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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초고속 성장으로 주목받는 디지털 액자시장
  • 트렌드
  • 중국
  • 우한무역관
  • 2010-12-22
  • 출처 : KOTRA

 

中, 초고속 성장으로 주목받는 디지털 액자시장

- 2009년, 판매량 전년대비 235.7% 성장 -

 

 

 

□ 급속히 확대되는 디지털 액자 시장

 

 ○ 최근 세계적인 '스마트 열풍'과 IT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은 각종 전자제품의 급격한 변화를 가져옴. 그 중, 중국에서 중고가의 선물용품으로 '디지털 액자'가 새롭게 주목받으며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

 

 ○ 중국 유명 ICT 연구 및 자문기구인 賽迪顾问有限公司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2009년 디지털 액자 판매량은 151만 대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235.7% 성장함.

 

2006~09 디지털 액자 판매량

자료원 : 賽迪顾问有限公司

 

 ○ 디지털 액자는 2012년까지 527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할 것이며, 현재보다 시장규모가 3배 이상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 가격별, 브랜드별 제품 다양해

 

 ○ 현재 중국의 디지털 액자시장에는 40여 업체가 경쟁하며 5대 브랜드(爱国者, Samsung, 佳的美, Philips, SONY)가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음. 현재 시장의 확대와 함께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추세임.

 

디지털 액자시장 점유현황

순위

브랜드명(국가)

순위

브랜드명(국가)

1

aigo, 爱国者(중국)

6

Newman, 紐曼(중국)

2

Samsung, 三星(한국)

7

100moons, 天敏(중국)

3

Gadmei, 佳的美(중국)

8

ViewSonic, 派(미국-화교자본)

4

Philips, 利浦(네덜란드)

9

Founder, 方正(중국)

5

SONY, 索尼(일본)

10

Lenovo, 想(중국)

            자료원 : ZDC 硏究中心

 

 ○ 현재 중국 디지털 액자시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3.5인치에서 10인치 사이의 제품으로 500~2000위안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함. 주요 소비제품으로는 7인치, 500~1000위안 정도 제품으로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색상 등도 구매 시 주요 고려요소로 나타남.

 

가격별 소비자 구매율

자료원 : 2009년 중국 소비자 소비통계

 

가격별 주요 제품

                                                                                                                    (단위 : 위안)

연번

가격대

브랜드 명

이미지

온라인

판매가

내용

1

500위안

이하

爱国

430

· 중국 브랜드로 인지도 높음.

8

3D in life

Realme

3280

· 3D입체 TFT 모니터 사용함.

자료원 : 淘宝网 등 인터넷 자료종합

 

□ 소비자 수요 더욱 확대될 전망

 

 ○ 중국 선물문화의 영향으로 디지털 액자제품은 전체 소비 중 60%가 장식용 등 선물용품으로 쓰이며, 연간 성장률은 250%를 넘어섬.

  - 하지만 아직 대도시와 중소 도시의 소비특성이 뚜렷한 차이를 보임. 대도시는 보급률 확대로 고가품 위주의 수요가 높으나, 상대적으로 기타 중소도시는 지속적으로 시장규모가 확대되는 추세임.

 

 ○ 또한, 디지털 카메라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소비자의 수요는 더욱 확대될 전망으로 향후 시장동향에 대해 주목할 필요 있음.

 

 

자료원 : 賽迪顾问有限公司, ZDC 硏究中心, KOTRA 자체조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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