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대만] 남성 뷰티시장이 뜬다
  • 트렌드
  • 대만
  • 타이베이무역관 유기자
  • 2009-05-21
  • 출처 : KOTRA

 

[대만] 남성 뷰티시장이 뜬다

- 남성 소비자 88%, 외모 중시 –

-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 유망 -

 

 

 

□ 대만 남성의 외모 중시도, 여성 못지 않아

 

 ○ 시장조사업체 EOLembrain사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만 남성소비자의 88%는 외모가 개인성공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해 현지 남성소비자의 외모 중시 정도를 나타냄.

  - 흥미로운 점은 남성소비자의 외모 중시 비율은 여성소비자와 거의 대등한 수준으로 불과 5%포인트 차이만 난다는 점임.

 

 ○ EOLembrain이 실시한 또 다른 조사에 따르면 대만 남성 중 외모 때문에 고민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비중이 7%에 불과해 대부분의 남성이 외모에 신경쓰고 있음을 나타냄.

 

외모가 성공에 미치는 영향 설문조사 결과

남녀 종합

성별별

주 : 유효표본 8807명

자료원 : EOLembrain(2009.3)

 

□ 시장동향

 

 ○ 시장규모

  - 2008년 초 L’oreal Paris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대만의 남성화장품 시장 증가율은 무려 70%에 달하며, 2007년 기준 대만의 남성화장품 시장규모는 12억 대만달러까지 증가한 것으로 파악됨.

 

 ○ 대만 남성소비자가 꼽는 피부 관리의 관건

  - EOLembrain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남성소비자의 약 41%는 얼굴 피부상태로 고민하는 것으로 나타남.

  - 특히 얼굴 피지컨트롤을 피부 관리의 중요한 일환으로 꼽았으며, 그 외 여드름 예방과 보습, 모공수축, 각질제거를 중시하는 편임.

  - 전반적으로 대만 남성소비자가 중시하는 피부 관리 관건은 깨끗한 피부로 가꾸는 것으로 피부 노화방지나 미백에는 상대적으로 중시도가 낮은 편임.

 

남성소비자의 피부관리 중요 순위

주 : 유효표본수 357명

자료원 : EOLembrain(2008.8)

 

 ○ 대만 남성소비자가 주로 사용하는 품목

  - 또 다른 시장조사업체 InsightXplorer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남성소비자가 주로 사용하는 화장품은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에멀전을 우선으로 함.

  - 또한 남성 피부는 여성보다 피지 분비가 활발하고 쉽게 모공이 막혀 여드름 발생빈도가 잦아 피부청결 유지와 피지컨트롤이 피부관리의 관건이 되므로 여드름 관리 제품과 각질제거제품이 선호됨.

 

대만 남성소비자의 주요 사용 화장품

순위

1

2

3

4

5

6

7

8

9

10

제품

에멀전 

여드름

관리 제품

각질제거

제품

스킨,

로션

립밤

자외선 차단제

마스크 팩

에센스

비타민

공급 제품

아이

크림팩

주 : 유효표본수 1688명

자료원 : InsightXplorer(2009.3)

 

 ○ 남성소비자의 뷰티제품 구매결정 요인

  - 남성소비자가 세안제를 선택할 때 세정력, 세안 후 피부당김현상, 거품입자, 피부 적합성, 남성 전용 여부 위주로 고려함.

  - 기초화장품의 경우 흡수력과 피부 적합성, 천연성분, 효과, 브랜드 지명도를 중시함.

 

대만 남성소비자의 뷰티제품 구매 시 고려 요인

            (단위 : %)

세안제

기초화장품

세정력

41.0

흡수력

47.6

세안 후 피부당김현상

38.2

피부 적합성

42.9

미세한 거품입자

32.9

천연성분

38.1

피부 적합성

31.7

효과

28.6

남성 전용

24.3

브랜드 지명도

28.6

쉽게 헹궈지는지 여부

19.2

가격

19.0

향기

12.7

피부 노화방지 효과

14.3

가격

11.2

미백효과

14.3

브랜드 지명도

10.2

향기

9.5

윤기, 보습효과

9.0

고품질

9.5

브랜드 이미지

8.6

성분

9.5

각질기능 여부

7.9

판촉, 특가품, 증정품 여부

4.8

여드름 예방 효과

2.1

보습력

4.8

신제품

1.6

고급·특수 성분 함유

4.8

미백 성분 여부 및 효과

0.8

광고

4.8

자료원 : 東方線上(2007)

 

□ 주요 히트상품

 

 ○ 패션 월간지 GQ에서 실시한 ‘2009 GQ Men’s Care Awards’에서 선정된 우수 매출 남성화장품과 인기제품은 아래와 같음.

 

품목

우수 매출 제품

네티즌 인기제품

제품 사진

제품 소개

제품 사진

제품 소개

세안제

제품명 : Biotherm Homme Hydra Deto2x Instant Anti-dullness Detoxifying Cleanser

가격 : NT$ 850

용량 : 150ml

 

제품명 : Lab Series Multi-Action Face Wash

가격 : NT$ 850

용량 : 100ml

스킨토너

 

제품명 : Biotherm Homme Aquatic Lotion

가격 : NT$ 1,100

용량 : 200ml

 

제품명 : Biotherm Homme T-Pur Intense

가격 : NT$ 1,100

용량 : 200ml

기초화장품

 

제품명 : Kiehl’s Facial Fuel

가격 : NT$ 1,100

용량 : 75ml

 

제품명 : Clarins Men Moisture Gel Airless Dispenser

가격 : NT$ 1,300

용량 : 50ml

각질제거제품

 

제품명 : Kiehl’s Facial Fuel Energizing Scrub

가격 : NT$ 750

용량 : 100ml

 

제품명 : Nugeno for Men Multi Action Exfoliator

가격 : NT$ 580

용량 : 60g

마스크팩

 

제품명 : Biotherm Homme High Recharge Masque

가격 : NT$ 1,200

용량 : 75ml

N.A.

제품명 : Demalogica Sebum Clearing Masque

가격 : NT$ 1,700

용량 : 75ml

면도용품

 

(쉐이빙 폼)

제품명 : Biotherm Homme Rasage Peau Sensible-Shaving Form

가격 : NT$ 700

용량 : 200ml

 

(쉐이빙 폼)

제품명 : Clarins Men Smooth Shave Foaming Gel

가격 : NT$ 650

용량 : 150ml

(애프터 쉐이브)

제품명 : Aveda Man After-Shave Balm

가격 : NT$ 1,080

용량 : 100ml

기능성 화장품

 

제품명 : Biotherm Homme High Recharge

가격 : NT$ 1,750

용량 : 50ml

 

제품명 : Lab Series Instant Moisture Gel

가격 : NT$ 1,200

용량 : 50ml

눈 전용 화장품

 

제품명 : Biotherm Homme High Recharge Eye

가격 : NT$ 1,400

용량 : 10ml

제품명 : Lab Series Instant Moisture Eye Gel

가격 : NT$ 1,250

용량 : 7.5ml

바디클렌저

 

제품명 : Biotherm Homme Aquafitness Shower Gel For Body And Hair

가격 : NT$ 750

용량 : 200ml

N.A.

Collistar 남성 전용

바디클렌저

샴푸

 

제품명 : Kiehl’s Herbal Shampoo &Scalp Treatment For Dandruff Control

가격 : NT$ 800

용량 : 250ml

 

제품명 : Aveda Men Pure-Formance Shampoo

가격 : NT$ 900

용량 : 300ml

헤어스타일

제품

 

제품명 : Kiehl’s Malleable Molding Paste

가격 : NT$ 750

용량 : 150ml

N.A.

제품명 : Aveda Men Pure-Formance Grooming Cream

가격 : NT$ 900

용량 : 125ml

세안제

(진열식 판매)

 

제품명 : Neutrogena Men Cooling Cleansing Gel

가격 : NT$ 139

용량 : 100ml

 

제품명 : DHC for Men Scrub Face Wash

가격 : NT$ 350

용량 : 140g

기초화장품

(진열식 판매)

 

제품명 : L`oreal Paris Menexpert Hydra Energetic Turbo Booster

가격 : NT$ 620

용량 : 50ml

 

제품명 : L’oreal Menexpert Hydra Energetic SPF15/PA+

가격 : NT$ 399

용량 : 50ml

향수

 

제품명 : Giorgio Armani Acqua Di Gio

가격 : NT$ 2,150

용량 : 100ml

 

(Day용)

제품명 : Christian Dior Homme Sport

가격 : NT$ 2,600

용량 : 100ml

(Night용)

제품명 : Sean John Unforgivable

가격 : NT$ 1,950

용량 : 75ml

자료원 : GQ

 

□ 시사점

 

 ○ 남성 뷰티시장의 눈부신 성장세를 바탕으로 백화점 내 남성화장품 제품 라인의 증가는 물론이고 심지어 찬쿤3C(燦坤3C)와 같이 남성소비자의 방문율이 높은 전자제품 전문유통업체에서도 남성 화장품 코너를 신설하는 양상을 보임.

 

 ○ 맑고 뚜명한 피부보다 ‘깨끗한’ 피부를 중시

  - 현지 남성소비자는 미백 또는 피부 노화방지와 같은 기능성제품 보다 우선 단정한 피부로 가꿔주는 피지 관리(여드름 방지) 및 각질제거제품을 선호함.

 

 ○ All in One 제품으로 간편하게

  - 미(美)를 중시하는 남성이 증가했다고는 하나 피부관리 절차가 복잡한 것은 선호하지 않으며, 대체로 스킨, 로션 및 에멀전만 사용하는 편임. 따라서 예를 들어, 피지컨트롤 기능과 자외선차단 기능과 같은 것을 복합한 올인원 화장품이 적합한 것으로 평가됨.

 

 ○ 현지 남성 뷰티시장 트렌드 파악을 우선

  - 대만 남성화장품 시장은 수입 브랜드로 구성돼 있으므로 현지 트렌드 분석을 위해서는 경쟁 브랜드의 제품 라인을 파악하는 것과 현지 남성 패션월간지와 인터넷 남성화장품 정보 포털사이트 같은 매체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 트렌드를 관찰하는 것이 동반돼야 함.

 

남성 뷰티시장 트렌드 매체

분류

명칭

웹사이트

남성 패션

전문월간지

Men’s Uno

www.mensuno.com.tw

M’S(Man’s Style)

www.man-style.com.tw

GQ

tw.style.com/gq/index.aspx

남성 뷰티제품

전문 포털사이트

GEM(Quality Elegant Men)

www.qem.com.tw

EZ4Men(男人不簡單)

www.ez4men.com

HeGuide(男性魅力時網)

www.heguide.com

화장품 전문

포털사이트

Fashion Guide

www.fashionguide.com.tw

UrCosme

www.urcosme.com

Beauty321

www.beauty321.com

 

 

자료원 : 東方線上, InsightXplorer, EOLembrain, 현지 언론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대만] 남성 뷰티시장이 뜬다)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