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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디지털 액자시장, 성장단계 돌입
  • 트렌드
  • 미국
  • 뉴욕무역관 장용훈
  • 2007-05-17
  • 출처 : KOTRA

 디지털 액자, 2007년 500만개 이상 판매 전망

- 디지털카메라 수요 증가에 맞아떨어져 판매 급등 전망 -

- LCD 가격인하로 제품 가격 낮아져 소비자 구매의욕 상승 -

 

보고일자 : 2007.5.15.

장용훈 뉴욕무역관

yhchang@kotra.or.kr

 

 

디지털 영상을 저장하고 볼 수 있는 '디지털 액자'가 시장에 출시된 지 약 10년 됐음. 그러나 그동안 비싼 가격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지 못했음. 그러나 지속적인 LCD 가격 하락과 IT기술 진보로 제품 개발에 대한 문제점이 해소되면서 자연히 가격이 낮아지고 소비자의 관심이 증대하면서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업계의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음.

 

□ 디지털 액자, 시장성장 전망 좋아

 

 Ο LCD 가격 하락과 기술 해소가 제품 출시에 박차

  - 그동안 LCD의 높은 가격과 메모리카드 등 기술 문제 등 많아 제품 개발 용이하지 않았음.

  - LCD 가격 하락과 기술 개발, USB 채택 등으로 문제점 해결돼

  - LCD 스크린, 메모리 카드, 나무액자 틀로 이루어진 디지털액자 본격 판매 개시

  - 선명한 화면과 움직이는 영상(슬라이드 쇼) 가능으로 소비자의 디지털 욕구 만족시켜

 

 Ο 제품기능 다양, 다른 디지털 제품과 호환성 좋아 소비자 인기 높아

  - 디지털카메라에 사용하는 모든 메모리카드와 호환성 갖춰 인기 높아

  - 카메라 메모리카드로부터 직접 액자에 사진을 저장할 수 있어

  - 사진을 액자에 저장한 후 메모리카드 사진기에 다시 사용 가능

  - 비디오와 MP3 파일 재생도 가능

 

 Ο 디지털 액자 가격, 지속적으로 낮아져

  - 처음 출시, 소매상에서 수백 달러에 판매돼 소비자들 외면

  - LCD 가격 하락, 기술 진보, 경쟁심화 등으로 이제는 평균 100달러 선으로 낮아져

  - 5인치 제품 100달러 이하, 7인치 제품 130달러, 최신 15인치 제품 300달러

  - 마진폭이 전통제품에 비해 상당히 낮은 것이 문제점, 전통제품 마진 50~70%, 디지털제품 10~20%로 업계 분석

 

 Ο 2007년 미국 500만개 이상 판매 전망, 2010년 전 세계 1200만개 판매 전망

  - 시장선두주자 Pandigital사 2006년 4/4분기 미국에서만 140만개 판매

  - 전통적인 액자시장의 시장성장 정체 탈출구로 새롭게 진출하는 업체 늘어

  - Pandigital사의 성공적인 영업성과로 시장성장 긍정적으로 기대

  - 그러나 일부 액자 생산업체들 시장성장에 대한 확신이 아직 부족한 경우도 있어

 

□ 주요 생산회사와 제품 내역

 

 Ο Pandigital사(www.pandigital.net)

  - 디지털 액자시장 선두주자로 지속적인 제품 개발 추진

  - 2006년 4/4분기 연말연시 선물용으로 140만개 판매 기록

  - LCD 화면이 6인치 제품부터 15인치(2007년 5월 출시)까지 다양

  - 15인치 제품, 다양한 기능과 큰 메모리 용량, 리모트 컨트롤, 500:1 Contrast Ratio, 고해상도 사진(1024 x 768 pixels), 비디오 클립과 MP3 재생 가능, 256메가바이트 메모리, 6-in-1 메모리카드, USB 포트, 스피커 내장, 헤드폰 잭 포함, 가격 300달러

 

 

사진 : 15인치 제품

 

 

 Ο 다른 후발 업체들의 움직임

  - Melannco사, 전통적인 제품의 확장을 하느냐, 디지털제품 시장에 참여하느냐 고민

  - Burnes Of Boston사, 올해 말, 디지털 제품 출시 계획

  - Malden사 : 디지털 제품 출시한다면 보다 장식적인 제품 출시할 계획

  - 기타 업체들 : 디지털 액자시장 개발 연구 중, 시장 향방 “두고 보자”

 

□ 시사점

 

 Ο 전반적인 소비자들의 마인드가 디지털 제품으로 향하고 있어 디지털 액자의 향후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됨. 아울러 가정용 장식용품의 디지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느낌으로 이런 아이디어를 다른 가정용 장식제품에도 적용하면 좋을 것으로 판단됨.

 

 Ο 또한 최근 미국에서 제품 개발의 가장 큰 화두인 친환경(Green)이 적용된 제품 개발도 중요할 것으로 판단됨. 이런 미국 시장의 변화는 새로운 컨셉의 신제품 개발이 미국에 진출해 충분한 이익을 누릴 수 있으며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음을 말해주고 있음.

 

 

자료원 : Home Furnishing News, Pandigital사 등 업체별 홈페이지, 당관 보유 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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