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신성장상품] 파키스탄, LCD 컴퓨터 모니터 수입 17% 증가
  • 트렌드
  • 파키스탄
  • 카라치무역관 정영화
  • 2011-04-11
  • 출처 : KOTRA

 

파키스탄, LCD 컴퓨터 모니터 수입 17% 증가

- LCD 모니터가 대세, LED 모니터 인기 상승 -

-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서비스망 구축 필요 -

 

 

 

□ 시장 현황

     

 ○ 파키스탄은 컴퓨터 모니터 생산업체가 없어 전량 수입에 의존하며 매년 수입액이 증가함.

 

 ○ 컴퓨터 모니터 시장은 CRT 모니터에서 LCD로 바뀌고 미국의 HP, Dell, View Sonic, 대만의 Acer, 한국의 삼성, LG가 주류를 이룸.

 

 ○ 컴퓨터 모니터 수입대수는 연간 약 25만 대 정도이며, 금액으로는 약 1100만 달러에 이름.

 

 ○ 중고 컴퓨터 모니터가 미국, 중국 등지에서 약 3만 대 수입되고 금액으로는 100만 달러 정도이며, 주로 원조기관을 통해 수입됨.

 

 ○ 가장 인기 있는 LCD 제품으로는 HP의 20인치 와이드 스크린으로 135달러에 판매되며, 다음으로 ACER 18.5인치가 107달러, LG, 삼성 18.5인치가 116달러 정도에 판매됨.

     

 ○ 최근 고소득층에서 인기를 끄는 LED 제품은 20인치 기준으로 HP, DELL, 삼성, LG 제품이 큰 가격차 없이 150달러 내외에 판매됨.

 

자료원 : 카라치KBC 조사

 

□ LCD 모니터 수입현황

     

 ○ LCD 수입대수 기준으로는 2008/09년에 29만7203대, 2009/10년에는 23만9591대가 수입돼 약 16%가 증가했으며, 2010/11년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은 12만8660대를 수입, 전년 동기대비 소폭 감소함.

 

 ○ 금액기준으로는 2008/09년에는 940만 달러가 수입됐으나, 2010/11년에는 17.4% 증가한 1100만 달러가 수입됐으며, 2010/11년 7월부터 10월까지는 전년대비 24.9% 감소한 500만 달러 어치가 수입됨.

 

 ○ 수입국가별로는 중국으로부터 600만 달러, 미국으로부터 160만 달러가 수입됐으며, 영국, 호주, 한국순으로 수입됨. 최근 중국에서 수입은 크게 감소한 반면, 미국에서 수입은 큰 폭으로 증가함.

 

 ○ 중고 모니터는 2008/09년 32만 달러가 수입됐으나 2009/10년에는 전년대비 273% 증가한 120만 달러가 수입됐고, 2010/11년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은 전년 동기대비 49% 증가한 10만3000달러가 수입됨.

     

LCD 모니터 수입현황(HS Code 85285100)

                                                                                                           (단위 : US$ 천, %)

국가명

2008/09

2010/11

2010/11

금액

증가율

금액

증가율

미 국

32

115

264

62

928

중 국

78

668

759

16

57

독 일

11

28

170

9

-19

한 국

10

2

-82

0

-100

기 타

190

2,043

1.3

822

-40

합 계

320

1,194

273

103

49

자료원 : Federal Bureau Of Statistics

 

 ○ 컴퓨터 모니터는 수입관세가 없으며 일반판매세(GST) 17%, 소득세 5%, FED 1%가 부과되며, 중고 모니터는 관세 25%가 추가 부가됨.

 

□ 전망 및 시사점

 

 ○ 파키스탄 정부는 IT 산업을 정부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카라치 인근에 IT City를 구성하는 등 IT 교육 및 인터넷 보급을 강력하게 추진함.

 

 ○ 또한 아직도 많은 학교와 가정에서 컴퓨터를 보유한 곳이 많지 않아 생활소득 수준이 향상되면서 컴퓨터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됨.

 

 ○ 특히 컴퓨터 모니터는 컴퓨터 구매시 동시 구매하고 있어 컴퓨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 마케팅 전략에 매우 중요함.

 

 ○ 파키스탄 컴퓨터 시장은 미국의 HP, DEll 등 세계적인 브랜드 제품이 시장을 주도하고 타 산업에 비해 비교적 체계적인 서비스망을 구축함.

 

 ○ 따라서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서비스망과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 매우 필요한 것으로 보임.

 

 

자료원 : Pakistan & Gulf Economist, 카라치KBC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신성장상품] 파키스탄, LCD 컴퓨터 모니터 수입 17% 증가)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