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23 시드니 국제 보트쇼 개최
  • 포토뉴스
  • 호주
  • 시드니무역관 전희정
  • 2023-08-18
  • 출처 : KOTRA

제55회 시드니 국제 보트쇼, 호주 선박 및 해양 분야 최신 기술 선보여

233개사 전시 참가, 4만 7천여 명 방문해 2018년 이래 가장 큰 규모로 개최

2023 시드니 국제 보트쇼(2023 Sydney International Boat Show)가 2023년 8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시드니 달링하버 코클베이(Darling Harbor Cockle Bay)와 국제 컨벤션센터(ICC)에서 동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수상 전시업체 82개 사와(선박 전시 220척) 전시장 참가업체 151개 사가(선박 전시 424척) 참여하여 호주 해양 분야의 첨단 기술과 최신 선박을 선보였다.

 

동 전시회는 입장료를 구매해야만 관람이 가능한 유료 전시회로 입장료는 1일, 어른 기준, GST 포함 총 32.50호주달러(약 21달러)다. 해당 입장권을 구매하면 전시장 뿐 아니라 코클베이에 정박된 모든 전시 선박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한 장소에서 다양한 럭셔리 보트와 선박의 실내 인테리어까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탓인지 전시장보다는 수상 보트쇼에 더 많은 관람객들이 모여 있었다.

 

전시 홀에는 중소형 보트가 다수 전시되어 있었으며, 이외에도 서핑보드, 카누와 같은 레크레이션 보트, 각종 낚시 도구, 시스템, 안전장비, 액세서리 등이 소개되었다. 이번 보트쇼는 전시 및 세미나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선보였는데 박람회 개막일에는 커리어스 데이(Careers Day)를 개최해 300명 이상의 젊은이들이 행사에 참여하였으며 다음 날인 8월 4일 금요일 저녁에는 NSW TAFE(직업학교)의 해양 자격증 과정 학생들을 위한 졸업식이 개최기도 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2018년 이래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었으며 총 참관객 수는 4만6919명으로 지난해보다 늘었다. 또한 공급업체와 제조업체 모두 높은 만족도와 거래율을 기록하는 등 양질의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23 시드니 국제 보트쇼 개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