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자흐스탄 건자재시장 현황
- 현장·인터뷰
- 카자흐스탄
- 알마티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1-10-31
- 출처 : KOTRA
-
카자흐스탄 건자재시장 현황
- 카즈빌드 전시회 참관기 -
□ 카자흐스탄 건축박람회 개요
◯ 중앙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건축박람회가 열림.
◯ 1994년 이래 18년째를 맞는 전통적인 박람회
◯ 카자흐스탄의 꺼지지 않는 건축시장 열기를 체감할 수 있었음.
2011 KAZBUILD 개막식 현장
□ 각국의 카자흐스탄 건축박람회 참가 현황
◯ 한국, 독일, 프랑스, 벨로루시, 중국 등 22개국에서 250여 개 회사가 참여함.
◯ 한국은 전년 대비 3개 업체가 더 참가해 더 분주한 모습이었음.
◯ KOTRA 알마티무역관, (주)홈덱스, 창업진흥원 주관 아래 18개 업체가 참가함.
◯ 주요 참가 품목으로는 다목적폴리우레탄폼, 보일러, 건자재 및 레미콘 혼화제, 알루미늄 복합패널, 지붕 자재 등이 있음.
◯ 현재 카자흐스탄 건축시장 특성상의 이유로 (주)뉴스틸의 폴리우레탄보드가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음.
- 현재 카자흐스탄 건축 시장은 값싸고 시공 기간이 짧은 건축을 선호하기 때문임.
- 그에 더해 (주)뉴스틸의 깔끔한 디자인은 방문자들의 이목을 끌었음.
◯ 카자흐스탄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한국 업체라는 이유만으로 품질을 보장받아 더 원만한 상담이 이뤄졌음.
□ 전시회 참가 전략 비교
◯ 전시장에 오는 방문자 수에 비해 한국관에 오는 방문자는 매우 낮은 수준이었음.
- 국제건축박람회 주관사 ITECA에 따르면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약 2000명임.
◯ 개별 마케팅 노력에 충실해야
- 한국관에 참가한 업체들은 불과 3평도 채 되지 않는 기본 부스 임대가 대부분임.
- 부스 내에 작지만 카페까지 운영하는 타국과 비교했을 때 매우 빈약해, 방문자들의 시선을 끄는 효과가 매우 부족함.
◯ 한국관에 대한 홍보부족 문제
- 한국관은 한국관만의 특색이 강조돼야 함.
- 에펠탑이 그려진 프랑스관, 독일 국기 3색으로 칠해진 독일관 등은 한 눈에 어느 나라인지 알 수 있게 설계됐음.
◯ 참가기업들의 현장 마케팅 전략이 필요함.
- 한국관 참가 업체는 별도의 사전 마케팅 활동이 필요함.
- 알마티 무역관이 배포한 한국관 업체들의 정보가 간략히 담긴 팸플릿이 있으나, 개별 업체만의 별도 마케팅은 부족함.
□ 결어
◯ 카자흐스탄 건축시장은 이미 글로벌 경제 위기를 벗어나 재차 도약함. 이미 많은 기업들이 진출했고, 진출하려고 노력하는 시장임.
◯ 이러한 포화상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개별 기업의 마케팅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임.
출처: 카자흐스탄 건축박람회 참가자 및 주최사 인터뷰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카자흐스탄 건자재시장 현황)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네덜란드 관 시장의 틈새를 공략하라
네덜란드 2011-10-31
-
2
中, 수입식품 중국어 라벨 관리강화로 한국식품 수출에 영향
중국 2011-10-26
-
3
사우디 최대 건설전시회, SAUDI BUILD 2011 참관기
사우디아라비아 2011-10-30
-
4
2011년 美 방산전시회 AUSA 참관 후기
미국 2011-10-22
-
5
[SW] 마이크로소프트, 브라질에서 Xbox 생산
브라질 2011-10-26
-
6
이집트 냉장기기 시장 유망
이집트 2011-10-30
-
1
2023년 카자흐스탄 소비재 산업 정보
카자흐스탄 2023-12-20
-
2
2023년 카자흐스탄 제조 산업 정보
카자흐스탄 2023-12-20
-
3
2022년 카자흐스탄 보건산업
카자흐스탄 2022-08-09
-
4
2021년 카자흐스탄 농업 정보
카자흐스탄 2022-01-19
-
5
2021년 카자흐스탄 IT산업 정보
카자흐스탄 2022-01-10
-
6
2021년 카자흐스탄 에너지 산업 정보
카자흐스탄 2022-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