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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루 화장품시장 확대
- 현장·인터뷰
- 페루
- 리마무역관 박강욱
- 2012-02-27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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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루 화장품시장 확대
- 제2회 미용박람회 10월 개최 -
ㅇ 리마상의(CCL) 산하의 화장품위생의원회(Comité Peruano de Cosmética e Higiene (Copecoh))는 올해 화장품·개인위생용품 판매가 경제성장세에 힘입어 2011년보다 15% 증가한 20억7000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했음.(한편 2011년 화장품 판매는 18억 달러 규모로 2010년 대비 15% 증가했음)
ㅇ 페루는 시장개방을 지속하며 특히 자유무역협정을 비롯한 무역협정을 다양하게 맺고 새로운 상표의 진입에 유리한 여건을 조성해주어 화장품 수입이 크게 증가할 것임.
ㅇ 아세베도(Acevedo) 위원장은 특히 올해 터키, 브라질, 중국, 한국 등의 중견업체(연간 매출 7억~10억 달러)가 페루 시장에 더욱 많이 진출해 향수, 화장품, 위생용품 공급을 활발히 해 줄 것을 기대함.
ㅇ “페루의 경제성장세, 안정세, 역동성 등을 볼 때 화장품시장도 충분한 매력을 외국업체에 주며 특히 최근 터키, 중국, 브라질 등 업체의 진출이 활발해졌다”는 것이 아세베도 위원장의 의견임.
ㅇ 페루는 라틴아메리카에서 베네수엘라, 칠레,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 아르헨티나 다음으로 7위의 화장품 소비국으로 앞으로 1인 당 화장품·위생용품 소비는 더욱 늘어날 것임.
ㅇ 특히 올해는 10월 12~14일 중에 제2회 국제미용박람회(Feria Internacional de la Belleza (Fibella))가 리마시에서 열리기 때문에 많은 국내외 업체들이 관심을 가지고 페루시장 진출을 확대할 것임.
ㅇ Fibella 2012년에는 특히 화장품과 유기성분 제품의 세계시장 추세가 반영되며 유명상표, 신상품 출시도 많이 이루어질 전망이어서 페루시장 진출에 매우 효과적인 기회가 될 것임.
ㅇ 2010년 Fibella는 관람객이 4만 명, 전시업체 200개 사가 참가해 큰 성황을 이루었으며, 특히 2011년 페루 화장품 시장 성장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짐.
ㅇ 아직 한국산 화장품의 페루시장 수출은 저조한 바, Fibella을 활용할 경우 화장품·위생용품 수출이 용이해질 것임.
정보원: 리마상의 Mr. Acevedo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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