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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신발산업 현황과 주요 기업 및 트렌드
  • 트렌드
  • 캐나다
  • 토론토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1-09-29
  • 출처 : KOTRA

 

캐나다, 신발산업 현황과 주요 기업 및 트렌드

- 높은 관세 축소 움직임에 따른 기능성 특수신발부분 한국기업 진출 확대 유망 -

 

 

 

1. 시장동향

 

□ 시장규모

 

 ○ 2010년 캐나다 신발시장, 64억9000만 캐나다 달러 규모

  - 2010년 캐나다 신발시장 판매액수 기준 규모는 2009년 대비 2% 증가한 64억9000만 캐나다 달러

  - 2010년 캐나다 신발시장 판매개수 기준 규모는 2009년 대비 1% 증가한 9204만 개

 

2005~2010년 캐나다 신발시장 판매액수 현황

                                                                    (단위: 백만 캐나다 달러)

연도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아동용

435.8

474.7

489.4

495.3

460.6

451.4

남성용

1,908.0

2,108.0

2,389.3

2,620.1

2,666.7

2,732.7

 - 비스포츠

1,085.3

1,184.8

1,315.6

1,382.9

1,355.2

1,368.7

 - 스포츠

822.7

923.2

1,073.7

1,237.3

1,311.5

1,363.9

여성용

2,828.2

3,088.6

3,181.0

3,246.3

3,240.8

3,306.7

 - 비스포츠

1,907.2

2,072.0

2,112.1

2,134.3

2,095.5

2,132.2

 - 스포츠

921.0

1,016.6

1,068.9

1,111.9

1,145.3

1,174.5

총합계

5,172.0

5,671.3

6,059.7

6,361.7

6,368.1

6,490.8

자료원: Euromonitor사

     

2005~2010년 캐나다 신발시장 판매개수 현황

                                                                                                 (단위: 천 개)

연도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아동용

10,629.3

11,721.0

12,353.9

12,798.7

12,158.8

11,854.8

남성용

26,582.0

29,619.0

33,824.9

37,477.9

38,684.6

39,309.5

 - 비스포츠

15,018.8

16,586.6

18,603.7

19,863.3

20,004.3

20,160.4

 - 스포츠

11,563.2

13,032.4

15,221.2

17,614.6

18,680.3

19,149.2

여성용

33,355.1

36,541.1

38,185.4

39,598.3

40,378.3

40,877.4

 - 비스포츠

21,797.6

23,751.7

24,706.0

25,540.9

25,821.9

26,080.1

 - 스포츠

11,557.5

12,789.4

13,479.4

14,057.4

14,556.4

14,797.4

총합계

70,566.4

77,881.1

84,364.2

89,874.9

91,221.7

92,041.8

자료원: Euromonitor사

 

 ○ 2010~2015년 캐나다 신발시장 연평균 1.7% 성장 예상

  - 2010~2015년 캐나다 신발시장은 연평균 1.7% 성장해 2015년 캐나다 신발시장 판매액수 기준 규모는 2010년 대비 8.9% 확대된 70억7000만 캐나다 달러 전망

  - 판매개수 기준 2010~2015년 캐나다 신발시장은 연평균 1.8% 성장해 2015년 캐나다 신발시장 판매개수 규모는 2010년 대비 9.3% 확대된 1억64만 개 전망

     

2010~2015년 캐나다 신발시장 판매액수 전망

                                                              (단위: 백만 캐나다 달러)

연도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아동용

451.4

455.9

465.0

475.6

484.2

491.2

남성용

2,732.7

2,768.8

2,823.5

2,883.2

2,938.3

2,987.4

 - 비스포츠

1,368.7

1,374.2

1,394.0

1,418.8

1,443.2

1,462.4

 - 스포츠

1,363.9

1,394.6

1,429.5

1,464.4

1,495.1

1,525.0

여성용

3,306.7

3,335.7

3,377.1

3,438.0

3,509.6

3,592.7

 - 비스포츠

2,132.2

2,149.4

2,178.2

2,221.8

2,276.2

2,344.5

 - 스포츠

1,174.5

1,186.2

1,198.8

1,216.2

1,233.4

1,248.2

총합계

6,490.8

6,560.5

6,665.6

6,796.8

6,932.1

7,071.3

자료원: Euromonitor사

 

2010~2015년 캐나다 신발시장 판매개수 전망

                                                                                                                       (단위: 천 개)

연도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아동용

11,854.8

12,094.0

12,309.2

12,519.7

12,672.5

12,799.2

남성용

39,309.5

40,164.7

41,050.2

41,938.7

42,862.1

43,701.7

 - 비스포츠

20,160.4

20,335.7

20,539.1

20,789.7

21,078.7

21,312.6

 - 스포츠

19,149.2

19,829.0

20,511.1

21,149.0

21,783.4

22,389.0

여성용

40,877.4

41,412.1

41,897.7

42,501.0

43,266.3

44,138.4

 - 비스포츠

26,080.1

26,406.1

26,707.1

27,091.7

27,633.5

28,313.3

 - 스포츠

14,797.4

15,006.0

15,190.6

15,409.3

15,632.8

15,825.1

총합계

92,041.8

93,670.8

95,257.1

96,959.4

98,800.9

100,639.2

자료원: Euromonitor사

 

□ 수요 및 시장 특징

 

 ○ 경기불황 장기화 우려로 신발 가치 쇼핑 확대

  - 2008년 하반기 금융위기부터 시작된 경기불황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자, 소비자들은 최대한 낮은 가격에 좋은 품질을 확보하려는 가치 쇼핑을 지속 확대하는 추세

  - 성인용 신발 등에 있어서 브랜드가 아직 신발 구매의 중요 요소이긴 하지만, 제한된 가계 예산으로 인해 이러한 브랜드 신발을 최대한 낮은 가격에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아웃렛 매장 등에서의 신발 구매 확대

 

 ○ 어린이용 신발 위주로 PL 브랜드 확대 추세

  - 캐나다 내 다른 패션 관련 분야와는 다르게 신발분야는 아직 주요 리테일러의 PL(Private Label) 브랜드 점유율이 낮음.

  - 낮은 PL 브랜드 점유율의 최대 요인으로는 아직 신발은 캐나다인의 브랜드 중시도가 높은 점을 꼽을 수 있으며, 특히 성인용 신발에 대한 캐나다인의 브랜드 중시도가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남.

  - 성인용 신발 중 스포츠 운동화 부문의 PL 브랜드 시장 점유율이 가장 저조한 것으로 나타남.

  - 한편, 어린이용 신발은 성장에 따른 빠른 신발 사이즈 교체주기로 인해 고가의 신발 구매가 부담스러운 만큼,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PL 브랜드 신발 구매 증가하는 추세

 

 ○ 캐나다 및 해외 중소 브랜드 치열한 가격경쟁, 차별화, 이미지 개선 노력 전개

  - 다수의 캐나다 및 해외 중소 브랜드는 판매 확대를 위해 치열한 가격경쟁을 펼치거나 제품 콜렉션 차별화를 통한 이미지 개선 노력을 활발하게 전개 중임.

  - 온타리오 주 Burlington 시에 있는 Cougar Shoes Inc.는 부츠 등 겨울용 신발 전문 브랜드 업체로써 전통적으로 디자인보다는 실용성에 무게를 둔 신발을 주로 생산

  - 2010년 중순 Cougar Shoes Inc.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Ultra-stylish 콜렉션 여성용 부츠를 선보이며, 기존 이미지를 과감하게 타파하고 신규 이미지 구축을 통한 판매 확대를 추진

  - Cougar Shoes Inc.의 신규 콜렉션은 격자무늬 레인부츠, 모터사이클 스타일 고무 부츠, 모조 털로 장식된 나일론 Brocade Calf-high Laced 부츠 등 현대적이고 과감한 스타일을 포함

 

 ○ 소비자 건강을 고려한 캐주얼 스포츠 신발시장 성장 지속

  -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상황에서, 향후 건강을 고려한 캐주얼 스포츠 신발 시장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

  - 2015년까지의 스포츠 신발 시장 성장이 비스포츠 신발 성장보다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

  - 남성은 2011~2013년 안에 스포츠 신발 판매가 비스포츠 신발보다 더욱 많아질 것으로 전망

 

2. 경쟁동향

 

□ 수입현황

 

 ○ 2010년 캐나다 신발(NAICS Code 31621군) 수입시장 규모는 18억3584만 달러

 

캐나다 신발 수입시장 추이

(단위: 천 달러)

순위

(2010년 기준)

국가

2008년

2009년

2010년

1

중국

1,177,228

1,152,478

1,310,982

2

베트남

131,458

140,701

160,226

3

이탈리아

105,250

73,730

78,822

4

인도네시아

19,457

25,549

36,467

5

미국

34,060

29,073

32,166

6

브라질

45,593

33,151

26,810

7

태국

16,301

16,998

22,616

8

인도

15,706

15,226

20,409

9

스페인

23,590

15,817

18,761

10

포르투갈

13,527

11,300

14,678

30

대한민국

2,966

1,104

947

총합계

1,704,602

1,608,309

1,835,835

 

자료원: 캐나다 통계청

 

  - 10대 수입국은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OEM 생산 확대에 치중하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개발도상국과 높은 브랜드 명성을 바탕으로 디자인과 내구성 등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등의 유럽 선진국과 미국 등으로 구성

  - 세계최대 신발생산국인 중국의 2010년 대캐나다 신발 수출은 2009년 대비 13.8% 증가한 13억1098만 달러를 기록하며, 71.4%의 점유율로 캐나다 신발수입시장을 독점

  - 중국보다 저렴한 노동임금을 바탕으로 새로운 세계신발생산 기지로 거듭나는 베트남의 2010년 대캐나다 수출은 2009년 대비 13.9% 증가한 1억6023만 달러를 기록하며 8.7% 점유율로 2위 차지

  - 고가 브랜드 명품 신발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이탈리아와 미국의 2010년 대캐나다 신발 수출은 각각 6.9%와 10.6% 증가하며, 3위와 5위 차지

 

 ○ 한편, 캐나다 신발생산 협회의 George Hanna 회장에 따르면, 기타 우회수입까지 포함했을 때 중국산이 궁극적으로 캐나다 신발시장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95%에 육박한다고 전함.

 

 ○ 2010년 한국신 신발 수입은 2009년 대비 14.2% 감소한 94만7000달러로 30위를 차지하며 부진 지속

  - 2006년에 한국산 신발의 대캐나다 수출은 2010년보다 5배 이상 높은 517만8000달러 규모였으나,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개발도상국과의 가격경쟁력에서 뒤처지며 수출 감소

 

□ 현지 생산 현황

 

 ○ 2011년 9월 현재 캐나다 총 26개 신발생산업체 보유

  - 캐나다 신발생산 협회의 George Hanna 회장에 따르면, 한때 캐나다 신발생산 업체 수는 292개에 육박

  - 하지만 중국 등 개발도상국과의 경쟁으로 인한 해외공장 이전 등에 따라, 2011년 9월 현재 캐나다에서 신발을 생산하는 업체 수는 26개로 감소

  - 캐나다 신발 생산 업체는 대부분 겨울용 부츠, 군용 부츠, 카우보이 부츠 등 노동 비용보다도 가죽, 버클 등 콘탠트 위주 비용이 중요시되는 부츠나 겨울용 워머 생산을 전문적으로 하며, 작업용 안전화를 생산하는 업체도 일부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캐나다 신발 생산 업체 중 80% 이상이 동부 온타리오 주와 퀘벡 주에 집중

 

 ○ 캐나다 대표 신발 생산 업체로는 Pajar, STC Footwear, Auclair &Martineau Inc., DeLuca Shoes Inc, Mellow Walk, LP Royer, TT Group 등을 꼽을 수 있음.

     

캐나다 주요 신발 생산 업체 목록

업체명

품목

소재지

담당자

연락처

웹 사이트

Pajar Group

부츠

Montreal,

QC

Jacques Golbert

(사장)

1-514-844-3067

pajar@pajar.com

www.pajar.com

STC

Footwear

작업용

안전화

Montreal,

QC

Hugh Fox

(부사장)

1-514-355-0026

foxh@stcfootwear.com

www.stcfootwear.com

Auclair

&Martineau

부츠

Quebec,

QC

Xavier

Leclerc

(사장)

1-418-842-1943

martino@martinofootwear.com

www.martinofootwear.com

De Luca

Shoes

부츠

Montreal,

QC

Vincenzo

Passarelli

(사장)

1-514-279-4541

de_luca_shoe@bellnet.ca

www.bottesanfibio.com

Mellow Walk

작업용

안전화

Toronto,

ON

Andrew

Violi

1-416-241-1312

andrew@mellowwalk.com

www.mellowwalk.com

LP Royer

특수부츠 및

신발, 작업용

안전화

Lac Drolet,

QC

Jerry

Hould

1-819-549-2100

client@lproyer.com

www.lproyer.com

TT Group

부츠, Warmer,

가죽신발

London,

ON

Andrew

Fediw

(COO)

1-519-652-0080

andrew.fediw@tt-group.com

www.tt-group.com

자료원: 캐나다 산업부, Canadian Footwear Journal

 

□ 주요 리테일러 및 유통업체

 

 ○ 주요 리테일러

 

  1) Aldo

  - 퀘벡 주 몬트리올 시를 거점으로 하는 Aldo사는 1972년 설립됐으며, 전 세계에 걸쳐 1600개의 매장을 보유한 캐나다 대표 신발·액세서리·잡화 브랜드

  - 캐나다 신발·잡화 시장에서 젊은 층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높은 인지도를 보유해왔으며, 2010년 7% 시장점유율로 캐나다 신발시장 최대 기업 자리 차지

  - 최신 패션 트렌드에 재빠르게 대응하고 프로모션 및 세일을 자주 시행함으로써 고객을 매장으로 유치

 

  2) Payless ShoeSource Inc.

  - 미국 켄사스 주에 본사가 있는 Payless ShoeSource사는 종합 신발전문 판매 리테일러로써 Aldo에 이은 캐나다 내 2위 신발 판매 리테일러로 여러 종류의 저가 브랜드 신발을 판매

  - 2010년 Payless ShoeSource사의 캐나다 시장 점유율은 2.8%를 기록했으며, 스포츠웨어와 운동화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소매상점 증가로 주력 상품인 운동화 부문에서 스포츠웨어 전문 브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벌임.

  - 2011년 Payless ShoeSource사는 이미지 개선 차원에서 유명 사진작가인 Terry Richardson이 찍은 Payless에서 판매하는 신발을 신은 모델들의 사진을 바탕으로 하는 마케팅 캠페인 전개

 

  3) Nike

  - 세계 최대 스포츠 브랜드인 Nike사는 스포츠 운동화 시장 확대와 브랜드를 중시하는 캐나다인의 특성을 바탕으로 2010년 캐나다 신발 시장 점유율 3위 차지

  - 2010년 중반 Nike사는 GPS와 가속도계가 혼합된 신규 운동 보조 iPhone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런닝화 마케팅 강화

 

 ○ 주요 유통업체(Distributor)

 

  1) Sherson Group

  - Ak Anne Klein, Nine West, Jones New York, 등 미국 브랜드를 주로 취급하는 캐나다 대형 고급 브랜드 신발 도소매 유통업체

  - 1984년 Nine West의 두 개의 공식 캐나다 유통 업체 중 하나로 사업을 시작한 이 회사는 총 500여 명 이상의 종업원이 종사하고 있으며, 3만sq.ft. 규모의 본사건물과 8만2000sq.ft. 규모의 물류센터 보유

  - Sherson Group사는 1999년 캐나다 내 Nine West 매장 5개를 인수하며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시작

  - 그 후 매년 신규 매장을 오픈하기 시작한 Sherson Group사는 2008년 한때 총 매장 보유 수가 50개에 육박했으나, 2009년 불어닥친 금융위기로 구조조정을 겪은 후 2011년 현재 총 43개의 신발 소매 매장을 보유

 

  2) Serum International Inc.

  - 1962년 설립된 이 회사는 당초 의료제품 수입업체로 시작했으나, 1968년 이 회사 사장이 독일 출장길에서 Birkenstock 신발을 본 후 Birkenstock 공식 수입업체로 탈바꿈

  - Serum International Inc.는 캐나다 내 최대 Comfort Shoes 수입업체로써, Birkenstock Comfort Shoes, Tatami, Newalk, Papillo 등 모든 Birkenstock 신발을 공식 수입하고 있으며, 또 다른 독일산 Comfort Shoes 브랜드인 Finn Comfort와 오스트리아 Comfort Shoes 브랜드인 Think 등도 공식 수입·유통

   

  3) COTE-RECO inc

  - 75년 넘게 캐나다 신발업계에서 활동한 캐나다 내 대표 신발 수입·유통업체로써 이탈리아, 브라질, 멕시코, 중국 등에서 주로 제품을 수입

  - 대표브랜드로는 Pop Shoes(일반화), Ecotone(아웃도어 전문 신발), Work Center(작업화), Go Sport(운동화) 등을 보유

  - 캐나다 전역의 리테일러 커버가 가능한 18만sq.feet 규모의 대형 물류창고 보유

 

  4) Regence Footwear

  - 자회사인 Blondo(캐나다 성인용 구두, 부츠, 샌들 브랜드)와 Acton(캐나다 성인용 아웃도어 신발, 겨울용 부츠, 작업용 부츠 브랜드) 브랜드 제조와 판매를 주로 담당하며, 그 외에도 이탈리아 작업화 전문 브랜드인 Cofra와 미국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인 Jambu 등의 공식 유통업체로도 활동

  - 1979년 15명의 종업원과 함께 겨울용 가죽 부츠 제조업체로 사업을 시작한 이 회사는 30여 년 넘게 각종 인수합병과 제품개발, 그리고 신규시장 개척을 통해 캐나다 대표 신발 제조·유통업체로 꾸준히 사업을 확장해옴.

  

캐나다 주요 신발 수입·유통 업체 목록

업체명

취급 브랜드

소재지

연락처

웹 사이트

Sherson

Group

Ak Anne Klein

Nine West

Jones New York

Toronto, ON

416-449-9550

scicchetti@sherson.com

www.sherson.com

Serum

International

Birkenstock

Finn Comfort

Think

Laval, QC

450-625-8511

serum@serum.ca

www.serum.ca

COTE-RECO

Kingtreads

Duty nine

Alberto

Deschaillons,

QC

819-292-2323

info@cotereco.com

www.cotereco.com

Regence

Footwear

Blondo

Acton

Cofra

Quebec, QC

christianb@regence.ca

www.regence.ca

자료원: 캐나다 산업부, Canadian Footwear Journal

     

□ 제품동향

 

 ○ 여성 신발 S/S 2012 트렌드 전망

  - 일반적으로 최소 6개월 이상씩 앞서 주문을 완료하는 패션업계 특성상, 2011년 9월 현재 2012년 봄·여름에 유행할 스타일에 대해서 미리 살펴보면 2012년 봄·여름에는 스트래피 샌들과 앞이 튀어나온 Peep Toes, 그리고 각선미를 살려주는 하이힐과 통굽 형식의 Wedges 유행 전망

  - 섹시미를 부각시켜주는 진한 노란색과 같은 강렬한 색과 반짝이는 메탈릭 색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

  - Pale 톤의 파스텔 색은 얌전하면서 여성적인 느낌을 살려주는 여성용 신발에 많이 활용될 것으로 보이며, Birkenstock 등에 사용되는 코르크나무 바탕의 깔창은 편안함을 강조하는 샌들 등에 널리 활용될 전망

     

S/S 2012 겨냥해 캐나다에서 판매될 여성신발

 

자료원: Canadian Footwear Journal

 

 ○ 일반적으로 캐나다 신발 가격은 미국이 비해 최소 15% 이상 비싸게 책정

  - 이에 대한 주요 원인으로는 최대 20%에 이르는 높은 관세와 상대적으로 적은 인구와 시장 규모에 따른 높은 물류비용 부담 등을 꼽을 수 있음.

 

3. 대캐나다 수출 장벽 및 진출방안

 

□ 대캐나다 수출 장벽

 

 ○ 관세

  - 한국과 중국 등 수입산 신발 관세는 일반적으로 17~20%로 높게 나타남.

  - 높은 관세는 미국이나 멕시코 등 FTA를 맺은 국가 제품과의 경쟁에서 불리하게 작용

  - 캐나다 내 일반 캐주얼화나 운동화 제조업체가 거의 전무한 상황에서 소비자들과 수입업체 및 관련 기관들은 수입산 신발 관세 인하를 적극적으로 요구하고 있음.

  - 소비자들과 신발 수입업체 및 관련기관들은 캐나다의 높은 신발 관세가 수십년 전 캐나다 신발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책정된 오래된 보호 정책으로써, 일부 부츠나 작업화 등을 제외한 일반적인 캐주얼화나 운동화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만큼 해당 수입산 신발에 대한 관세 인하가 이루어져야 할 때라고 주장

  - 실제로 캐나다 무역통상부는 일반적으로 18%가 부가되는 신발관세를 5.5%로 낮추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짐.

  - 캐나다 최대 수출입 협회인 The Canadian Association of Importers and Exporters는 런닝화, 스케이트 등 가족 중심의 대중적인 신발 등에 대한 관세 인하를 정부에 꾸준히 요구해왔으며, 일반적 수입 신발의 18% 관세는 다른 수입 제품 평균 관세에 비해 3배나 높은 수준이라고 전함.

  - 한편, 캐나다 재정부는 캐나다의 평균 신발 수입관세는 13.5%로 미국의 14%보다 낮고 스키 부츠나 발레 슈즈 같은 일부 특수화는 무관세가 적용된다고 밝히며, 캐나다 정부는 이미 90% 이상 모든 수입제품에 대해 무관세를 적용하는 만큼 앞으로도 신발 등 논란이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관세 인하를 꾸준히 검토하겠다는 입장 표명

 

 ○ 비관세 장벽(인증)

  - 작업용 신발이나 부츠는 일반적으로 CSA나 ASTM(American Society for Testing and Materials) 인증을 요구

  - 작업화 관련 CSA 인증은 다음 CSA 웹 사이트 참조

   · www.csa-international.org/product_areas/occ_health_and_sports_safety/footwear/  default.asp?language=english

  - 작업화 관련 ASTM 인증은 다음 ASTM 웹 사이트 참조

   · http://www.astm.org/Standards/F2413.htm

     

□ 한국산 평가 및 진출방안

 

 ○ 한국산 평가

  - 일반적으로 한국산 신발의 품질은 매우 우수하지만, 가격경쟁력에서 중국 등 개발도상국에 크게 밀린다는 의견이 우세

  - 일반적으로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신발의 대부분이 서양식 발 모양에 맞게 제작되는 반면, 한국 내 내수시장에 주력하는 한국산 신발은 동양인에게 더욱 적합하게 제조돼 아시아인이 많이 거주하는 대도시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서는 판매가 어려울 수 있는 점도 우려

 

 ○ 한국기업, 일반 신발보다는 기능성 특수 신발 시장 공략 유망

  - 개발도상국의 값싼 노동임금에 따른 가격경쟁력에서 밀려온 한국산 제품은 캐주얼이나 운동화 등 일반적 신발보다는 중고가 위주의 기능성 특수 신발 시장 공략 더욱 유망할 것으로 판단

  - 캐나다 내 일부 대형 유통업체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한국업체들이 제시하는 품목당 최소주문량을 맞출 수 있는 대형 수입상들이 제한적인 만큼, 소규모 거래를 기본으로 유망 고부가가치 틈새시장인 기능성 특수 신발 시장에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임.

  - 등산화와 산업생산시설 작업화 등 아직 선진국 신발기업 시장 점유가 높은 일부 특수 신발 시장에서 견고한 내구성과 깔끔한 마무리 작업,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한국산 제품 경쟁력 보유한 것으로 사료됨.

  - 노년층 증가와 실용성과 건강을 중시하는 캐나다인 특성상 Comfort Shoes와 교정치료용 패드 및 신발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확대되는 추세임에 따라, 한국기업들은 뛰어난 디자인 감각을 바탕으로 선진화 된 건강관련 신발 제작 및 판매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으로 사료됨.

 

 ○ 전시회 참가, 협회 활동, 관련 잡지 활용 통한 동향 파악 및 네트워크 구축

  - 캐나다 진출을 원하는 한국 신발 기업은 우선적으로 현지 전시회 참가나 협회 활동을 통해 현지 동향을 파악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부분에 힘써야 할 것으로 사료됨.

  - 캐나다 주요 신발 관련 협회 목록은 다음 웹 사이트 참조 바람.

    · http://www.ic.gc.ca/eic/site/footwear-chaussure.nsf/eng/fw03014.html

     

캐나다 주요 신발 관련 전시회 목록

전시회명

일시

장소

연락처

개최기관

Xposae St-

Hyacinthe

2012. 2. 21.

~ 2. 23.

Saint-Hyacinthe,

QC

1-450-774-3810

Xposae

Toronto Shoe

Show Fall

2012. 2. 26.

~ 2. 28.

Toronto, ON

1-416-444-0005

Ontario Shoe Travellers Association

Xposae Quebec

2012. 3. 11.

~ 3. 12.

Quebec, QC

1-800-463-1885

Xposae

Toronto Shoe

Show Spring

2012. 8. 21.

~ 8. 23.

Toronto, ON

1-416-444-0005

Ontario Shoe Travellers Association

자료원: Canadian Footwear Journal, KOTRA 토론토 보유자료 종합

 

  - 두 달에 한 번씩, 평균 5000부 이상이 발간되는 캐나다 최대 신발 관련 잡지인 Canadian Footwear Journal 구독을 통한 업체와 산업동향 파악과 해당 잡지 광고 게재를 통한 홍보도 효과적일 것으로도 사료됨.

   · Canadian Footwear Journal 웹 사이트: http://www.footwearjournal.com/

 

2011년 Canadian Footwear Journal 광고 게재료

     

1회

3회

6회

칼라광고

전면

C$ 4,525

C$ 4,210

C$ 3,570

2/3 페이지

C$ 4,230

C$ 3,905

C$ 3,350

1/2 페이지

C$ 3,410

C$ 3,220

C$ 2,880

1/3 페이지

C$ 2,835

C$ 2,710

C$ 2,505

1/4 페이지

C$ 2,520

C$ 2,430

C$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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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Cover

요청에 따라 가능

     

     

앞표지 안쪽

C$ 4,850

     

     

뒤표지 안쪽

C$ 5,040

     

     

뒤표지

C$ 5,460

     

     

자료원: Canadian Footwear Journal

 

 

자료원: Canadian Footwear Journal, 캐나다 산업부, 캐나다 통계청, Euromonitor사, Canada Border Service Agency, Toronto Star, 관계자 인터뷰 및 KOTRA 토론토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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