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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잘 나가는 가전제품 5선
- 경제·무역
- 중국
- 베이징무역관
- 2012-03-23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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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잘 나가는 가전제품 5선
- 생활수준 제고로 소형가전제품 시장 확대 -
- 친환경, 웰빙 열풍으로 건강제품 선호 -
□ 소형 가전제품 인기 높아
ㅇ 중국인들의 생활수준과 환경의식이 제고되고 불량식품, 실내오염 등 문제가 발생하면서 거주환경 개선과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져 전기난방용품, 가정용 공기청정기, 두유기, 족욕기, 정수기 등 소형가전제품이 각광 받음.
- 이러한 소형 가전제품은 대부분 쑤닝(蘇寧), 궈메이(國美) 등 가전제품 체인점, 대형슈퍼를 통해 유통됨.
- 최근 징둥상청(京東商城, 360Buy), 타오바오(淘寶)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비율도 높아짐.
□ 전기난방용품
ㅇ 최근 사용이 편리하고 깨끗한 친환경 전기난방용품이 소비자들에게 인기임.
- 중국 남부지역은 난방시설이 없고 겨울에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가 매우 낮아 전기난방 수요가 많음.
- 동북, 화북, 서북 지역은 난방시설은 있으나 정부차원에서 특정기간에만 공급하기에 난방을 제공하지 않는 봄, 가을 간절기에는 집안 온도가 매우 낮음.
- 소비자들은 크기가 작고 열효율이 높으며, 가격이 낮은 전기난방용품을 선호하며 시중에 200~500위안 가격대 로컬브랜드들이 주를 이룸.
브랜드
모델명
이미지
가격(위안)
거리
(格力)
NDYV-16 600W
248.00
메이디
(美的)
NDK20-10E
289.00
쌍푸
(桑普 Sampux)
DL2001M
520.00
화성
(華生 Wahson)
HT22
158.00
싸이이
(賽□
Shinee)
OFR-2622-11 800W
269.00
자료원: 징둥상청, 이하 동일
□ 가정용 공기청정기
ㅇ 대기오염이 심해지고 거주환경 요구가 높아지면서 가정용 공기청정기 수요가 늘어남.
- 실내장식 오염문제가 점차 불거지면서 실내장식 오염제거를 위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가정이 많아짐.
- 주로 노인, 임산부,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며 가격이 높더라도 품질을 보증할 수 있는 수입브랜드를 찾는 경우가 많음.
- 분진여과, 악취제거, 살균, 음이온 발생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호하며 가격은 500위안에서 5000위안까지 천차만별임.
브랜드
모델명
이미지
가격(위안)
Philips
AC4074
3388.00
Panasonic
F-VXG70C-N
3499.00
야두
(亞都 Yadu)
KJF2901
2538.00
SHARP
KC-Y180SW
1680.00
BROAD
TA240
3570.00
□ 두유기
ㅇ 멜라닌 파동, 경화유 안전문제 등 불량식품 유통으로 식탁안전이 위협받으면서 집에서 직접 두유를 만들어 마시는 가정이 늘어남.
- 두유는 중국인들의 대표적인 아침메뉴이며 체질적으로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하는 중국인들이 많아 우유 대용식품으로 꼽힘.
- 주로 노인,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많이 구입하며 두유, 미음, 주스, 잼 등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고 예약기능을 탑재한 기계를 선호함.
- 두유기 시장은 지유양(九陽), 둥링(東菱), 메이디(美的) 등 로컬브랜드가 주를 이루며, 가격은 200~800위안임.
브랜드
모델명
이미지
가격(위안)
지유양
(九陽)
DJ13B-D08D
599.00
뚱링
(東菱)
XB-9186T
299.00
메이디
(美的)
DE12G11
299.00
Philips
HD2060
389.00
수붜얼
(蘇泊爾)
DJ13B-W15G
219.00
□ 족욕기
ㅇ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 노인건강관리 차원에서 족욕기를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남.
- 특히 효도용품으로 자녀들이 부모님께 선물로 사드리는 경우가 많음.
- 족욕기는 온도조절, 시간조절, 공기방울마사지, 진동마사지, 지압 등 기능을 탑재한 300~900위안 가격 대 로컬브랜드 제품이 인기가 좋음.
브랜드
모델명
이미지
가격(위안)
타이창
(泰昌)
TC-2017B
369.00
황청
(皇威)
H-205C
299.00
산서숭스
(三和松石)
SH-P200
399.00
메이묘
(美妙)
MM-09-B
299.00
카이스러
(凱仕樂)
2019B
898.00
□ 가정용 정수기
ㅇ 생활수준, 환경의식의 제고로 질 좋은 음용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가정용 정수기 시장이 확대되기 시작함.
- 대도시 부동산 붐으로 주택장식이 활성화되면서 고급 아파트에 정수기를 설치하는 가정이 많아짐.
- 정수기는 경제소득이 비교적 높은 베이징, 상하이, 선전 등 1선 도시와 동부연해지역에서 소비량이 많음.
- 소비자들은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품질이 우수한 외국브랜드를 선호함.
브랜드
모델명
이미지
가격(위안)
또우얼둔
(道而頓 Doulton)
HIP-3(IP-M12)SCC
3198.00
친위엔
(沁園)
CJ-2 GR
1080.00
딴둔
(丹頓 dandun)
HCP-III
1980.00
한스시얼
(漢司希而 SYR)
DUO FR
2069.00
Panasonic
TK-PA20-W
499.00
□ 시사점
ㅇ 중국 소형 가전제품은 시장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는 브랜드가 적고 보급률이 낮아 시장잠재력이 무궁함.
- 한국 제품이 중국시장에 진출할 경우 타사 제품과 차별화되는 특징과 고급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살려 맞춤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면 시장에서 선점효과를 볼 수 있음.
자료원: 징둥상청, 바이두, 신나닷컴, 타오바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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