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09년 케냐의 1020 시장
  • 경제·무역
  • 케냐
  • 나이로비무역관 유성원
  • 2009-02-27
  • 출처 : KOTRA

 

2009년 케냐의 1020 시장

 

 

 

□ 시장 현황

 

 ㅇ 청(소)년 마케팅은 주로 12세에서 30세 이하 세대 관련 광고산업과 마케팅이 주축임.

  - 8세에서 12세를 겨냥한 TWeen Marketing(Teen과 Twelve의 합성어)

  - 13세에서 19세를 겨냥한 Teen Marketing

  - 18세에서 21세 대학생고객을 겨냥한 College Marketing

  - 22세 이상의 직장인을 겨냥한 청년 마케팅으로 구분할 수 있음.

 

 ㅇ 1020시장의 진입 전략

  - 텔레비전 광고, 잡지,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광고 실시

   · 현대의 젊은이들은 상호 커뮤니케이션, 상품 브랜드 인지 등을 유행으로 삼음.

   · 비즈니스 마케팅, 음악, 스포츠, 이벤트, 바이러스, 학교 문제, 상품 샘플링 등을 공통으로 다루고 있음.

 

 ㅇ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대량생산, 대량소비를 통해 시장의 근원이 형성됨.

  - 청(소)년층의 중요성이 제고되고 있으며, 특히 testing power로서의 영향력이 큼. 특히 부모로부터의 부모에 대한 영향력

   · 미래 소비자층 형성이라는 측면에서 중요

 

 ㅇ 케냐의 The Youth Enterprise Development Fund(YEDF)는 고용창출을 위한 정부기관으로, 2007년 2월 1일 출범함.

  - 고용창출을 위한 사업체 설립

  - 임금, 지원 등을 중점추진하고 있음.

 

□ 2009년 케냐 1020 시장 추세

 

 ㅇ 케냐 젊은이들 사이에서 아래와 같은 유행을 추구한다고 소개됨.

  - 신속성

  - 자신의 돋보임 추구

  -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 욕구 증대

 

 ㅇ 이와 같은 특징을 크게 반영하는 요소가 이동통신기기임.

  - 과거의 휴대폰 사용금지 규칙은 유명무실한 규정화함.

  - 2009년, 15-19 demography 로 핸드폰 구입이 사상 최고로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함. 요즘 10대 청소년들은 문자 광들이며, 특히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 시장에 경쟁자가 늘수록 SMS 소비는 크게 증가 할 것으로 보고 있음.

  - 또한 모바일 서비스 업체들은 10대 중심의 부가된 서비스와 이점을 추가해 업체들 간의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파악됨. 이로 인해 2009년에 10대 청소년들은 문자 서비스 프로모션과 업체들 간의 흥미진진한 경쟁으로 인해 많은 혜택을 받아 이익을 얻을 것으로 보고 있음.

 

 ㅇ 4개 무선/이동통신사의 경쟁으로 인해 인터넷 속도가 4배 향상

  - 저렴한 브라우징 요금과 3G 핸드폰의 인기로 청소년들은 핸드폰으로 활발하게 인터넷 사용을 할 것으로 보고 있음.

  - 3G 핸드폰의 시장이 확대되면서 2G 핸드폰의 가격이 저렴해져 신제품의 경우도 40%까지 인하

  - 청소년들은 이제 신제품의 핸드폰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보다 더욱 저렴해진 가격에 웹브라우징이 가능한 핸드폰을 구입할 수 있음.

  - 모바일 브라우징 어플리케이션 중에는 Opera Mini가 있는데,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기존의 모바일 브라우징에 비해 스피드가 빠름.

  - 또한, 웹페이지를 압축시켜 더욱 빠른 스피드를 발휘할 수 있음.

 

 ㅇ 많은 10대 청소년들은 현재 FM라디오 보다 핸드폰을 사용한 라디오인 MR(Mobile Radio)을 애용

  - 더욱 향상된 핸드폰 테크놀로지와 증가된 무료 광대선 접근과 브라우징 어플리케이션은 급격히 증가 할 것으로 전망됨.

  - iPhone의 경우, 뮤직 플레이어와 핸드폰의 기능이 통합된 장치로, 고가에도 케냐 10대 청소년들에게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음.

 

 ㅇ 패션 또한 10대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중요한 트레드임. 이 중, 스쿨 디자이너 라벨은 현재 많은 고등학생들은 티셔츠 등에 개인의 로고와 슬로건을 만들어 붙여 자신만의 패션시장을 형성하고 있음.

 

 

 자료원 : African Business 2009. 2월호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09년 케냐의 1020 시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