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영국시장 10대 대박 상품
  • 경제·무역
  • 영국
  • 런던무역관 김성주
  • 2011-04-22
  • 출처 : KOTRA

 

영국시장 10대 대박 상품

 

 

 

1. 동작인식 게임콘솔

 

□ 품목명 : Microsoft - Kinect for Xbox 360

 

   

제조사/원산지

Microsoft /미국

가격대

£129.99

기능

적외선 카메라 게임 컨트롤러(접속기)

수요계층

게이머, 가족(모든 연령층)

홈페이지

http://www.xbox.com/kinect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게임콘솔 XBox 의 부속기기로 출시된 Kinect는 아이폰, 아이패드보다 더 많이 팔리는 대히트 제품. 경쟁사인 Nintendo의 Wii로 시작된 동작인식 기술의 성공에 힘입어 2010년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가젯이 됨.

 

2. 전자책

 

□ 품목명 : Amazon Kindle

 

   

제조사/원산지

Amazon/ 미국

가격대

£152.00(3G + WiFi) £111.00(WiFi)

기능

전자책(e-reader)

수요계층

고소득 계층, 전문직 종사자

홈페이지

www.amazon.co.uk/kindle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키워드 : 판독기)

 

 ○ 영국에서는 Amazon Kindle이 전자책리더기기로서는 독점적 시장점유율을 보유(2010년 12월 기준 87%)하고 있으며 이는 저렴한 가격대 및 아마존이라는 세계최대 온라인 서점을 통한 콘텐츠 유통의 강점, 그리고 평생 무료로 접속 가능한 3G 기능 탑재 등이 성공 요인으로 꼽힘.

 

3. 애플리케이션

 

□ 품목명 : Angry Birds

 

   

제조사/원산지

Rovvio Mobile Ltd /핀란드

가격대

£0.59

기능

iOS(iPhone), Android 등 멀티플랫폼 게임 애플리케이션

수요계층

스마트폰 사용자

홈페이지

http://www.rovio.com/index.php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키워드 : 애플리케이션)

 

 ○ Angry Birds는 애플의 iOS 기기를 위한 Appstore에 처음 출시 이후 안드로이드 마켓 등으로 유통 경로를 확대해 나아가고 있으며, 앱스토어에서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라는 기록을 세움.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콘텐츠와 저렴한 가격으로 영국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앱으로 인식됨.

 

4. 휴대폰

 

□ 품목명 : HTC Desire

 

   

제조사/원산지

HTC/대만

가격대

£399.99

기능

안드로이드 플랫폼 스마트폰

수요계층

18~34세 연령대

홈페이지

http://www.htc.com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키워드 : 스마트폰)

 

 ○ 현재 영국시장에서 iOS 기반 아이폰보다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들이 더 높은 시장점유율과 성장률을 가지고 있는데, 이들 중 비교적 고가인 삼성 등의 제품과 비교하면 가격부담이 덜하다는 장점때문에 대만 HTC사의 Desirer가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스마트폰이 됐음.

 

5. 기능성 화장품

 

□ 품목명 : BioOil

 

   

제조사/원산지

Union Swiss/남아공

가격대

£19.99(200ml)

기능

흉터 제거 및 피부노화 방지, 보습

수요계층

여성

홈페이지

http://www.apple.com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키워드 : 기능성 화장품)

 

 ○ 광고를 통하지 않고 오직 구전확산마케팅(입소문)만을 고수해 히트상품이 된 Union Swiss사의 Bio Oil은 흉터, 늘어진 피부 등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사용자 경험담이 확산돼 영국여성들 사이에서 필수 미용아이템으로 각광을 받음.

 

6. 주방용품

 

□ 품목명 : Joseph Joseph Hands On

 

   

제조사/원산지

Joseph Joseph /영국

가격대

US$ 55

기능

기능성 샐러드 그릇

수요계층

젊은 층 및 상류층 주부

홈페이지

http://www.josephjoseph.com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키워드 : Salad Bowl)

 

 ○ Joseph Joseph는 영국 고급 주방용품 회사로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동시에 신기술을 도입한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로 유명해 전 세계의 소비자로부터 각광받음.

  - Hands On 역시 깔끔한 디자인과 샐러드 그릇에 샐러드 믹서를 동시에 사용,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영국시장에서 히트함.

  - 영국 내 대형 백화점 및 주방용품 전문점에서 판매되며 세계 각국 백화점에서 구매 가능

 

7. 자전거

 

□ 품목명 : Brompton Bicycle

 

      

제조사/원산지

Brompton /영국

가격대

US$ 1100~1500

기능

접이식 자전거, 휴대 가능

수요계층

직장인, 상류 젊은층

홈페이지

http://www.brompton.co.uk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키워드 : 접이식 자전거)

 

 ○ 1988 첫 생산된 Brompton bike는 최근 런던시 교통혼잡 및 탄소배출 절감에 대한 대책인 자전거 타기 운동에 의한 자전거 수요에 힘입어 가파른 성장을 기록. 특히 접이식 자전거의 편리성 때문에 출퇴근 시 이용하는 사람이 많으며, 필요할 경우 접어 버스 및 지하철에 탑승할 수 있음. 본 제품은 기존 자전거에 비해 비싼 가격에 판매되지만 수제 생산, 좋은 A/S 등으로 인해 명품자전거로 인식됨.

 

8. 게임기

 

□ 품목명 : Nintendo 3DS

 

   

제조사/원산지

Nintendo /일본

가격대

US$ 400

기능

휴대용 게임기, 3D 스크린

수요계층

얼리 어댑터, 학생 등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m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키워드 : 휴대용 게임기)

 

 ○ 세계 최초 휴대용 3D 게임기인 닌텐도 3DS는 기존의 닌텐도의 인기 및 새로운 콘셉트의 3D 스크린 기술에 힘입어 출시와 동시 폭발적인 인기. 3D 안경 없이 3D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 및 휴대성, 방대한 양의 게임 등이 성공의 요인으로 평가

 

9. 코트

 

□ 품목명 : Barbour Quilted Jacket

 

      

제조사/원산지

Barbour /영국

가격대

US$ 200

기능

가벼운 방수 및 방한복, 캐주얼 및 정장 동시 이용 가능

수요계층

젊은층, 중년층

홈페이지

http://www.barbour.com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키워드 : Quilted jacket)

 

 ○ 이번 겨울 최대 히트 상품인 Quilted jacket(일명 깔깔이)은 남성, 여성 및 아동용까지 여러 디자인으로 판매됨. 가벼운 소제에 방수, 방한이 가능하고 정장 및 캐주얼 등에도 어울리는 다기능 제품

 

10. 샴푸

 

□ 품목명 : Batiste dry shampoo

 

   

제조사/원산지

Batiste /영국

가격대

US$ 4

기능

물 없이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만으로 세정효과를 주는 샴푸

수요계층

18~40대 여성

홈페이지

http://www.batistehair.co.uk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키워드 : Dry shampoo)

 

 ○ 물 없이 스프레이로만 세정효과를 주는 드라이 샴푸는 바쁜 일상에서 머리 감는데 소비되는 시간을 단축해주는 제품으로 2년 전 출시됐으며 18세에서 40대의 여성계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 대형 마트 샴푸매출의 1/5을 차지할 정도로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며, 사용자들의 만족도 또한 아주 높음.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영국시장 10대 대박 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