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브라질 보안 산업 전시회 Exposec 2022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브라질
  • 상파울루무역관 심원
  • 2022-06-21
  • 출처 : KOTRA

전시 참가업체 PPA 인터뷰

브라질 전자보안 시장의 성장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Exposec 2022

개최 기간

2022.06.07 ~ 06.09

개최 장소

SÃO PAULO EXPO / SP

Rodovia dos Imigrantes, KM 1,5
Água Funda, São Paulo

개최 규모

참관객 5 만명 이상 , 전시업체 800 개

주요 전시품목

보안 경보 및 감시 시스템, 사이버보안 장비, 자동화, 인공지능, 보안 차량 및 드론 등

주최

브라질 전자보안산업협회 (ABESE),

Fiera Milano Brasil

홈페이지

https://exposec.tmp.br/ 

[자료: Exposec 전시회 홈페이지]




제 23회를 맞이한 브라질 보안 전시회 (Exposec 2022)는 2022년 6월 7일 ~ 9일 3일간 상파울루 EXPO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Exposec 전시회는 브라질 전자보안산업협회 (ABESE) 에서 주최하며 보안 부문을 위한 최신 기술, 제품 및 서비스가 한자리에 모이는 라틴아메리카에서 가장 규모 있는 행사이다. 동 전시회는 비즈니스 및 네트워킹 구축에 적합한 환경을 위해 4만 m²  규모의 공간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약 800개의 전시업체가 참가했으며 5만명 참관객이 전시장을 방문했다. 보안 경보 및 감시, 사이버보안, 모니터링 센터, 화재 감지, 자동화, 인공지능, 보안 차량, 보안 교육, 드론 및 안티드론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됐다.

 

<Exposec 2022 전시회>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KOTRA 상파울루 무역관은 코로나19로 전시에 직접 참가하기 어려운 국내 기업을 대신해 전시 부스를 조성해 참가했으며, 드론 및 안티드론 솔루션, 사이버보안 솔루션, 무선 도청탐지시스템, Dfos 솔루션 및 감시 카메라 제품의  카탈로그를  전시하였다. 

 

<Exposec 2022 코트라 전시 부스>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전시회 주최 측 설문조사에 따르면, 방문객들은 보안 담당 디렉터 (24%), 보안업체 대표 (17%), 보안 관리자 (15%), 대표이사 (10%), 엔지니어 (6%), 구매자 (4%), 컨설턴트 (4%), 유통업체 (4%), 기타 (16%) 등으로 구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Exposec 전시회 방문자>



[출처: EXPOSEC 홈페이지]

 

< Exposec 2022 Arena Drone>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 Exposhow  참가기업 세미나


오후 1시 - 오후 2시: 차량 및 화물 회수 프로세스, Securicenter

오후 2시 - 오후 3시: 태양광 발전에 대한 전망, SOPRANO

오후 3시 - 오후 4시: 브라질 차량 추적의 현실, VITANA LOG

오후 4시 - 오후 5시: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수익으로 비즈니스 확장, RWTECH

오후 5시 - 오후 6시: Pináculo로 R$ 14,000 수익을 얻는 방법,  ADVANCE

오후 6시 - 오후 7시: 무인경비시스템: 아파트 모바일 서비스 자동화, UTECH

오후 7시 - 오후 8시: 무인경비시스템 작업의 서비스 메트릭, PX TALK

 

<Exposec 2022 Exposhow>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참가기업 및 전시 품목

 

기업명

홈페이지

주요 전시 품목

사진

PPA

https://www.ppa.com.br/ 

슬라이딩게이트 자동화, 틸팅 자동화, 피벗 자동화, 도어 자동화, 보안 솔루션, 인터콤 및 잠금 장치, 카메라 및 녹음기, 액세스 제어

GOHOBBY

https://www.gohobby.com.br/ 

촬영 드론, 농업 드론 및 드론 부품

PADO

https://www.lojapado.com.br/ 

디지털도어락, 자물쇠, 철물 및 부속품

AUVO

https://www.auvo.com/ 

실시간 팀 위치, QRCode로 부품 및 장비 제어, 재무 관리 솔루션 

INTELBRAS

https://www.intelbras.com/pt-br/ 

전자 보안, 통신 네트워크 및 액세스 제어 제품

 

 


전시 참가업체 인터뷰


PPA - Nabor Netto (제품 분석가)

 

Q. PPA 사는 어떤 기업인가요? 

 

우리는 브라질 물론 남미 시장에서 인정받는 도어 및 게이트 자동화 분야 주요 업체 중 하나이다. 1983년부터 우리는 수천 개의 가정과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우리 기업은 슬라이딩 게이트 자동화, 틸팅 자동화, 피벗 자동화, 도어 자동화, 보안 솔루션, 인터콤 및 잠금 장치, 카메라 및 녹음기, 액세스 제어 제품 등을 판매 중이다.

 

Q. 2022 브라질 보안 산업의 주요 품목은 무엇인가요?

 

불안한 치안 상황으로 인해 많은 브라질 사람들이 슬라이딩 게이트 자동화 시스템과 같은 보안 장치를 강화하고 있다. 현재 브라질 사회에서 범죄 및 폭력 증가가 지속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보안 장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Q. 브라질 보안시장 전망과 시장 진출 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브라질에서는 최근 무인경비 시스템이 아파트 보안 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신 디지털 솔루션 시스템을 사용하는 무인 경비 센터는 하루 24시간 아파트 출입 등 보완을 관리하여 입주자 들에게 안전을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경비인력이 상주해 있지 않아도 무인 경비 시스템이 안전하게 아파트 내 보안을 책임질 수 있다는 신뢰감을 구매자에게 주어야 하다.  

 


Go Hobby - Rafael Barbosa (영업부 과장)

 

P. Go Hobby 사는 어떤 기업인가요? 

 

Gohobby는 전문가 및 개인용 드론 시장의 주요 유통업체 중 하나로 UAV (무인항공기) 전문업체이다. 

 

P. 한국제품의 인지도가 있는 편인가요?

 

우리 업체는 대부분의 드론들을 중국에서 수입을 하고 있으나 한국 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으며 향후 거래를 고려해 볼 수 있다. 

 

P. 브라질의 드론 및 안티드론 솔루션 전망은 어떠한지요?

 

드론 시장은 이미 브라질에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 수요가 기대되고 있다. 

 


브라질 전자보안 시장의 성장

 

브라질 전자보안산업협회 (ABESE)에 따르면, 2021년 전자보안관련 제품이 약 92억 4천만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도들에 비교했을 때 약 14%의 성장을 의미한다. 2022년도의 성장률 기대치는 지난해보다 더 높은 18% 로 전망된다.

  

바디캠 시스템 수용, 터치리스 기기와 얼굴인식 기술을 탑재한 카메라, 드론, 보안 차량 및 추적 기술 등 그 동안 코로나19로 멈추어있던 보안 분야 프로젝트들이 재개되거나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가 발표되고 있어 브라질 전자 보안 시장은 향후에도 견고한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 브라질 전자보안 매출액 >


[출처: ABESE]

 

브라질 전자보안산업협회(ABESE)에 따르면, 브라질 보안 산업 분야에서 약 35만개 이상의 직접 고용 및 250만개의 간접 고용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브라질의 보안 기술에 대한 투자 

 

컨설팅 업체 IDC Brasil 에 따르면 브라질의 기술 및 통신에 대한 투자는 2021년 기준 전년대비 7.1% 증가하여 총 644억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기술 투자 중 특히 중요시되는 부문은 전자 보안에 대한 투자로 나타났다. 2021년 조사 대상 기업 75개사 중 61%가 전자 보안에 대한 투자를 증가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들의 보안 장비 및 기술 관련 지출은 총 9억 달러를 기록하였으며, 2019년도와 비교하였을 때 12.5%의 성장률을 보였다. 클라우드 보안 관련 투자는 총 투자 규모의 23%를 차지한다. IDC Brasil의 기업 연구 및 컨설팅 전문경영가 Luciano Ramos는 “전산망 공격의 진화와 정보 유출이 늘어남에 따라 AI 기술을 반영한 전자보안 시스템 분야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라는 의견을 보였다.

 

 
시사점 


브라질 에서는 범죄 율 증가, 범죄 기술의 고도화 등에 따라 각종 첨단 보안 장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노후한 장비를 첨단기술을 탑재한 장비로 교체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Exposec 전시회에서는  단순 기능을 보유한  감시 카메라 뿐 아니라 열감지 기능, 모션 알림, 자동 사진 캡쳐 등과 같은 첨단 기술로 무장한 보안 제품도 다수 볼 수 있었다.


브라질 보안 시장의 주요 유망 품목으로는 5G 기술을 탑재한 보안 제품, 고해상도 카메라, 클라우드 보안 시스템, 액세스 제어, 통합 모니터링 및 무인경비시스템 등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 기업은 이러한 기회를 활용해 브라질 시장 진출을 모색해 볼 수 있다. EXPOSEC 와 같은 전시회에 부스로 참가하거나 참가 기업 리스트를 활용해 바이어 발굴을 추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정보: EXPOSEC 2022, Valor, CNA Brasil, ABESE, Economicnewsbrasil,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브라질 보안 산업 전시회 Exposec 2022 참관기 )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