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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 여성들도 고데기 많이 사용합니다
  • 트렌드
  • 요르단
  • 암만무역관 조기창
  • 2010-05-27
  • 출처 : KOTRA

 

중동 여성들도 고데기 많이 사용합니다

- 한국산 가격·품질 모두 우수, 시장개척 여지 많아 -

- 절전형, 세라믹코팅, 원적외선·음이온 발생 고데기 인기 -

 

 

 

□ 현지 사례

 

 ㅇ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이 곱슬머리인 중동 여성들은 히잡을 쓰고 다니더라도 생머리에 대한 욕구가 강함. (주로, 결혼 파티나 여성들끼리 하는 파티에서 긴 생머리 선호)

  -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윤기 있는 긴 생머리가 가장 인기가 있으며, 각 가정에 고데기 하나 정도는 가지고 싶어함. (한 가정에 여성이 3명 이상 거주함.)

  - 요르단의 대형 마트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마트에 따라 판매하는 제품도 다름.

 

주요 마트

주요 이용 고객

제품 특징

COZMO, CITY MALL

소득수준 중상위 층

제품의 종류가 매우 다양함.

(중국제품, 유럽제품 등)

C-TOWN, YASER MALL

소득수준 중하위 층

대부분이 중국산 제품

 

  - 고데기의 가격은 크게 중국제와 유럽제로 나뉘는데, 그 차이가 2~4배임.

  -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중국의 SONA의 제품인데, 가장 일반적인 기능을 갖고 있으며 가격도 저렴함.

 

□ 시장 현황

 

 ㅇ 요르단에는 고데기를 생산하는 업체가 없어 전량 수입함.

 

HS Code 851632(Electric hair)

                                                (단위 : US$, %)

구분

2006

2007

2008

합계

점유율

중국

79,308

195,363

248,759

523,430

63.1

한국

24,551

90,484

34,680

149,715

18.0

이탈리아

8,851

59,661

34,191

102,703

12.4

태국

7,355

-

11,559

18,914

2.3

벨기에

12,921

-

-

12,921

1.6

기타

-

3,555

18,237

21,792

2.6

총계

132,986

349,063

347,426

829,475

100.0

자료원 : 요르단 통계청(가장 최근 통계임.)

 

 ㅇ 다음은 요르단 현지 마트에서 팔리는 고데기임.

 

사진

브랜드

모델명

소비

전력

발열온도

열판소재

가격

(JD)

특이사항

 

SONA

(중국)

HS-532E

55W

100~200

세라믹코팅

28.2

요르단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SIZZLER

(중국)

SHDS-2200

50W

120~200

세라믹코팅

 21.9

-

SIZZLER

(중국)

SHDS-2300

120W

100~200

-

 25.4

-

Palson

(중국)

Palson lonic system

130W

-

세라믹코팅

 19.7

-

CONTI

(중국)

HS-1450

50W

-

-

 12.6

제일 싼 제품

 (Yaser Mall 등

서민을 위한 제품)

Taurus

(스페인)

EAN-13

53W

 

세라믹+

전기석+철

 70.5

대형몰, Taurus 직영점에서 구입가능

Philips

(네덜란드/중국공장)

HP-8330

25W

200~220

세라믹코팅+티타늄

47.9

유일한 남성 헤어용제품/1년보증Babyliss(프랑스) Pro 230 steam-~230

세라믹코팅 112.8

머릿결 손상을 최소화하는 스팀고데기 제품/1년 보증

주 : 요르단 디나르 JD 1= US$ 1.4

자료원 : 현지 실사

 

□ 현지 판매되는 고데기와 한국산 고데기 비교

 

 ㅇ 상당수의 제품들이 낮은 소비 전력을 사용함

  - 요르단은 전기사용료가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을 선호함.

 

 ㅇ 기본적으로 머릿결 손상을 줄여주는 세라믹 코팅제품이며,  원적외선과 음이온 발생 등 윤기 있는 머릿결을 만들어 주는 기능이 추가됐음.

 

  고데기의 기능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일정한 높은 온도를 유지하는 것인데, 대부분 한국 제품이 발열시간이 30~50초로 짧고, 온도도 200도 이상으로 올라가 원하는 헤어스타일 연출에 안성맞춤임.

 

 ㅇ 현재 한국에서 팔리는 일반적인 한국 업체의 고데기를 중국의 SONA제품의 가격과 단순 비교해 보았을 때 오히려 한국제품의 가격이 싸거나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음.

  - 요르단에 수출해도 가격경쟁력에서 밀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됨.

 

 ㅇ 유럽 제품과 기능면에서 비교를 해 보았을 때 국산은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진다 뿐이지 성능은 오히려 한국 제품이 뛰어남. 반명 유럽제품이 3~4배 정도 비쌈.

 

□ 시장진출 방안

 

  낮은 소비 전력을 부각해 홍보하라.

 

  홈쇼핑 광고(meshop, Citruss TV 채널)를 활용하라.

  - 현재 중동에서는 여성들을 위한 홈쇼핑 광고 채널이 생기며, 같은 언어(아랍어)를 쓰는 22개국의 중동국가가 위성방송으로 동시에 많은 채널을 공유하므로, 홈쇼핑 광고는 요르단뿐만 아니라 중동 전역에 홍보를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 될 것임.

  - 또한, 시각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상승시킴.(한국에서도 홈쇼핑 광고로 인해 가정 고데기 붐이 일게 됐음.)

 

  요르단에 믿을 만한 현지 에이전트를 확보하라.

  - 이는 제품의 AS와 제품 보증기한을 주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이며, 보통 요르단에 들어오는 기업들은 현지 에이전트를 둠.

 

 

자료원 : KOTRA 암만KBC 현지 실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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