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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LED 조명 판매전략
  • 트렌드
  • 캐나다
  • 밴쿠버무역관 황홍구
  • 2013-08-10
  • 출처 : KOTRA

 

캐나다, LED 조명 판매전략

- CSA 혹은 CUL 인증 획득은 필수 –

- 에이전트 혹은 유통업체를 통해 주로 유통 -

 

 

 

□ 캐나다 LED 조명시장 현황

 

 ○ 캐나다 내 GE Lighting과 Philips의 제품이 LED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삼성 및 LG의 LED 제품도 현지 에이전트를 통해 소개되고 있음.

 

 ○ 캐나다 서부의 주요 제조업체로 GBL LED Lighting North America, Greentop Lighting, Adtronics 등이 있으며, 실내등, 가로등, 간판, 도로 표지판 등에 사용하는 제품을 주로 생산함.

 

 ○ 수입 LED 조명제품은 캐나다 에이전트 혹은 유통업체를 통해 판매되며 현재 유통되는 한국과 중국 수입 제품은 CUL, cETL 또는 CSA 인증을 받은 제품에 한해 유통이 이루어짐.

 

 ○ 현지 유통채널은 주로 제조업체→제조사 에이전트, 유통업체→도·소매업체→시공업체, 최종소비자로 돼 있음.

 

 ○ 캐나다의 조명기기 고객은 크게 일반소비자와 전문 건축 및 인테리어업체로 분류됨.

  - 일반 소비자는 주로 Rona, Home Depot, Canadian Tire, Wal-Mart와 같은 대형 소비재전문점이나 조명기기 전문 유통업체에서 제품을 구매함.

  - 현지 대표 유통업체는 Commercial Lighting Products, Galaxy Lighting, Premier Lighting Ltd, Brite-lite, Wesco 등이 있음.

 

□ 바이어 반응

 

 ○ L사

  - 현재 실내외 조명분야에 캐나다 현지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통 중임.

  - 현재 한국에서 LED 제품을 공급받으며 LED 전시회에 참관해 제품 소싱을 하고 있음.

  - 주요 취급 품목에는 LED 간판, LED 가로등, LED 실내등 등이 있음.

  - LED 실내조명기기는 디자인보다는 저렴한 가격을 선호함.

  - LED 가로등 제품 및 실내 조명기기에 관심이 있음.

 

 ○ C사

  - 조명전문 유통업체이며 캐나다 앨버타주, 마니토바주, 온타리오주에 세일즈 오피스를 운영 중임.

  - Philips, GE사 등의 공식 에이전트로 활동하며, 다수의 제조사 제품을 취급하며 유통함.

  - 현재 취급하는 LED 제품은 UL/CUL 인증을 기본적으로 획득했으며 CSA 인증을 받은 제품도 대부분임.

  - 한국산 LED 제품을 미국 전시회를 통해 많이 접해 보았으나 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제품이 대부분이었다고 함.

 

 ○ B사

  - BC주에 있는 LED 조명 및 광섬유(Fiber optics) 제조 및 유통업체로 캐나다 및 미국 전역에 제품을 유통하며, 각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함.

  - 이사는 UL 및 CSA 인증을 획득한 중국·타이완산 LED 모듈을 수입해 조명제품을 제조·유통하고 있음.

  - 구매 담당자는 인증이 없는 제품은 제품 검토가 불가능하다고 전함.

  - 한편, 바이어는 특별한 프로젝트가 없으면 재고를 많이 보유하지 않는다고 함.

 

□ 시사점

 

 ○ 현지 유통업체에 의하면, GE와 Philips는 2~3개월마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함. 요구되는 인증 획득에 약 2개월이 소요됨을 감안할 때 인증이 없으면 구매가 힘듦.

 

 ○ 현지 유통업체 S사 담당자는 수입 LED 제품은 현지 에이전트를 발굴해야 효과적이라고 함.

  - 에이전트 보유 시 캐나다 다수의 콘트랙터(Electric Contractors)의 프로젝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빠르게 제품 판매가 가능하다고 언급함.

  - 담당자는 대부분 전기 관련 콘트랙터가 공사 설치 및 제품 전반의 구매를 담당하기 때문에 신뢰성 있는 정보를 구할 수 있다고 함.

  - 그 외에도 정부기관, 지자체, 교육기관 등 조명 수요처와 프로젝트 공동 추진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초기 시장 진입에 효과적이라고 함.

  - 다수의 바이어가 인증, IES 파일, 설치 사례, 샘플을 요구함.

 

 ○ 현지 LED 유통업체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이 아닌 경우, 중간 수입 에이전트를 통해 제품을 공급받기를 선호한다고 함.

  - 리드 타임(Lead time)을 준수하고 및 반품 등이 용이하기 때문이라고 함.

  - 현지 에이전트 및 유통업체에 의하면, 유명 브랜드 제품이나 기존 거래처가 아닌 경우 다량의 재고를 보유하지 않음.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KOTRA 밴쿠버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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