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반짝이는 아이디어 히트 여행상품
- 트렌드
- 일본
- 후쿠오카무역관 조병구
- 2012-02-27
- 출처 : KOTRA
-
日, 반짝이는 아이디어 히트 여행상품
- 일본경제신문, 아이디어 히트 여행상품 순위 발표 –
- 여행 시 누구나 고민할 만한 아이디어를 제품화 -
□ 日,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활용한 히트 여행상품
○ 일본경제신문사, 여행 관련 전문가 13명을 통해 조사한 히트 여행상품을 발표
- 이번 조사에 참가한 전문가는 관광 연구소 대표, 여행 작가, 여행용품 판매체인 담당자, 여행잡지 편집장 등 여행 관련 전문가 13명이며 선정의 주요 포인트는 기능과 편리성, 가격, 디자인을 종합적으로 수치화했음.
전문가들이 뽑은 일본의 여행상품 히트 랭킹
상품명
이미지
설 명
1
변환 플러그
- 세계 각 국의 콘센트에 대응 가능한 플러그
- 복수의 핀을 다양한 형태로 조립해 8가지 종류의 콘센트까지 적용
2
손가방
고정 벨트
- 여행용 트렁크 손잡이에 손가방을 고정시킬 수 있는 벨트
- 끈 길이도 조정이 가능해 서류가방이나 보스턴백도 이용 가능
3
의류 압축팩
- 다양한 사이즈로 스웨터부터 속옷까지 다양한 두께의 의류에 대응
- 의류를 넣은 후 돌돌 말면서 압축
- 공기 배출구를 2개로 해 여성도 쉽게 압축 가능하도록 배려
4
여행용 압박
저감 양말
- 비행기, 기차 등 장거리 여행시 발의 피로감, 저림 현상을 경감시켜주는 양말
- 발목에서 종아리로 올라갈수록 압력을 낮춰 혈행을 촉진시키는 구조
5
손잡이
부착형 색
- 여행 후, 선물 등으로 짐의 부피가 늘어났을 때 유용
- 평소엔 납작하게 접어서 보관하며 트렁크 손잡이에 끼우는 형태이기 때문에 짐이 늘어나도 안심할 수 있음.
6
휴대용
세탁 팩
- 여행 중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도록 고안된 비닐팩
- 양쪽에 지퍼가 달려있기 때문에 한쪽으로 물을 넣으면서 한쪽으로 배출할 수 있음
7
트렁크
체커 플러스
- 수화물과 손가방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계측기
- 소포, 택배 등의 무게도 측정 가능
8
하이테크
보습 마스크
- 기내와 같은 건조한 환경을 위해 고안된 보습 마스크
- 습도 조정이 가능한 폴리머 시트를 사용해 호흡만으로 습도를 조정
- 마스크 본연의 기능인 바이러스 감염 방지 기능도 충실
9
휴대용
여행 배게
- 특수 벨브를 채용해, 여성, 어린이도 손쉽게 공기를 주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버튼만 누르면 몇초 안에 공기를 다 뺄 수 있어 접어서 보관이 가능
- 커버를 벗겨서 세탁이 가능해 청결하게 이용 가능
10
세면도구
정리 수납백
- 화장품, 세면도구를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
- 화장실 벽에 쉽게 걸 수 있도록 후크가 달려 있으며, 3개의 지퍼와 6개의 포켓으로 구성돼 정리가 용이
자료원: 일본경제신문
□ 히트 상품 분석
○ 여행 시 누구나 고민하는 아이디어가 히트 상품화
- 히트 상품 면면을 생각해 보면, 여행 시 누구나 한번은 고민했을 만한 ‘없으면 불편하지만,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은’ 제품임.
- 여행을 하게 되면 가방이 많아지기 때문에 대다수 사람들은 트렁크 위에 손가방이나 선물 꾸러미를 올리고 이동을 하게 되는데 이 때 불편한 점은 중심을 잃고 자꾸 옆으로 떨어진다는 점이며,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자 고안된 제품으로는 ‘손가방 고정벨트(2위)’와 ‘손잡이 부착형 색(5위)’ 등이 있음.
- 장시간 비행할 경우 좁은 좌석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제품인 ‘여행용 압박저감 양말(4위)’, ‘하이테크 보습 마스크(8위)’, ‘휴대용 여행 배게(9위)’ 등도 눈에 띔.
○ 다양한 소비자를 위한 배려 상품
- 여행이란 어느 특정 성별, 세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남녀노소가 모두 즐기는 여가 활동이기 때문에 누구나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
- ‘의류 압축팩(3위)’, ‘휴대용 여행 베개(9위)’는 비교적 힘이 약할 수 있는 여성, 어린이 소비자를 배려한 제품이며, ‘여행용 압박 저감 양말(4위)’도 다양한 종류의 길이로 제품을 출시해 남녀 공용을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했음.
□ 시사점
○ 단순한 고민, 아이디어가 히트 상품을 만든다
- 누구나 고민하지만 쉽게 지나치기 쉬운 장면도 조금만 깊게 생각한다면 훌륭한 아이디어 제품 개발의 초석이 될 수 있음.
○ 고객(소비자)를 배려한 제품을 만들어야
- 제품을 개발할 때는 사용할 고객을 규정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충분히 고민해 개발할 필요가 있음.
자료원: 일본경제신문, KOTRA 후쿠오카 무역관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日, 반짝이는 아이디어 히트 여행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日, 전기자동차 규격 전쟁서 고립되나
일본 2012.02.21
-
2
[수입규제] 日, 한국산 철강재 반덤핑 제소하나
일본 2012.02.14
-
3
떠오르는 소비층, 日 중장년 남성을 잡아라
일본 2012.02.10
-
4
日, 위기의 반도체 업계 통합 모색
일본 2012.02.08
-
1
日 실버시장 겨냥하는 아이디어 상품들
일본 2007-06-29
-
2
中 이자소득세 0세율한 후 상황 따라 조정 나설 듯
중국 2007-06-29
-
3
日, 전기자동차 규격 전쟁서 고립되나
일본 2012-02-21
-
4
[수입규제] 日, 한국산 철강재 반덤핑 제소하나
일본 2012-02-14
-
5
네덜란드의 친환경 관광명물, 수소보트
네덜란드 2012-02-28
-
6
떠오르는 소비층, 日 중장년 남성을 잡아라
일본 2012-02-10
-
1
2021년 일본 석유산업 정보
일본 2022-01-20
-
2
2021년 일본 의료기기 산업 정보
일본 2022-01-20
-
3
2021년 일본의 산업 개관
일본 2021-12-29
-
4
2021 일본의 정보 보안 산업
일본 2021-12-29
-
5
2021 일본의 수산업
일본 2021-12-29
-
6
2021 일본의 자동차 산업
일본 2021-12-29
- 이전글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