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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마, 유력기업 구매정책(Melo)
  • 트렌드
  • 파나마
  • 파나마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7-31
  • 출처 : KOTRA

파나마, 유력 기업 구매정책(Melo)

 

보고일자 : 2008.7.30.

윤의정 파나마무역관

freedom@kotra.or.kr

 

 

□ 기업 개요

 

 ○ 기업명 : Grupo Melo(양계업)

 

 ○ 설립연도 : 1948년

 

 ○ 본사 위치 : Via Espana, Rio Abajo, Calle 2313, Instalaciones Edificio Grupo Melo, Ciudad de Panama

 

 ○ 매출액 : 1억8000만 달러

 

 ○ 이익 : 8700만 달러

 

 ○ 자산 : 1억3000만 달러

 

 ○ 종업원 수 : 3938명

 

□ 구매규모

 

 ○ 해당기업 구매규모

 

구분

구매금액(백만 달러)

협력업체수(개사)

재화

52.6

30

용역

9.3

5

합계

61.9

35

 

 ○ 구매 품목

  - 원자재 : 시멘트, 목재, 사료, 가솔린, 모래, 디젤, 윤활유 등

  - 각종 기자재 : 차량, 특장차, 건자재, 각종 전기자재, 건축기계, 펌프, 전자제품, 산업용 안전용구, 각종 케이블 식품포장재, 보안장비 등

 

 ○ 구매결정 부서

  - 구매관련 담당자 : Arturo Melo(사장), Jorge Azcarraga(구매총괄 이사)

  - 전화번호 : 507-221-0033

  - 이메일 : jazcarraga@grupomelo.com

 

 ○ 구매 시 품질 기준

  - 구매총괄 부장인 Jorge Azcarraga 씨에 따르면, 각 사업장에 따라 구매 기준이 상이하다고 설명함. 생산공장 부서관련 장비들은 제품 수출을 위해 사용하는 자재들도 품질을 우선으로 생각한다고 함. 그러나 건축자재 등 설비에 활용되는 구매품들은 가격을 우선으로 생각한다고 함.

 

 ○ 주요 구매 국가

  - 일본, 미국, 중국, 대만, 홍콩, 한국, 스페인, 멕시코, 브라질, 콜롬비아

 

□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 구매담당자가 말하는 한국산 제품에 대한 평가

  - 구매담당 부장에 따르면 현재 한국산 건축설비, 산업설비 등을 구입해서 활용하고 있으며 품질에 상당히 만족한다고 함. 그러나 특장차의 경우, 일본의 Isuzu나 미국의 John Deere의 제품 이외에 한국산을 보지 못했다고 함.

 

 

자료원 : 무역관 실사 및 Melo 기업제공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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