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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마, 플라스틱 생활용품
  • 트렌드
  • 파나마
  • 파나마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9-12-22
  • 출처 : KOTRA

 

파나마, 플라스틱 생활용품

- 저렴한 가격, 다양한 디자인과 종류로 승부 -

 

 

 

□ 시장현황

 

 ㅇ 파나마 내 플라스틱 생활용품은 대부분 중국에서 수입되나, 한국산 제품의 경우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시장 대비 높은 가격으로 인해 수입하는 업체는 거의 없음.

 

 ㅇ 주요 수입업체로는 RAENCO, Grup ㅇ Primavera Holdings, TOVA, S.A., La Oca Loca가 있으며 콜론자유무역지대, 미국, 콜롬비아, 브라질, 코스타리카산 제품을 수입함.

 

 ㅇ 특히 콜론자유무역지대 주요 취급매장은 MIZRATEX, MAYS ZONA LIBRE S.A., J &M Interamerica, Verdan Plaza S.A. 등이며 이들은 주로 중국, 대만, 홍콩, 인도산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수입함. 콜론자유무역지대의 바이어들은 중저가의 가격과 품질의 제품들을 비교적 경제적 수준이 낮은 중미 국가(니카라과, 과테말라, 온두라스, 쿠바, 벨리즈, 자메이카, 안티야스)들로 재수출함.

 

 ㅇ 반면 고품질 고가격의 플라스틱 제품 수요는 주요 호텔의 특별주문에 한정됨.

 

□ 수입동향

 

 ㅇ 올해 상반기의 경우 전년 상반기에 비해 약 10% 수입이 늘어남.

 

 ㅇ 파나마시장에서 이 품목의 수입 관련 특별규제조항은 없으며, 세금은 제품사양에 따라 10~15%임.

 

연도별 주요 수입국가 및 규모(HS Code 3924)

            (단위 : US$)

국가명

2006

2007

2008

2009 상반기

미국

4,035,018

5,205,927

6,207,461

2,864,947

콜론자유무역지대

3,337,909

3,928,533

4,392,645

2,188,047

엘살바도르

727,273

1,015,981

1,946,203

1,324,289

중국

802,945

1,737,006

2,573,521

1,234,087

온두라스

546,351

978,308

1,259,042

749,611

코스타리카

511,056

756,635

803,588

555,749

콜롬비아

663,395

743,075

753,203

391,898

홍콩

470,868

222,908

551,702

288,654

멕시코

255,602

274,665

398,547

268,585

대만

83,895

86,290

188,838

207,276

과테말라

279,039

244,847

346,124

152,538

도미니카공화국

242,695

301,218

271,583

120,270

인도

38,955

193,113

650,942

62,007

브라질

140,286

131,084

142,515

46,156

칠레

10,793

7,231

422,352

36,855

에콰도르

13,720

54,387

74,192

36,532

페루

2,862

46,451

48,705

27,113

이탈리아

35,478

42,369

31,864

22,035

스페인

26,831

62,044

50,857

14,846

베네수엘라

140,394

65,636

83,480

13,357

프랑스

2,203

2,135

26,308

5,332

독일

976

1,258

6,483

4,543

오스트리아

-

-

-

1,638

네덜란드

8,218

-

5,787

1,168

푸에르토리코

56

-

-

593

이스라엘

24,159

31,682

-

581

벨기에

10,632

4,542

1,116

350

한국

317

28,358

559

148

인도네시아

-

76

-

-

일본

806

141

4,373

-

필리핀

610

-

7,503

-

태국

30,552

777

23,454

-

남아프리카

-

2,419

-

-

핀란드

223

-

-

-

스웨덴

26,298

-

97

-

스위스

74,481

54,697

1,503

-

터키

-

148

4,736

-

영국

4,439

170

1,920

-

우루과이

1,302

-

-

-

덴마크

-

6,468

132

-

아르헨티나

17,447

77,051

59,294

-

캐나다

1,194

17,002

29,691

-

자메이카

33,724

45,728

9,541

-

니카라과

1,072

216

4,833

-

합계

12,623,557

16,370,968

21,021,967

10,621,548

자료원 : 파나마 관세청

 

□ 시사점

 

 ㅇ 파나마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에 있어서 수입국은 중요한 선택요인이 아니며, 가격이 제품 선택의 주요기준임.

 

 ㅇ 그러나 최근 중산층의 의식수준 향상에 따라 가격뿐만 아니라 제품 디자인 및 실용성 등도 상품구매의 주요한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음.

 

 ㅇ 이에 따라 한국 수출기업들은 저렴한 가격, 차별화된 디자인 및 다양한 종류의 제품군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파나마 시장을 공략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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