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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르단, 화장품 수입 증가추세
  • 트렌드
  • 요르단
  • 암만무역관 박철
  • 2009-07-29
  • 출처 : KOTRA

 

요르단, 화장품 수입 증가추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와 미에 대한 관심 고조 -

- 시장규모 2006년 이래 큰 폭으로 확대 -

 

 

 

□ 정보 요약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와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립스틱, 향수, 메이크업 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 아울러 남성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어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음.

 

 ○ LANCOME을 비롯한 고가 브랜드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음.

 

 ○ 기능면에서는 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보습과 진정작용을 위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임.

 

 ○ 2008년 수입액은 9600만 달러로 지난 2006년 6600만 달러 대비 46% 성장했음.

 

연도별 수입액

 

자료원 : 요르단 통계청

 

 ○ 국가별로는 인접국인 사우디아라비아를 제외하고 프랑스, 독일, 영국 등 서유럽 제품의 수입비중이 전체 수입액의 40%가 넘음.

  - 2008년 우리나라의 대요르단 수출액은 8만5000달러로 전체 수입규모에 비해 미미한 수준임.

 

주요 국가별 화장품 수입동향(HS Code : 3304)

      (단위 : US$ 천)

국가명

2006년

2007년

2008년

사우디아라비아

12,314

14,526

16,481

프랑스

7,606

9,946

14,194

독일

6,062

8,659

8,736

UAE

2,895

5,258

6,397

중국

5,554

6,884

6,205

영국

5,990

4,995

6,140

이탈리아

3,357

2,807

4,829

미국

3,145

4,171

4,748

한국

249

113

85

자료원 : 요르단 통계청

 

 

□ 평가 및 시사점

 

 ○ 지속적인 인구증가와 아름다움에 대한 동경으로 화장품의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

  - 남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점차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어 이 시장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임.

 

 ○ 유통채널 확보가 쉽지 않기 때문에 현지 사정을 잘 아는 에이전트와의 계약을 통해 시장특성을 파악하고 대형몰 입점 또는 전문체인사업을 고려할 만함.

  - 한국과 달리 온라인 쇼핑몰은 발전되지 않은 관계로 오프라인을 이용한 마케팅을 우선시해야 함.

 

 

자료원 : 요르단 통계청, KOTRA 암만KBC 자체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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