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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헨티나, 사출성형기 시장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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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르헨티나
  • 부에노스아이레스무역관 민희정
  • 2008-05-14
  • 출처 : KOTRA

아르헨티나, 사출성형기 시장동향

- 현지 대리점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시장점유 확대 필요 -

 

보고일자 : 2008.5.13.

민희정 부에노스아이레스무역관

hjmin@kotra.org.ar

 

 

□ 플라스틱산업 시장현황

 

 ○ 최근 2년간 아르헨티나 내 플라스틱 원자재 가격이 40% 상승했으나, 정부의 가격통제 정책으로 비용 손실이 증가해 관련산업의 수익률은 크게 감소했음.

 

 ○ 아르헨티나 플라스틱 산업협회(CAIP)에 따르면 2006년 플라스틱 관련업체 수익률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15~20% 감소했으나, 최근 자동차 등 관련산업 수요 증가로 인해 2008년 생산량은 10.5%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사출성형기 시장현황

 

 ○ 적용범위

  - 아르헨티나의 사출 성형기는 자동차, 용기, 신발, 화장품 용기 등 거의 모든 플라스틱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음.

 

 ○ 유통 및 브랜드

  - 아르헨티나에서는 사출성형기 경우, 간단한 제조품을 제외하고 대부분 수입되고 있음.

  - 현지 시장은 주로 실수요자가 직접 제품을 수입하는 경우와 대리점 또는 공급업체가 수입해 실수요자에게 공급하는 유통 구조가 있음.

  - 중국 제품 Haitian의 경우 현지 Necher사가 수입, Che Hsong 경우, 현지 Eldan Electronica사를 통해 유통되고 있음.

  - 그 밖의 유통 브랜드로는 독일의 Ferromatic 및 Demang Ergotech, 이탈리아의 BMB 및 Negri Bossi 제품이 있으며, 일본의 Nissei 및 Toshiba 제품이 수입되고 있음.

 

 ○ 제품

 

CHUAN LIH FA MACHINE CLF.600TX (대만)

Lienfa LF3070MT(대만)

Haitai HTF 900(중국)

Toshiba IS2500DF-SW(일본)

 

Milacron ROBOSHOT S2000i(미국)

Nissei Nex 360(일본)

 

Negri Bossi V 900(이탈리아)

Negri Bossi V 900(이탈리아)

 

 ○ 수입통계(HS Code 847710)

 

                   (단위 : 달러)

국가

2005년

2006년

2007년

대만

3,135,940

3,602,158

5,436,167

중국

5,278,501

7,832,835

8,335,788

이탈리아

4,383,012

4,218,531

9,755,471

독일

1,463,725

2,475,960

2,591,060

일본

101,028

2,972,067

6,513,358

오스트리아

774,473

1,603,410

2,251,812

한국

337,000

40,500

-

기타

5,556,832

2,970,084

4,141,786

총액

21,030,511

25,715,545

39,025,442

Fuente: MOL

 

 ○ 관세

  - 역외관세 : 0%

  - 역내관세 : 0%

  - 통계세율 : 0.5 %

 

□ 시사점

 

 ○ 사출성형기 수입 제품 대부분은 유럽 제품으로, 현지 시장에서 가격보다는 품질에서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 선점하고 있음.

  - 2005년 대비 2007년 일본과 이탈리아로부터의 수입이 131%, 119% 증가함.

 

 ○ 사출성형기 제품 수입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05년 대비 2007년 85% 증가함.

  - 유럽 및 중국·대만·일본 제품의 수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반면, 한국 제품 수입은 감소해 2007년 수입 통계기록이 없음.

 

 ○ 현지 시장진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지 에이전트나 대리점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시장 확보가 중요

  - 중국 및 대만 제품이 최근 수입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은 현지 에이전트를 통해 진출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기 때문임.

 

 

자료원 : 아르헨티나 플라스틱 산업협회(CAIP), MERCOSUR ON LINE(MOL), 무역관 자체 정보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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