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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의료기시장의 블루오션 `미용의료기`
  • 경제·무역
  • 미국
  • 마이애미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0-06-30
  • 출처 : KOTRA

 

美 의료기시장의 블루오션 '미용의료기'

 

 

 

□ 베이비부머 사회활동 연장으로 인해 미용시술에 대한 관심 증대

 

 ○ 최근 사회적으로 베이비붐세대의 은퇴시기가 늦춰지고 사회활동 기간이 연장됨.

 

 ○ 이로 인해 젊은 외모를 유지하고 좀 더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하려는 의료 수요 증가

 

 ○ 이러한 노령 소비층의 경우 고가의 치료 및 기기 구입에도 적극적인 경향을 보임.

 

 ○ 미용시술의 경우 상대적으로 장기간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전통적인 미용수술보다는 흉터가 적고 회복이 빠른 비침습적인 미용치료가 대세

 

□ 2012년까지 연평균 8.7% 지속적인 성장 예상

 

 ○ 2010년 현재 美 미용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약 8억1900만 달러 규모로 추산함.

 

 ○ 시장규모는 연평균 8.7%의 성장을 지속해 2012년 9억5400만 달러에 이럴 것으로 예상

 

 ○ 특히, 소비자가 가정에서 직접 사용가능한 미용의료기기 제품시장인 Home-Use 섹터의 경우100% 이상의 폭발적인 시장 확대 예상됨.

 

 

□ 피부노화방지 및 재생시장의 급격한 증대 예상

 

 ○ 美 미용의료기기 시장에서 제모관련 시술이 가장 많이 시행함.

 

 ○ 하지만 제모시장은 이미 시장성숙도가 높아 많은 업체들이 진출해 포화상태를 이룸.

 

 ○ 현재 피부노화 방지 및 피부재생 시술이 새로운 시장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실정임.

 

 ○ 특히, 가정용 자가 피부미용기기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임.

 

□ 시사점

 

 ○ 현재 미용 의료기를 생산하는 Global Top 10 기업 중 9개사가 미국 기업이로 미국시장뿐 아니라 세계 미용 의료기시장을 선점하는 실정

 

 ○ 또한, 제품 판매가 생산자에게서 최종 소비자에게로 직접 판매되는 형태를 취해 국내 업체의 미국 시장 진출 시 딜러망 확보에 상당한 어려움 예상

 

 ○ 이에 국내 업체의 초기 미국 진출시도 시 미국 선도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진출이 우선시 돼야 할 것임.

 

 ○ 또한, 미국 진출과 동시에 인증절차가 상대적으로 용이한 중남미 시장 진출도 시도해 볼만함.

 

 

 정보원 : InMedica, The Americas Market for Aesthetic Devices, KOTRA 마이애미 KBC 자체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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