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삼성전자 레반트 법인장이 말하는 삼성 장사법
  • 현장·인터뷰
  • 요르단
  • 암만무역관 조기창
  • 2011-11-15
  • 출처 : KOTRA

 

삼성전자 레반트 법인장이 말하는 삼성 장사법

- 2009년 가장 안정적이고 인근국과 관계가 좋은 요르단에 법인 설립 -

- 소비자의 니즈를 이해하고 더 스마트한 삶을 도와준다는 개념 -

 

 

 

Q1. 삼성이 요르단에 중동지역 본사를 둔 지 2년이 지났습니다. 지금까지 요르단 본사가 중동지역에서 기업 운영을 하는데 어떤 도움을 주었습니까? 그리고 요르단에서 삼성이 얻은 것은 어떤 것입니까?

A1. 요르단에 본사를 설립한 주된 이유는 레반트(Levant)지역에서 가장 안정된 나라이고 지속적으로 주변국과 훌륭한 관계를 유지해왔기 때문입니다. 또한, 요르단 시장은 높은 교육수준을 가진 소비자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제품의 기술과 혁신, 발전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르단 소비자들은 점점 더 진보된 기술을 원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켜 주기 위해 전 세계의 기술과 혁신들을 따라잡아야 합니다.

 

삼성전자 레반트 법인이 매년 10월에 개최하는 암만 마라톤대회

 

삼성전자 레반트 법인이 참가한 이라크 이르빌 박람회

 

Q2. 지난 몇 년간 이 지역의 불안정 때문에 회사가 가까운 시일에 펼치고 싶은 계획이나 매출에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까? 이런 정치적인 불안정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습니까?

A2. 지난 과거에 이 지역의 모든 부서가 꽤나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삼성제품이 지역 소비자들의 생활에 필수적인 부분이 되면서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변화들이 매일 나타날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는 현실에서 살아남기 위해 우리는 계속 최종소비자들에게 혁신과 기술을 제공하면서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Q3. 요르단에 법인을 설립한 이래 대중적인 소비자들이 삼성의 위상을 더욱 크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귀사가 사용한 가장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은 어떤 것입니까?

A3. 전 세계적으로 삼성전자는 'Smarter Life, A Smarter World의' 콘셉트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요르단을 비롯한 레반트 지역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완전히 이해하고 더 스마트한 삶을 살도록 도와줍니다. 우리의 근본적인 전략은 요르단 시장과 그 주변지역에 삼성의 스마트 기술과 제품들의 라인업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최근에 차별화된 특성과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 갤럭시S2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올해 초에는 에너지 절약제품인 ;ecobubble' 세탁기 시리즈뿐만 아니라 홈 엔터테인먼트의 경험을 재정의할 수 있는 스마트TV를 출시했습니다. 즉, 우리의 마케팅 전략은 레반트 지역에 제공하기 위해 탐구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서로 얽히게 만들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Q4. 삼성의 다양한 제품군들 중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것은 어느 것이며, 어떻게 시장의 선두자리를 공략할 것입니까?

A4. 경쟁은 언제나 어디서나 존재했고, 또한 존재할 것입니다. 우리의 제품들인 스마트폰, 3D TV, 노트북, 그리고 가정용 전자제품들에서도 말이죠. 그래서 우리는 최첨단의 제품에 가치를 더할 뿐만아니라 소비자들의 행동과 계속 진화하는 욕구를 이해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통해 시장조사를 합니다. 이런 전략은 시장을 선도하는 경쟁력의 핵심입니다.

 

Q5. 아마도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와의 경쟁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특히 현지시장의 경쟁에서 갤럭시S2와 갤럭시탭이 성공하고 있습니까?

A5. 스마트폰과 태블릿PC는 시장과 경쟁을 지배하기 위해 만든 최신 기술들입니다. 그러나 이런 제품들의 최종 소비자들은 민감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탐색하며 어떤 제품이 그들의 생활을 도와줄 것인가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요구를 파악하는 것을 마케팅 전략의 기본으로 둡니다. 그리고 시장을 선도하는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최신의 혁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스마트폰 갤럭시S2는 차별화된 특성과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빠른 모바일 다운로드 속도뿐만 아니라 빠른 웹 브라우징과 멀티태스킹 등 감탄하지 않을 수 없는 수많은 기능들을 경험합니다. 이 기기는 고객들이 찾는 세련됨과 혁신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을 대변한다고 생각합니다.
 

Q6.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안드로이드가 강자로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이 지역의 가장 큰 경쟁자인 심비안과 비교해 어떻게 받아들여졌습니까?

A6. 각각의 운영체제는 고유의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가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면서 이것이 얼마나 강력한 운영체제인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는 삼성 또한 바다 2.0 운영체제를 Wave 휴대폰에 탑재해 출시했습니다. 이 운영체제는 모바일 결제, 재충전되는 통화 카드, 그리고 파일 공유와 같은 진보된 기능들뿐만 아니라 다기능 모드, WiFi, NFC, 음성인식과 같은 새롭고 많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Q7. 최근 AAG(Arab Advisors Group)에서 수행한 보고서에 따르면 요르단 국가 내에서 스마트폰이 전체 모바일 기기 중 41.6%를 차지하는 반면에,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은 여전히 제한적이라고 합니다. 이런 일이 왜 생긴다고 생각하십니까? 삼성은 지역적이나 지역특색을 살리는 방법으로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장려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까?

A7. 지역적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은 여전히 초기 단계입니다. 소비자들은 여전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자신들의 삶을 어떻게 '스마트'하게 발전시킬지 탐구하고 배우고 있습니다. 삼성에서는 ‘스마트'한 생활의 개념을 포용하고 있어 특정지역에 맞춰진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해당 지역의 사용자들은 우리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반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며 우리의 모토인 “Smarter Life, A Smarter World"를 칭찬할 것입니다.

 

 

정보원: Jordan Business (2011년 11월)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삼성전자 레반트 법인장이 말하는 삼성 장사법)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