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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키스탄 전자레인지시장, 블루오션을 개척하라
  • 트렌드
  • 파키스탄
  • 카라치무역관 주영도
  • 2014-06-17
  • 출처 : KOTRA

 

파키스탄 전자레인지시장, 블루오션을 개척하라

- 중국산 제외한 수입품의 시장점유율이 낮아 프리미엄급 제품군 공략 가능 -

- 전자레인지는 현지에서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 -

 

 

 

□ 파키스탄 전자레인지시장 개요

 

 ○ 수입 및 현지 제조품 간 경쟁

  - 파키스탄은 건국 이래 가전제품 같은 제조업분야 발전에 집중해옴. 전문적인 섬세함, 외국자본 투자와 더불어 가전제품산업은 내수제품 및 해외 수출품 모두 품질이 향상됨.

  - 전자레인지 같은 경우도 카라치, 라호르 등 파키스탄 여러 지역에서 제조되며 품질도 매우 양호함. 파키스탄에는 8~10개의 전자레인지 제조회사가 있으며 내수와 수출품 모두 좋은 품질로 명성이 높음.

  - 가장 대표적인 현지 브랜드는 Dawlance, Waves, PEL, Orient, Super Asia 그리고 Haier(중국 브랜드이지만 현지조립)이며 수입 브랜드는 Samsung, LG, Anex, Kenwood and Panasonic, Seimens, Indesit임.

  - 파키스탄의 전자레인지는 중동 아프리카 및 유럽 등지로 수출되며 ISO 인증 및 수출품 수상 이력 있음.

 

 ○ 현지 제품의 주된 기능: 현지 맞춤형 기능 필요

  - 현지에서 제조된 전자레인지의 주요 기능은 육류 그릴 기능, 식단별 특화 기능(예를 들어 현지 음식 '난'을 비롯해 각종 제과기능), 특별히 디자인된 테프론 코팅 팬 기능 등

  - 파키스탄 역시 핵가족화,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 손쉽게 요리되는 자동화된 에너지 절약형 모델이 필요함. 가정에서 가장 선호하는 가전제품은 요리의 간편화를 추구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 과거 전자레인지의 주된 용도는 음식을 데우는 것이었다면 현재 이용자의 1/3은 음식을 조리하기 위해 구매함.

 

□ 전자레인지 판매량에 영향을 주는 요인

 

 ○ 종교, 문화(결혼), 계절

  - 과거에는 사치품목 가전이었으나 현재는 필수품목이라는 인식이 확산함. 전자레인지 판매량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다음과 같음.

  - 첫째, 이슬람 종교 제사 기간인 애듈 아자 기간임. 이 기간에 이슬람교도들은 염소, 소, 낙타 등을 제물로 잡아들여 그릴 음식으로 많이 즐기기 때문

  - 둘째, 결혼하는 연인에게 신혼선물로 가장 선호하는 제품

  - 마지막으로 겨울에 천연가스 사용을 줄이면서도 음식을 따뜻하게 데워줄 수 있어 전자레인지 수요가 늘어남.

 

□ 전자레인지시장 규모

 

 ○ 현지 생산은 매년 늘어나는 추세

  - 현지에서 생산, 조립되는 전자레인지는 2010년 15만 대, 2011년 약 20만 대, 2012년 26만 대, 2013년도 약 35만 대(추정)로 해마다 증가함. 대부분 완전 자동화된 전자레인지는 아니며, Dawlance 만이 완전 자동화 전자레인지를 생산 중임.

 

파키스탄 내 전자레인지 생산 추이

 

 ○ 수입은 매년 줄어드는 추세

  - 전자레인지 수입은 2010~2011년까지 매년 감소하다가 2011~2012년에 다소 증가함

  - 현재 수입품 시장의 84%를 중국산이 차지하며 영국·스페인·독일·한국산 순임

 

 

○ 현지 생산된 신제품 전자레인지의 가격은 기능에 따라 미화 95달러에서 180달러까지 다양

 

현지 제조 브랜드

브랜드 및 규격

가격(US$)

Dawlance DW-391 HZ

Microwave power output : 900W

Grill power: 1050W

Auto cook menus: 24 South Asian Recipes

5 Microwave power settings

Timer: 95 minutes

Auto weight Defrost

Child safety lock

140

Haier HDS-2380EG Grill

Nominal Power microwave 800W

Nominal Power grill 1000W

Microwave Power levels 5

110

Waves WMO-936-GTD-G36L

Microwave Power - 1000W

Grill Power - 1100W

10 Micro Power Level

Long Work Time - 95 mins

SAFE CHILD LOCK, Push Button Door

90

PEL PMO-1042 TG/DG

Smart Intelli menu

360 degree cooking system

Energy Savings, Specifications

Capacity42 Litre

105

Super Asia

Model SM-136 DGM

Power output 700/900/1000

5Microwave Power Levels Including Defrost

GlassTurntable 270/315/360 mm Disaster (please check it)

Painted Steel Cavity

104

 

수입브랜드

브랜드 및 규격

가격(US$)

Samsung MW102N

1000 Watts Output, 1250W Power

7 Power Levels, Microwave Turntable

106

Panasonic NN-CD987W 42 L (380 mm turntable)

Inverter technology for true power control

One-touch sensor and inverter turbo defrost

Power - 1000W

390

LG

LG-MP-9485FR, Capacity (Litres) 34

Auto Defrost

Power Output Microwave 900W

Auto Cooking

Power Output Grill

530

LG

MS3947S

38 Litre Capacity

130

Panasonic NN-S215

800W Manual White 22L Microwave Oven

Mechanical Control

5 Variable Power Levels

114~160

 

□ 경쟁동향

 

 ○ 중국산 시장점유율 수입품 중 84% 차지

  - 현지 브랜드와 수입 브랜드 모두 시장에서 인기가 있음. 현지 브랜드 전자레인지는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이 높아져 인기가 많음.

  - Dawlance는 시장 점유율 45%로 현지 브랜드 중 마켓 리더임. Waves가 15%, Haier가 5%, Orient가 3%를 점유

  - 중국 브랜드는 수입품의 84%를 점유한 주요국임. 대부분의 현지 브랜드는 중국으로부터 CKD/SKD 킷을 수입해 현지에서 조립하는 방식을 취함.

  - 현지 기업들은 전자레인지 완제품을 중국에서 수입해 파키스탄 전자레인지 브랜드와 함께 판매함. 그러므로 엄청난 양의 전자레인지가 중국으로부터 수입됨.

  - 기타 수입브랜드로는 Anex(독일), Indesit(영국), Samsung, LG, Panasonic, Kenwood, Siemens and Haier가 있으며 시장점유율이 낮음.

  - 다른 가전품목에서는 영국 스페인 독일 수입품이 강세임. 완전 자동화 전자레인지는 전제품 수입산으로서 Samsung, LG, Haier, Panasonic ,Kenwood , Anex가 유명함. 대부분의 주요 수입 브랜드는 모든 부품과 서비스에서 최소비용으로 사후관리를 보증함.

 

□ 시사점

 

 ○ 한국 업체의 시장점유율 확대 가능

  - 현재 파키스탄에서 전자레인지는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매김함. 인구가 증가하고 생활수준 향상과 도시화에 따라 파키스탄 현지 및 해외 시장에서도 전자레인지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됨.

  - 현지 브랜드 중 1개사를 제외하면 완전 자동 전자레인지를 만들 수 있는 업체는 없음.

  - 중국산을 제외한 수입산의 시장점유율이 상대적으로 낮아 앞으로 한국 업체의 시장점유율 확대가 기대될 수 있는 품목임. 중국산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고가의 프리미엄급 제품군에서는 한국 제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음.

  - 점유율을 높이는 방법으로 대형 쇼핑몰 프로모션, 유명 연예인을 이용한 TV나 신문광고 등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며 소득 상위자들을 마케팅의 타깃으로 삼아야 할 것임.

 

 

자료원: 현지 바이어 의견 종합, KOTRA 카라치 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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