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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이집트 경제의 향방은
- 경제·무역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문숙미
- 2025-02-17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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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이집트 경제 성장률 전망치는 3.6%로 전년도 2.7% 보다 호조세
2025년 IMF의 이집트 경제개혁은 경상수지 적자 폭 감소와 공공부채 감소가 관건
2025년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전망
올해 1월 IMF는 2025년 세계경제성장률을 3.3%로 수정하여 제시했다. 지난해 10월 발표한 전망치 보다 0.1%p 상향했다. 여기에는 미국의 성장률 상항 조정이 영향을 미쳤다. IMF는 이번 전망에서 미국의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대비 0.5%p 상향한 2.7%로 제시했다. 반면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의 2025년과 2026년 성장률 전망치를 각각 3.5%와 3.9%로 0.5%p와 0.3%p씩 낮췄다.
국제기구의 2025년 이집트의 경제전망
<주요 지표별 이집트 경제 전망>
주 요 지 표
단 위
2021
2022
2023
2024e
2025f
2026f
인 구
백만 명
102.1
103.6
105.2
107.1
109.0
112.1
명목 GDP
억 달러
4,233.0
4,752.0
3,939.0
3,476.0
3,288.0
3,743.0
1인당 명목GDP
달러
4,146.0
4,587.0
3,728.0
3,225.0
2,991.0
3,337.4
성장률
(회계연도(7~6월) 기준)
%
3.3
6.7
3.8
2.7
3.6
4.1
실 업 률
%
7.3
7.3
7.1
7.4
7.0
6.8
물가상승률(평균)
%
4.5
8.5
24.4
32.2
25.7
13.1
경 상 수 지
억 달러
▲184
▲166
▲47
▲218
▲78
▲90
경상수지(GDP대비)
%
▲4.4
▲3.5
▲1.2
▲6.3
▲2.4
▲2.4
재정수지(GDP대비)
%
▲7.0
▲5.8
▲5.8
▲10.9
▲9.3
▲7.1
정부부채(GDP대비)
%
▲89.9
▲88.5
▲95.9
▲96.4
▲82.6
▲77.3
환율(평균)
EGP/US$
15.7
19.2
30.7
45.3
51.82
53.51
총 수출
억 달러
436.1
521.2
420.6
364.4
-
-
(對韓 수출)
억 달러
6.5
1.7
6.3
2.0
-
-
총 수입
억 달러
892.0
961.9
831.6
769.4
-
-
(對韓 수입)
억 달러
16.8
14.7
13.4
13.7
-
-
총 교역액
억 달러
1,328.1
1,483.1
1,253.2
1,133.8
-
-
무 역 수 지
억 달러
▲455.9
▲440.7
▲411.0
▲405.0
-
-
FDI 유출액
억 달러
3.7
3.4
23.1
55.7
-
-
FDI 유입액
억 달러
139.0
250.6
210.8
46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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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 ‘24~’26년 추정치, 이집트 수출입 통계는 10월, 이집트 투자통계는 6월 기준 수치
[자료: IMF, CBE, EIU, IHS Markit, KITA]
IMF는 이집트의 성장률은 회계연도 2024/25년과 2025/26년 기준, 각각 0.5%p, 1.0%p 하향 조정한 3.6%와 4.1%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IMF 연구부서의 데니즈 이간 부장은 이집트 언론 아흐람(Ahram)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집트 실질 성장률의 하향 조정은 외환 상황의 불확실성 때문이라고 1월 17일 열린 세계경제전망 업데이트 발표 기자회견장에서 말했다.
이어서 ’이번 발표한 2026년 성장률도 4.1%도 작년 10월 발표 수치보다 다소 낮지만, 이집트 경제는 지속적으로 회복할 것이고, 외환 상황이 개선되고 투자자들의 심리가 개선되면서 광업 및 제조업 활동이 회복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환율
이집트 파운드의 달러당 환율은 2024년 12월에 50.6 파운드를 기록했다. 2024년 말 지정학적 불안요인으로 인해 환율이 소폭 상승했다. 그럼에도 파운드화는 다른 高인플레이션의 신흥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란 평가다.
EIU는 2025년 환율을 51.82 파운드로 다소 약세로 전망했다. 대내적으로는 대규모 경상수지 적자와 공공부채, 교역 상대국보다 높은 인플레이션을 요인으로 꼽았고, 대외적으로는 미국의 금리 인하와 보호무역 정책이 신흥국의 환율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봤다. 환율은 2025년 이후에도 점진적이지만 약세를 예상했고, 2029년에는 달러당 60.33파운드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전망했다.
<EIU 이집트의 경제 성장 전망치>
[자료 : EIU]
인플레이션 및 이자
IMF는 2025년 평균 인플레이션을 25.7%로 전망했고, 연말에는 15.3%까지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집트 정부의 목표인 7%대의 인플레이션은 2028년에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집트 정부는 물가 안정을 위해 27.25%의 이자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이집트를 방문하여 공공 및 민간 분야와 미팅한 모건스탠리는 현지 상황을 ‘조심스러운 낙관론’으로 묘사했다. 그러면서 이집트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성공은 외부 압력에 대한 파운드화의 탄력성, 즉 2025년 276억6600만 달러의 단기 부채 상환 후의 파운드화의 회복력에 달려있다고 했다. 외환시장에 큰 혼란 없이 이 과정을 넘긴다면 인플레이션이 완화되며 경제 안정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집트의 대외부채는 회계연도 2024/25년 1분기(‘24.7~9월)에 1552억 달러에 달해, 이전 분기의 1528억8500만 달러에서 23.2억 달러(1.5%)가 증가했고, 정부부채는 803.7억 달러로 이전 분기 대비 1.9억 달러가 상승했지만, 전체 부채에서의 비중은 51.8%로 이전 분기의 52.4% 대비 0.7% 감소했다.
<최근 분기별 이집트 대외부채 현황>
(단위 : 억 달러)
구분
2023/24('23.7월~'24.6월)
2024/25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대외부채
1,645.2
1680.3
1,606.1
1,528.9
1,552.00
- 장기부채
1,342.5
1385.5
1,352.6
1,268.6
1,275.4
- 단기부채
302.7
294.8
253.5
260.3
276.7
정부부채
825.2
848.5
822.1
801.8
803.7
[자료 : 이집트 중앙은행(CBE), KOTRA 카이로 무역관 편집]
고용 및 실업률
IMF는 2024년 실업률을 7.1%, EIU는 7.4%, 이집트 정부는 5.6%로 발표했다. 정부가 발표한 실업률은 지난 20년간 최저치를 기록했다. 정부는 실업률 하락의 원인이 민간의 경제 활동 강화, 노동 정책, 대규모 국가 프로젝트(Suez 운하 경제 구역과 주택 및 농촌 개발 프로젝트 등)의 효과로 인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2025년 실업률 전망치도 기관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실업률이 개선될 것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재정수지
이집트 재정수지는 정부의 취약한 부문으로 회계연도 2023/24년 4분기 기준, 공공부채가 GDP의 약 96.6%까지 증가했다. 정부의 목표는 2026/27년까지 GDP의 80%까지 낮추는 것이나 정부 보조금 감축 개혁이 보류되면서 1년 늦은 2027/28년에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재정적자 축소를 위해서는 정부의 부채 축소가 관건이다. 이를 위해 세수 확대, 예산 증가, 공기업 매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3/24년 재정적자는 GDP의 3.7%로 ’라스-엘 헤크마 도시개발 프로젝트‘에 350억 달러를 유치하여 역대 최저치를 보였으나 2024/25년에는 정부 목표치(GDP 7.3%)를 초과한 7.9%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재정적자 확대의 원인은 높은 부채 상환 비용과 잔여 연료 보조금 지급 및 공공부문의 대규모 임금 지출이 꼽힌다. 반면 정부는 재정수지 개선을 위해 공공 투자 억제, 공기업에 대한 면세 혜택 폐지 등의 노력을 병행할 계획이다.
[이집트 총 GDP 중 공공부채 비중]
(단위 : %)
[자료 : EIU]
대외무역
이집트는 만성적인 무역수지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2022년 이집트의 수출 1위 품목은 LNG(액화천연가스)로 연간 50억 달러 이상 수출했었다. 주로 러-우 사태 이후 러시아에서 천연가스 공급망을 다변화하려는 유럽 국가에 수출했다. 이후 외환위기 상황에서 이집트에서 활동하는 외국석유가스회사에 미납금이 누적되면서 LNG 생산량이 감소했고, 산업 발전에 따른 에너지 수요 증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전력 수요가 급증하면서 2023년 수출량이 338만 톤에서 2024년에 84% 감소한 54만 톤으로 급감했다. 2024년 5월에는 LNG 수출을 중단하고 250만 톤 규모의 LNG 수입을 시작했다.
2024년 11월에는 이탈리아 ENI가 3년 동안 중단되었던 가스정 시추를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ENI는 향후 4년간 77억 달러를 투자하여 조흐르 유전에서 2개의 신규 유정을 시추할 계획이다. 이집트 정부는 작년 5월, 2년 전 체납금 누적으로 신규 유정 시추를 중단한 외국 석유‧가스회사들에 체납금을 갚았다. 또한 작년 6월에는 이집트에서 활동하는 외국 석유 및 가스 회사에 대한 미지급금을 해결하였다. 이집트 정부는 시추 재개를 통해 LNG 공급 정상화를 희망하고 있다. 그럼에도 EIU는 2025년 천연가스 수지가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집트의 천연가스 무역수지 추이>
(단위 : 백만 달러)
[자료 EIU]
반면 파운드화 상승은 수출 가격의 경쟁력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집트의 주력 수출품은 에너지, 광물 및 신선 농산물에 집중되어 있었으나 정부의 제조업 육성 정책으로 비석유 분야의 수출이 회복세에 있으며 수출품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2024년에는 가공식품 수출이 61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1.0%로 상승했고 같은 기간 의류 수출은 25억26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1억7400만 달러에 비해 3억5255만 달러가 증가했다.
눈에 띄는 것은 엔지니어링 제품의 수출이다. 2024년 1~11월까지의 수출이 같은 기간 대비 20.1% 증가한 51억 달러를 기록하여 처음으로 50억 달러를 넘어섰다. 연초 목표한 연 50억 달러 수출을 한달 빠른 11월에 달성하여 의미가 크다. 주요 수출품은 케이블, 전자기기, 가전제품 등이다. 2025년에도 엔지니어링 분야를 필두로 한 비석유 분야의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현지 제조 부품의 경쟁력이 높지 않아 엔지니어링 제품의 수출이 증가할수록 핵심 부품에 대한 수입이 증가하는 상황이다.
수입 측면에서는 외환 상황에 따라 자동차 등 완제품 수입에 대해서는 높은 관세를 부과하거나 수입자 등록번호 발급 제한, 수입 한도액을 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직‧간접적 수입 규제를 시행하며 무역수지 적자를 조정하기도 한다.
<이집트 무역수지 추이 및 전망>
(단위 : 백만 달러)
[자료 : EIU]
외환보유고
2025년 1월 기준 이집트의 외환보유고는 472억7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외환위기 상황의 352억 달러에서 지속 상승하여 한동안 안정세 전망하고 있으며, 이는 라스-엘 헤크마 프로젝트에 FDI가 유입되면서 가능해졌다.
<2020~2024 이집트 외환보유고 동향>
(단위 : 억 달러)
구분
2020
2021
2022
2023
2024
2025.1월
외환보유고
400.6
409.3
340.0
352.2
471.1
472.7
[자료: 이집트 중앙은행(CBE)]
해외투자유치: 지속적인 경상수지 적자와 중장기 부채 상환으로 인한 리스크는 UAE와의 ’라스-엘 헤크마 도시개발 프로젝트‘ 체결 이후 크게 완화됐다. 이 프로젝트는 구제금융과 달리 외국인직접투자(FDI) 자금으로 2040년대 중반까지 총 1100억 달러가 유입될 예정이다. 이미 약 350억 달러가 유입되었고 나머지 자금이 문제없이 유입된다면 향후 5~6년간 외환보유고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이다. 이집트는 이외에도 80억 달러 규모의 이집트 대외경제협력기금(EFF) 유입(마지막 유입은 2027년 예상)과 공공부문 자산 매각도 외환보유고에 중요한 버팀목이 될 것이다.
관광업: 관광산업은 약 20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중요한 고용원이자 외화 수입원이다. 지정학적 불안에도 불구하고 환율 상승은 많은 관광객을 이집트로 불러들였다. 관광부 장관에 따르면 2024년 약 1600만 명의 관광객이 이집트를 방문했고 약 140억 달러의 관광수익을 달성했다. 모건스탠리는 2025년에는 150억 달러, 다음 해에는 155억 달러의 관광수익을 예상했다. IMF는 2028/29년 개혁 프로그램이 끝날 때까지 약 245억 달러 달성을 전망했다.
해외근로자 송금액: 2024년 3월 외환위기 이후 암시장이 사라지면서 이집트 해외 근로자의 외화 송금이 급증했다. 이집트 중앙은행에 따르면 2024년 1~11월까지의 해외 송금액은 약 263억 달러로 전년도 같은 기간의 179억 달러에 비해 47% 늘었다. 환율이 안정된 2024년 7~11월에는 138억 달러로 전년도 78억 달러에서 77% 증가하여 더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2025년 해외근로자의 송금액이 외환위기 이전 수준으로 회복 시 연간 300억 달러의 이상의 수익이 예상된다. 해외근로자의 송금액은 수에즈 운하, 관광 수입과 함께 이집트의 3대 핵심 외화 수입원이다.
수에즈 운하: 이집트 재정수익의 10%를 차지하는 수에즈 운하 수익이 2024년 40억 달러에 그쳐 당초 전망치 102억 대비 62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하였고 이는 이집트 경제에 악재로 작용하였다. 올해 초 후티 반군이 홍해 선박에 대한 공격 중단을 선언하였고, 정부는 회계연도 2024/25년에 90억 달러의 수에즈 운하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EIU 등 해외기관은 수에즈 운하의 완전한 회복까지 몇 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 점진적이나마 수에즈 운하 수익은 증가할 것이고 이집트 재정수지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다.
2025년 이집트 정부의 경제 전망
할라 알 사이드(Hala El-Said) 기획경제개발부 장관은 2025년 이집트는 완만한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2024/25년 경제 및 사회 개발 계획에 대해, 산업별 실질 성장률을 언급하며 각 분야에서 긍정적인 성장을 예상했다. 즉 통신 부문은 14.6%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고, 수에즈 운하는 9.4%, 관광 부문은 9.3%, 사회 서비스 부문은 5.7%, 건설 부문은 4.9% 성장을 전망했다.
할라 장관은 이집트의 GDP가 2024년 약 13.8억 파운드(2700억 달러)의 2025년 17.3조EGP(340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인구는 1억 725만 명에서 1억830만 명으로 늘어나 노동인구가 약 329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집트 주요 산업별 전망
Fitch Solutions는 비석유 수출 부문의 회복과 외국인 직접 투자 증가에 힘입어 회계연도 2024/25년에 3.7%의 성장을 전망했다. 이러한 노력은 인플레이션 하락으로 인한 민간소비 개선과 함께 이집트 경제 회복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조업은 이집트 GDP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정부는 2030년까지 GDP의 30%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는 부품 현지화를 통해 수입 비중을 낮추고 자동차, 전자제품 등 엔지니어링 부문의 수출 확대를 통해 무역적자를 줄인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이집트산 부품은 글로벌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어 수입품 대체가 쉽지 않다. 중기적으로 환율 상승은 수출가격 경쟁력을 부여할 수 있지만 원부자재의 수입 비용을 상승시키고 비료, 석유화학, 알루미늄, 철강과 같은 에너지 집약적인 제품은 천연가스 수입가격 상승이 수출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석유‧가스 및 광업(채굴) 분야도 GDP의 약 8%를 차지한다.
건설 부문은 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2025년 경제 성장의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로 신도시 건설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대표적인 신행정수도 건설은 국영기업 중심의 초기 단계는 완성 단계에 접어들었고, 다음 단계는 민간 부동산 개발업체의 활동이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다. 이집트의 건설업은 관광업과의 연관성이 커 연간 방문객 수가 향후 5년간 2000~2500만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건설업도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건설 부문은 GDP의 8%를 차지하고 있다.
에너지 및 광업 부문은 성장 잠재력이 크지만, 지질, 투자금액,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적이다. 석유생산은 하루 약 60만 배럴로 안정화되어 있으며 이에 더해 서부 사막 유전 사업자인 아파치(미국)와 신규 계약을 체결하여 석유 생산량이 늘 예정이다. 엑손모빌과 셰브론(모두 미국), 토탈에너지(프랑스), Eni(이탈리아), BP와 쉘(모두 영국) 등 글로벌 에너지 기업들이 이집트 인근 지중해에서 천연가스 탐사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천연가스 생산량 확대를 위해 신규 가스전 발견이 필요하나 투자에 앞서 2023~24년간 국제석유회사에 체납한 50억 달러를 청산해야 한다. 2025~29년까지 대규모 천연가스 수출국으로 복귀는 어려워 보인다.
시사점
IMF는 이집트에 80억 달러의 EEF를 지원하고 있고 정기적으로 경제개혁 추진 상황을 점검하여 추가 지원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집트의 IMF 프로그램은 2025년 경제정책 방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이 프로그램의 핵심은 경상수지 적자폭 감소와 대외부채 감소에 있다. 이를 위해 이집트 정부는 세금 제도 개혁을 통한 세수 확대, 공기업 민영화를 통한 재정 확대, 제조업 육성을 통한 수출 확대, 관광 및 수에즈 운하 등을 통한 수입 확대 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긍정적 요인
정부는 세수 확대를 위해 향후 2년간 GDP의 2%까지 세수를 확대할 계획으로 세금 제도를 개혁하고 있으며, 세율 인상보다는 면세 혜택을 없애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로 면세 혜택들 받고 있는 국영기업들에 세금을 부과할 방침이다.
공기업 민영화와 관련해서는 2022년 12월에 승인된 ‘State Ownership Policy’를 통해 향후 3년간 민간 부문의 경제 참여를 30%에서 65%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회계연도 2024/25년에 제약, 화학, 전력, 건설 분야 국영기업의 기업공개(IPO)를 통해 약 20~25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
더불어 적극적인 제조업 육성 정책을 통해 비석유 부문의 수출 확대를 독려하고 있다. 이를 위해 수출 인센티브를 현재 230억 파운드(4억5400만 달러)에서 600억 파운드(11억8500만 달러)까지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그동안 이집트 경제 성장의 발목을 잡았던 이스라엘-팔레스타인 휴전 절차가 진행되면서 점진적이나마 수에즈 운하 통항 수익의 증가는 물론, 관광객 수 증가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아울러 해외 노동자의 송금도 연 300억 달러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
UN은 가자지구 재건에 최소 530억 달러가 필요하다고 발표했고, 초기 3년에 205억6800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현지 전문가들은 가자지구 재건이 본격화되면 가자지구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이집트 기업들이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부정적 요인
이집트는 현재 IMF의 4차 검토에 대한 실무자 승인을 마치고 집행위의 최종 승인을 앞두고 있다. 이집트는 재정적자 축소를 위해 빵, 연료(전기, 석유)에 대한 보조금 폐지에 동의한 바 있으나 최근 높은 물가 인상률에 실질소득이 감소하면서 국민들의 불만이 커지자, 보조금 삭감 시기 연기를 요구했다. 정부는 대신 공기업의 민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세수를 2028년까지 GDP의 2%p로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집트 군대는 경제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분야에 관련 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군사 기업이 국방 또는 인프라에 중요하다는 이유로 면세 혜택을 받고 있다. 세수 확대를 위해서는 군이 소유한 기업에 세금을 부과해야 하는 반면, 현 정권은 군부에 지지 기반을 두고 있어 영향력 있는 군부 인사들이 이를 반대 할 경우 기대만큼의 성과를 거두기 어려울 수 있다.
가자지구 재건과 관련, 트럼프가 미국이 1979년 이래 이집트에 지원해 오던 13억 달러의 군사 지원금을 지렛대로 가자지구 난민 수용을 요구하고 있다. 실제 가자지구 난민이 이집트로 대거 유입될 경우, 이집트 경제에 부담이 될 것이다. 반면 난민 수용을 거절하여 미국이 13억 달러의 지원을 중단한다면 그만큼 재정적자 폭이 커질 수 있다.
결론
재정적자와 높은 부채 비율, 천연가스의 수입 의존도에도 불구하고 제조업 육성을 통한 수출, 적극적인 공기업의 민영화 추진, 관광 및 수에즈 운하 수입 확대, FDI 유치 등으로 2025년 이집트 경제 상황이 호전될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높은 공공부채로 인해 이집트 경제가 대외 변수에 취약한 바, 세계 경제 성장 둔화 혹은 미국의 관세 인상과 신흥국 통화에 대한 압박으로 인한 환율 변동 등 외부 요인을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다.
자료: IMF, EIU, CBE(이집트 중앙은행), IDSC, Daily News, Ahram, Fitch Solution, Egypt today. Sisi.gov(이집트 정부 사이트) 외 KOTRA 카이로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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