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집트 냉장기기 시장 유망
- 현장·인터뷰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1-10-30
- 출처 : KOTRA
-
이집트 냉장기기 시장 유망
- 장기간 사용 할 가전제품에 가격 민감도 낮아 -
- 좋은 품질과 확실한 A/S보장으로 브랜드 신뢰감 쌓는 것이 중요 –
□ 시장동향
○ 2010년 이집트 냉장기기 시장규모는 약 15억6400만 이집트 파운드 규모에 달하며, 세계적인 경제침체의 간접적인 영향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함.
○ 이집트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냉장기기 형태는 위에 냉동실이 있고, 밑에 냉장실이 있는 더블도어 모델임.
○ 빌트인 냉장고는 비교적 가격이 높기 때문에 freestanding 제품 만큼의 수요를 갖지 못함.
○ 빌트인 냉장고와 같은 모던 키친의 수요는 여전히 고소득층에 제한됐지만 빌트인 제품의 판매량은 2010년 34% 성장했으며, 2005~2010년 사이 연평균 4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급격한 성장세를 보임.
○ 이집트는 술 판매가 제한돼 있고 대부분이 보수적인 무슬림이거나 기독교인이기 때문에 와인쿨러와 같은 주류 냉장기기는 수요가 적은 편임.
○ 냉장기기의 주요 유통 경로는 주방용품점, 전자제품점 등이며, 최근 하이퍼마켓과 대형 할인마트에서도 많은 브랜드의 제품을 유통
냉장기기 품목별 시장규모(2005~2010)
자료원 : Euromonitor international
□ 브랜드 점유율
○ El Araby Group과 Olympic Group SAE가 2010년 각각 36.9%, 26%의 점유율로 이집트 냉장기기 시장을 주도함.
○ 브랜드는 현지 생산라인을 갖춘 일본의 도시바가 꾸준히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현지 브랜드인 Ideal과 Alaska가 각각 17.4%, 11.1%의 점유율로 뒤를 따름.
○ 기타 브랜드 점유율도 2010년 13.2%로 비교적 높게 나타나고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 간 경쟁이 더욱 심화될 전망임.
이집트 냉장기기 브랜드 점유율(2007~2010)
자료원 : Euromonitor international
□ 수입관세 및 HS Code
HS Code
Description
Duty rate
8418.10
- Combined refrigerator-freezers, fitted with separate external doors
- Refrigerators, household type :
30%
8418.21
- Compression type
30%
8418.29
- Other
30%
8418.30
- Freezers of the chest type, not exceeding 800 l capacity
30%
8418.40
- Freezers of the upright type, not exceeding 900 l capacity
30%
□ 관련 바이어 인터뷰 및 리스트
○ 바이어 Nadia Mourad는 냉장기기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의 제품, 확실한 A/S보장으로 신뢰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함. 또한 TV나 라디오 광고를 통한 브랜드 홍보를 강조
○ 냉장기기는 필수 가전이라는 인식이 있어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보급률이 높으며, 소득 증가에 따라 수요가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됨.
○ 바이어명: Indomar Trading
- 주소: 91A, Guesr El-Suez St., Heliopolis,Cairo, Egypt
- 담당자: Nadia Mourad
- 연락처: 24543061/ 24507569/ 0 12 9965321
○ 바이어명: New Eskimo
- 주소 : 55, Naguib El-Rehany St., Attaba, El-Azhar,Cairo, Egypt
- 담당자: Essam Ali Hassan Madkour
- 연락처: 25903795/ 25912861
○ 바이어명: Integral Engineering & Trade
- 주소: 1, Dr.Hassan Badran St., off Abbass El-Akkad St.,11762, Nasr City,Cairo, Egypt
- 담당자: Eng. Youssry Moussa
- 연락처: 22709106/ 22709188/ 0 10 1002723
□ 시장전망 및 시사점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0~2015년 freestanding 냉장기기 판매량은 연평균 약 1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이집트 소비자들은 가격민감도가 매우 높은 편이지만 냉장기기와 같은 기본적인 가전제품은 교체 주기가 길기 때문에 가격보다 품질과 서비스를 더 중요시함.
○ 이집트의 에너지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에너지 효율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음.
○ 냉장기기는 비교적 높은 관세율이 적용되는 점과 중동아프리카와 유럽 등 수출 전초 인프라 구축 등의 이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현지 생산시설 구축 등도 고려해 볼 수 있음.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현지 언론 및 KOTRA 카이로 무역관 보유자료 등 종합분석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이집트 냉장기기 시장 유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터키, 한국 차세대전투기(KFX) 사업에 참여하나
튀르키예 2011-10-29
-
2
칠레인은 월마트에 반했다
칠레 2011-10-28
-
3
중국기업으로 오해할 만큼 현지화에 성공한 피앤지
중국 2011-10-28
-
4
韓・中・日 요구르트 삼국지
중국 2011-10-29
-
5
한국의 올해 터키 수출 사상 최대 기록 확실시
튀르키예 2011-10-29
-
6
[신성장산업기술] 러시아 IT 시장 동향 및 유망품목
러시아연방 2011-10-29
-
1
2021 이집트 ICT 산업 정보
이집트 2022-01-21
-
2
2021년 이집트 자동차산업 정보
이집트 2022-01-20
-
3
이집트 프로젝트 산업 현황
이집트 2022-01-19
-
4
2021 이집트 철강산업 정보
이집트 2022-01-19
-
5
2021 이집트 관광산업 정보
이집트 2022-01-10
-
6
이집트의 산업 개관
이집트 2022-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