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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제리 항구 규모의 문제 : 운송비용 비효율
- 통상·규제
- 알제리
- 알제무역관 정현철
- 2010-04-30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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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제리 항구 규모의 문제 : 운송비용 비효율
- 매년 26억 달러 이상 손해나는 것으로 추정
□ 알제리의 운송비 문제
○ Cevital의 총수이자 기업인인 Issad Rebrab는 알제리 경제가 항구의 크기 때문에 매년 26억 달러를 운송비용으로 손해 보는 것으로 추정함.
○ 28개의 호텔건설동의를 기념하는 행사와는 별개로 정보사이트인 TSA가 질의한 부분에 대해 이 기업인은 로테르담이나 앙베르의 항구와 싱가포르나 홍콩 사이는 8000㎞로 이 사이에 운송되는 컨테이너의 운송비는 500달러임을 주장
○ 같은 컨테이너가 싱가포르나 홍콩에서 알제리로 온다면, 이는 3000달러이라 주장함.
○ 이러한 이유는, 오늘날 알제리의 항구들이 작아서 큰 운반선을 수용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강조함.
○ 그는 또한, 지난 20년간 선박의 크기는 커졌음에 반해 알제리 항구는 변하지 않았음을 언급함.
○ 그는 예상하기로 알제리가 국제적 규모에 따른 세 개의 큰 항구는 1000에서 5000㏊의 넓이, 15에서 20㎞의 둑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함.
○ 오늘날 미국이나 아시아에서 알제리로 들어오는 모든 컨테이너는 유럽의 항구들을 거침.
○ 이는 모든 컨테이너에서 알제리에 5배 더 많은 운송비용을 부담하게 한다고 밝힘.
□ 시사점
○ 이러한 알제리의 운송비 문제가 매우 부담스러운 바 공동물류센터 등의 대책이 강구돼야 할 것임.
자료원 : 3.29 El Watan, KOTRA 알제KBC 자료종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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