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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장이 요르단 생활 1년만에 감 잡은 히트예상 10가지 상품
  • 트렌드
  • 요르단
  • 암만무역관 조기창
  • 2010-09-05
  • 출처 : KOTRA

 

센터장이 요르단 생활 1년 만에 감 잡은 히트예상 10가지 상품

 - 현지 생활습관, 기후, 여건에 맞아야 -

 - 품질과 성능이 뛰어난 아이디어상품…가격이 가장 중요 -

 

 

 

 ① 체온을 낮추어 주는 특수(소재) 의류

 

 ㅇ 요르단은 여름철 한낮 기온이 35도를 넘는 무더운 국가임.

 

 ㅇ 야외활동 시 몸의 온도를 낮추어 주는 특수 소재 의류나 얼음 주머니 부착의류임.

 

 ㅇ 이와 같은 특수소재 의류는 현지에서 아직 팔리지 않는 신제품임.

 

 ㅇ 타깃 : 야외 근로자

 

 

 

 ② 내의

 

 ㅇ 요르단의 겨울은 다른 중동국가와는 달리 냉기를 느낄 정도로 추움.

 

 ㅇ 특히, 주택이 대부분 돌집이고 천장이 높아 겨울에는 매우 추우나 에너지 가격이 비싸 난방을 제한적으로 사용함.

 

 ㅇ 타깃 : 일반 가정 특히, 어린이

 

 

 ③ 공기청정가습기

 

 ㅇ 요르단은 사막 지대라 모래 바람이 많이 불고 날씨가 매우 건조함.

 

 ㅇ 따라서 공기청정기와 가습기의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이 많이 팔릴 것으로 전망됨.

  - 여기에 온풍기나 선풍기 기능까지 있다면 더욱 좋을 것임.

 

 ㅇ 타깃 : 중상층 이상 가정

 

 

 ④ 지방흡수억제제(다이어트 보조제)

 

 ㅇ 요르단인들은 양고기 등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관계로 대부분 성인들이 비만이며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성인병으로 평균수명이 70세에도 이르지 못함.

 

 ㅇ 최근 소득 증대에 따라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건강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

  - 따라서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해 주는 건강보조약품도 마케팅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전망됨.

 

 ㅇ 타깃 : 고소득층 남성

 

 

 ⑤ 물탱크 및 필터

 

 ㅇ 요르단은 통상 일년 중12월 말부터 3월 중순까지만 비가 내리는 물부족 국가임.

 

 ㅇ 요르단인의 일인당 하루 물 소비량은 75리터로 전 세계 평균 소비량의 절반 수준임.

 

 ㅇ 따라서 집집마다 지붕이나 옥상에 물탱크를 설치해 급수차로 부터 물을 받아 사용함.

 

 ㅇ 그러나 대부분 물탱크가 부식돼 저장용수가 지저분해 필터를 사용함.

 

 ㅇ 오랜 기간 부식되지 않은 물탱크와 필터 수요가 매우 큼. 단 가격경쟁력을 갖춰야 함.

 

 ㅇ 타깃 : 중하층 가정

 

 

 ⑥ 선글라스

 

 ㅇ 요르단은 비가 오는 겨울철을 제외하고는 맑은 날씨가 계속되며 햇빛이 매우 강함.

 

 ㅇ 따라서 젊은층을 중심으로 선글라스를 많이 사용하며 최근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중국산보다는이탈리아 등 고급 브랜드 위주로 구매함.

 

 ㅇ 참신한 디자인과 가격경쟁력을 어느정도 갖춘다면 한국산 선글라스도 시장개척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됨.

 

 ㅇ 타깃 : 젊은 여성

 

 

 ⑦ 에너지절약형 전구

 

 ㅇ 요르단은 비산유국이며 필요 에너지의 94%를 해외 수입에 의존함.

 

 ㅇ 따라서 전력 요금이 매우 비싼 편이며 가정마다 에너지절약형 전구를 사용함.

 

ㅇ 타깃 : 일반 가정

 

 

 ⑧ 카펫 전용 세제

 

 ㅇ 요르단은 이슬람 국가인 관계로 카펫 문화가 크게 발달됐으며 집집마다 카펫을 보유함.

 

 ㅇ 그러나 카펫 전용세제는 판매되나 세착력이 뛰어나지 못함.

 

 ㅇ 세착력이 뛰어나고 카펫 색상을 유지하면서 향내가 오래 지속되는 카펫 전용 세제가 유망할 것으로 전망됨.

 

 ㅇ 타깃 : 일반 가정 및 모스크

 

 

 ⑨ LED전광판

 

 ㅇ 최근 암만시내에도LED 전광판이 등장함.

 

 ㅇ 다양한 동영상 광고를 보여주는데 앞으로 LED 전광판 설치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

 

 ㅇ 타깃 : 광고홍보대행사

 

 

ꊈ 보냉 박스

 

 ㅇ 날씨가 더운 요르단에서 피크닉시 보냉 박스는 필수

 

 ㅇ 종전 프라스틱 제품에 비해 가볍고 보냉시간이 오래가야 함.

 

 ㅇ 최근 소득 증대에 따라 피크닉을 즐기는 요르단인들이 크게 늘어남.

 

 ㅇ 타깃 : 일반 소비자

 

 

 

자료원 : KOTRA 암만KBC 실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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