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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위기속 외국기업 진출 증가
- 경제·무역
- 러시아연방
- 모스크바무역관
- 2009-05-31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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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르웨이 업체 Orkla는 위기를 이용해 세인트 피터스버그에서 사업을 확장. Крупской는 거대 과자 제조공장 'Азарт'를 인수하면서 공장수를 늘림. Orkla가 소유한 Крупской 과자공장의 기기, 기술, 'Азарта' 브랜드를 이스라엘 Menora Mivtachim Holdings가 인수. 두 명의 'Азарт'의 직원이 이를 확인해줌.
○ 4월 중순 Крупской는 현재 'Азарт' 제품의 생산과 유통이 이미 허가된 지역에서 계속해서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조건아래 합병에 성공했다고 Крупской 공장 대표는 말함.
○ 'Азарт'는 세인트 피터스버그에서 사탕부문에서는 선두주자이면서 당뇨병 환자를 위한 과자 제품도 생산하고 있음. 이 두 부문 모두 이 공장에 있어서는 매우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Крупской 의 아가포노바는 말함. 게다가 이 회사는 Shushary지역에 창고를 가지고 있음. 이 지역은 두 생산업체간 유통관련 비용을 줄여 줄 수 있는 지역이라고 아가포노바는 말함.
○ 이스라엘 기업 Menora Mivtachim Holdings는 1년전 발쇼이 삼프소니옙스키 대로 77번가에 있는 종합공장 'Азарт'을 소유하게 됨. 당시 이 거래는 500만 달러로 추정 됨. 이 기업은 과자 생산 공장의 약 4헥타르 정도의 지역을 팔고, 이 지역을 사업지역으로 변화시키려고 했음. 그러나 'Азарт' 시설은 아직 임대 중이라고 기업 매니저는 말함. 이 개발 프로젝트의 수행이 언제 시작될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그는 전함.
○ 'Азарт'의 소유주는 기업 생산품과 재산을 다양한 종류의 기업들로 나누고 싶어한다고 사업 관계자는 전함. 'Азарт'는 'дочка'를 팔았음. 그러나 종합 공장 Menora의 부동산은 남겨둠.
○ 'Азарт'은 초콜릿, 카라멜 부문에서 전통적으로 독점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입지가 약해졌다고 'Полушка'의 타치아나 블라센코는 말함. 이 회사는 이 유명한 소수의 브랜드에 너무나 많은 부분을 의존하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할 제품이 없다고 그녀는 덧붙임. Крупской는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새로운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음. 이번 합병은 이기업의 저가의 대중적인 사탕제품에서 그 범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블라센코는 확신. 제과류 시장은 매우 경쟁이 심한 곳임. 만약 이 회사가 지속적으로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 입지는 계속 좁아질 것.
○ 광고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음. Крупской는 2008년 1월부터 11월 까지 할인 금액이 거의 1017 만 루블에 달함. 이는 'TNS Санкт-Петербург'의 부 사장 마하일 카파리슨이 발표한 결과임. 이중 1000만 루블은 ТВ에서 광고하는데 사용됨. 5만 루블은 외부광고에 사용됐다고 그는 전함.
○ 'Азарт'는 북서지역에서 카라멜 제품과 당료 환자용 제과제품에 있어서 선두주자임. 이 분야는 Крупской가 집중하는 산업이 아님.
○ Крупской는 이제 20000톤 이상의 제과를 매년 생산해 낼 수 있을 것. 2002년 'Азарт'는 매년 30 000톤으로 생산을 확장. Крупской는 초콜릿 부문에서는 가장 거대한 업체임. 이 기업은 'Азарт'와의 합병으로 사탕과 당료환자용 제과제품까지 사업라인을 확장함으로써 판매를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알렉산드르 조린 제과연합장은 말함.
○ 이 설문에 참가한 전문가들과 업체들은 이 합병을 통한 이익을 감히 추정하기 어렵다고 전함. 이는 천문학적인 숫자가 될 것으로 조린은 믿고 있음. 즉 Крупской는 현재와 같은 위기 속에서 기업의 가치가 떨어졌을 때 흡수해 막대한 이득을 본 것이라고 'Конфаэля'의 의장 이리나 엘다르하노바는 말함.
자료원 : Gazeta 5.25., 모스크바KBC 종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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