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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OD AFRICA 2022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신준열
  • 2022-12-15
  • 출처 : KOTRA

제 7회 FOOD AFRICA 개최

이집트, 아프리카 식량창고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

전시회 개요


<전시회 개요>

행사명

FOOD AFRICA 2022 

개최기간

2022년 12월 5~7일 (총 3일)

연혁

매년

개최지

Egypt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 Cairo (EIEC)

한국 참가기업 수

0 개사

바이어 국적

이집트, 아랍에미리트 등 다수

주관

IFP Group, Konzept Egypt, and Messe Düsseldorf

전시규모

20,000㎡

주요 전시품목

식품, 음료, 농수산품 등

구성

총 3 개 홀

 [자료: 무역관 자체작성]


먹는 입만 1, 매력적인 이집트 식품시장

 

이집트는 1억이 넘는 인구수를 보유한 인구대국으로 매년 인구가 늘고 있는 매력적인 소비시장이다. 특히 아직 고부가가치 산업이 부족해 농수산업 위주의 산업구조로 식품 요식업과 관련한 일반 소비자들의 수요가 끊임 없는 국가이다. 또한 과거부터 아프리카의 곡식창고 역할을 해오며,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중동아프리카 대륙의 식품 공급국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으로 7회차를 맞이한 Food Africa 이러한 이집트 정부의 식품요식업 발전 의지의 일환으로 지난 2022 12 5~7 3 이집트 카이로 EICC에서 개최되었다. 동아프리카, 특히 COMESA(동부 남부 아프리카 공동 시장) 지역 식품산업 강국이 되고자 하는 이집트 기업들의 동향을 살펴보고 왔다.

 

농수산업식품업 전략 컨퍼런스도 동시 진행, 식품산업 트렌드 확인할 있어


<메인홀 입구>

[자료: 직접 촬영]

<메인홀 입구 2>

[자료: 직접 촬영]

<접수처>

[자료: 직접 촬영]

<디지털 사이니지>

[자료: 직접 촬영]

<이집트 농수산식품업 전략 컨퍼런스>

[자료: 직접 촬영]

<혁신전략 컨퍼런스>

[자료: 직접 촬영]

 


이번 전시회는  3개의 대형홀을 전부 사용하는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442 업체가 참석하였다홀에서는 다양한 식품농산물  식품 포장 회사가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였으며일부 업체는 요리사를 고용해 전시회 내에서 음식을 요리하거나 방문객에게 제품을 맛보게 하는 등의 모습도 보여주었다 외에도 이집트의 농수산식품업 전략과 관련 기술 혁신 방향과 관련한 패널 토론식의 컨퍼런스도 진행되었다.


 

<El Mohandess Print House  부스>

(패킹 서비스)

[자료: 직접 촬영]

<Turan Plastik 부스>

(일회용 용기)

[자료: 직접 촬영]

<HMTO for Food Industries 부스>

(비스켓 쿠키 )

[자료: 직접 촬영]


 

식품산업 투자 집중


Hi-Tek Engineering 세일즈담당 (Mickel Adel)

 

2020 기준, 이집트의 경작 면적이  940 에이커로 아프리카에서 규모의 경작지를 보유학있다. 이러한 환경을 바탕으로 식품 가공업은 이집트의 주요 산업 하나로 자리잡았으며 이에 따라 식품 가공 라인, 생산 라인 포장 기계를 수입하는 관심이 많다.

 

Investment Company for Dairy Products (I.C.D.P) 세일즈담당 (Mohamed Anwar Swefi)

 

식품 가공 부문은 이집트의 최고 수출 부문 하나로 Nestle, Americana 그룹, Tetra Pack 등과 같은 식품 가공 분야 글로벌기업들이 이집트에 진출해 있다. 이집트 정부는 국가의 식량 안보를 개선하기 위한 투자유치 계획이 있으며 현지생산을 위한 진출 전력을 구상할 필요가 있다.

 

Dina for Agricultural Investments 농식품 세일즈담당 (Mohamed Mehasen)

성장하는 인구와 외국 식품에 대한 경험이 날로 많아지고 있는 이집트에서 식품산업은 유망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집트에서 하이퍼마켓, 새로운 호텔, 레스토랑이 매일 새롭게 개업하고 있으며 이는 이집트 식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Friday 세일즈담당 (Hani Barakat)

이집트인들의 음식과 음료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국가의 소매 식품 부문이 150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최신 소매점과 온라인 소매 플랫폼의 증가로 식품산업은 향후 5 동안 15-20% 성장이 기대된다. 계속해서 증가하는 1억이 넘는 인구수와 소득의 30% 이상을 식품에 지출하는 소비형태로 미루어 보아 이집트 식품시장은 향후 더욱 규모로 발전할 것이다.

 

Agro Egypt 세일즈엔지니어 (Ahmed Amin)

 

이집트에 다국적 기업의 투자가 늘고 있으며 생산 시설이 개선되고 있는 바, 생산 라인, 식품 가공 솔루션, 식품 포장 기계 등을 제공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잠재적인 수출 기회가 될 것이다.

 

자료원: FOODAFRICA, 자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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