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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자동차 장착용 DVD Player시장 확대
  • 트렌드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권세영
  • 2007-11-23
  • 출처 : KOTRA

 이집트 자동차 장착용 DVD Player시장 확대

 

보고일자 : 2007.11.23.

권세영 카이로무역관

seyoung@kotra.or.kr

 

 

□ 시장개요

 

 ○ 이집트의 차량 판매대 수 증가와 함께 차량 장착용 DVD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 현지 바이어 접촉 결과 정확한 판매량은 집계가 어렵지만 연간 판매 대수가 12만 대 가량으로 추정되고 있다면서 향후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 시장동향

 

 ○ 시장 개요

  - 이집트의 경우 차량용 DVD 완제품을 직접 수입하거나 부분품을 수입 후 완제품을 조립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음.

  - 조립품의 경우 전체 시장의 약 40%, 수입품이 6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 연간 판매량은 약 12만 대 가량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자동차 판매대수 증가(’07년 9월 기준 승용차 판매량 전년대비 34.2% 증가)에 따라 수요 증가가 예상됨.

 

 ○ 주요 공급자

  - 이집트 내 3개 공급기업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구조를 보이고 있음.

  - 현지 공급자별 시장점유율 현황은 아래와 같음.

   . Smart Car- Agent for Panasonic (30%)

   . Al Alamia Company- Agent for Kenwood (30%)

   . Awlad Al Mubayad- Agent for Pioneer (30%)

   . Olympic Group- Agent for Sony (10%)

  

 ○ 주요 브랜드

  - 일본산 제품이 이집트 시장에서 가장 인기를 보이고 있어 전체 Top 5 브랜드 중 4개가 일본 브랜드임.

  - Panosnic의 경우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중국·대만산의 경우 브랜드보다는 가격적 장점을 토대로 시장 진출하고 있음.

  - 이집트 시장 Top 5 브랜드 현황은 아래와 같음.

 

브랜드

원산지

품질

Clarion

Japan

High

Alpine

Japan

High

Kenwood

Japan

High

LG

Korea

High

Panasonic

Japan (Assembled in China and Taiwan)

High

Pioneer

Japan- USA

High

 

  - 자동차 장착용 DVD Player의 가격은 기능과 브랜드에 따라 천차만별인데 브랜드 인지도가 없는 제품의 경우 500 EGP (1달러 = 약 5.5  EGP)에서 다양한 고급기능을 가진 제품은 6000 EGP에 이르고 있음.

 

□ 소비자 선호도

 

○ 이집트 바이어에 따르면 소비자층이 크게 2개 군으로 양분되고 있다고 함.

  - 첫 번째 소비자 유형은 제품의 품질, 내구성, 기능을 우선시 하는 그룹으로 이들의 경우 가격에 구애되지 않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음.

   - 첫 번째 그룹에 해당하는 소득계층은 연소득 1만 달러 이상의 상위소득 10% 고소득층이 주를 이루고 있음.

  - 두 번째 그룹은 가격을 가장 중요시 하는 그룹으로 품질과 내구성을 고려하지 않으며 일정 가격을 넘어서는 경우 구매 의사를 보이지 않는 그룹으로 이들은 주로 브랜드 인지도가 없는 제품을 구매하고 있음.

  

 ○ 이집트 자동차 DVD Player 시장은 이처럼 품질 선호그룹, 가격 선호그룹이 뚜렷하게 양분되고 있는 특징을 보이고 있으므로 브랜드 인지도가 없는 경우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하고 적정 가격을 유지할 수 있어야 시장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

 

 

정보원 : 바이어 접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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