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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공 루스텐버그 RRT Project
  • 현장·인터뷰
  • 남아프리카공화국
  • 요하네스버그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1-09-28
  • 출처 : KOTRA

 

남아공 루스텐버그 RRT 프로젝트(Rapid Rustenburg Project)

- 루스텐버그 중장기 대중교통 시스템 확충 -

 

 

 

□ RRT 프로젝트(Rapid Rustenburg Project)란

 

 ○ 남아공 주요 광산도시 중 하나인 루스텐버그는 백금광산이 위치한 곳으로 50만 명이 거주하며, 대중교통 시스템 확충을 위해 30억 란드(약 4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

 

 ○ 본 프로젝트의 발주처는 루스텐버그 지자체이며, 2010년 The Rustenburg Integrated Network Joint Venture를 통해 가능성 연구를 마무리하고 현재 상세 계획, 디자인 등을 준비 중임.

 

  

□ RRT Project(Rapid Rustenburg Project) 상세 내용

 

 ○ 추진 예정인 대중교통 시스템 확충에는 Bus Rapid Transprot System 도입을 통해 주요 인구밀집지역의 40㎞ 도로에 37개 버스 정류장과 터미널을 신설하고 버스 100대를 운영할 계획 포함됨.

 

 

 ○ 더불어 모든 버스루트에 적용될 수 있는 스마트카드 지불 시스템을 확충할 계획임. 남아공은 현재 주요 도시에서 스마트카트 운송요금 지불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음.

 

 ○ 신규 도로건설과 장거리 교통시스템 확충은 이 프로젝트에 포함되지 않으나, 타 도로관련 프로젝트를 통해 건설 계획이 있음.

 

 ○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2015년 첫 서비스를 개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매일 20만 명의 승객을 실어 나를 것으로 예상함.

 

 ○ 이 프로젝트는 루스텐버그가 진행 중인 2025 City Development Strategy의 일환으로 향후 5년간 주력 프로젝트임.

 

□ 프로젝트 입찰 시기

 

 ○ 건설 관련 입찰은 2012년 일사분기에 발표될 예정으로 현재 디자인 작업을 하며, 디자인 작업 완료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본 프로젝트는 pay-as-you-go smart card를 사용할 예정으로 본 요금 지불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으로 시스템 구매시기 역시 2012년으로 예상됨.

 

 ○ 버스는 2013년에 구매가 진행될 예정임.

  - 차량은 남아공의 2020년까지 34% 탄소방출 감소정책의 일환으로 저탄소 방출 차량이 선호되며 European IV Emission Standard에 부합해야 함.

  - 버스 양면에 승차할 수 있는 문이 있고 LE 18m 버스, 혹은 12m 표준 버스가 사용될 예정임.

     

     

자료원: Rustenburg Rapid Transport Project, Department of Transport, Research Chanel, Engineering News, KOTRA 요하네스버그 무역관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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