효과가 있는 제품이 유명함. 이는 20~40%의 단백질과 높은 미네랄 함량을 가진 해바라기 씨를 이용해 만든 제품임. 또 해바라기 씨에 포함돼 있는 비타민 성분이 노화를 늦추고 피부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함.

  - 수분크림 가격: 1399포린트     

 

□ 시사점

     

 ○ 가격에 민감한 헝가리 소비자, 중저가 전략 필요

  - 알려진 헝가리의 바이오 화장품들은 대체적으로 가격대가 높게 형성돼 있음.

  - 우리나라 로드샵 화장품처럼 일반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가격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함.

     

 ○ 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홍보활동 필요

  - 헝가리 경제 주간지 hvg에  따르면, 헝가리인들의 화장품 재구매율은 높지 않으며 입소문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가 가장 흔하고, 포장도 구매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함.

  - 샘플 증정이나 인기 많은 제품에 끼워 팔기 등을 이용해 바이오 화장품을 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임.

  -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두 번째 구매 시에 할인을 해준다거나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의 홍보 활동이 필요함

 

 

작성자: KOTRA 부다페스트 무역관 이민진

 

자료원: hvg, SPA HUNGARY, privatbankar, kaviczky.hu, lipglossiping.com, helia-d.net, omorovicza.com 및 KOTRA 부다페스트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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