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파키스탄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사업 전망
  • 트렌드
  • 파키스탄
  • 카라치무역관 주영도
  • 2012-05-31
  • 출처 : KOTRA

 

파키스탄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사업 전망

- 타깃고객을 정한 후 시장진출이 바람직 -

 

 

 

□ 저가 아이스크림 시장 활성화

 

 ㅇ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징 사업은 몇몇 업체들이 다방면으로 진출을 시도했으나 아직 고가시장이 충분히 성숙되지 않은 관계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현재는 한물 간 콘셉트로 인식됨.

 

 ㅇ 최초 진출업체인 Gemini Ice cream은 여러 나라에 점포를 가진 국제적인 아이스크림 체인이나 후발주자(Snoopy)에게 시장을 내주고 문을 닫았으며 그 후발주자 역시 3년 후에는 파키스탄 내부문제로 인해 사업을 접었음.

 

 ㅇ 현재 파키스탄에서 가장 유명한 아이스크림 업체는 Peshawari Ice Cream인데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층을 공략하며 주고객으로 삼음.

 

 ㅇ 한편, 해외 브랜드로는 스위스의 Move & Pick, Gelato Affairs가 있으며, Move & Pick은 파키스탄전역에 10개의 매장을 가지고 주로 5성 호텔, 쇼핑몰, 골프클럽 등 상류층이 모이는 곳에 입점함. Gelato는 전국에 9개의 매장을 가지고 Move & Pick처럼 틈새시장 공략 전략을 가짐.

     

파키스탄 아이스크림시장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

            (단위:백만 달러)

구분

Move & Pick

Gelato Affairs

연평균 매출액

8

5

자료원 : 무역관자체조사

 

□ 시사점

     

 ㅇ1억7000만 명을 상회하는 인구를 고려할 때 잠재력이 있다고 볼 수 있으나 과거의 사례에 비춰 볼 때 아직은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가 크게 형성이 안 됐음.

 

  향후 진출을 위해서는 타깃 고객을 상류층(틈새시장), 일반국민 중 어디로 정할 것인가가 관건임.

 

  상류층(틈새시장)을 타깃으로 정한다면 현재 진출한 Move & Pick 등 기 진출업체의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데 호텔 등 입점문제를 고려할 때 쉽지 않을 것이며 시내중심가 주변에 고급 아이스크림점을 오픈하는 방법이 가장 현실적일 것임(최근 영국계 SNOG아이스크림 점포가 시내중심지에 문을 열었는데 Move & Pick에 비해 가격은 저렴한 편이나 손님 수는 보통임.).

  - 일반국민을 타깃으로 한다면 인구를 고려할 때 무궁무진한 시장이지만 아이스크림의 가격은 매우 저렴하게 내놓을 수 밖에 없음(현재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한 국제적인 아이스크림 체인은 없음.).

 

 

자료원: KOTRA 카라치 무역관 자체 조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파키스탄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사업 전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