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호주 헤어용 소형가전 시장동향
  • 상품DB
  • 호주
  • 멜버른무역관 강지선
  • 2018-11-19
  • 출처 : KOTRA

- 뷰티용품 전문 매장과 온라인 유통망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 -

- 가격보다 품질, 성능을 중요시하여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 인기 -


 

 

상품명 HS Code


  상품명: 헤어용 소형가전(HS Code 851631 - 헤어 드라이어)

 

시장규모 동향

 

  ㅇ 호주의 소형가전은 온라인 시장을 기반으로 성장을 나타내고 있으며 2018 기준 온라인 소형가전 시장규모는 24240 호주달러임.

    - 지난 5년간 연평균 10.4%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속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에도 꾸준히 판매율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

    - 헤어 드라이어, 스트레이트너, 전기 면도기 등이 포함된 헤어용 소형가전이 15% 비율을 차지함.

 

  ㅇ 헤어용 소형가전 구입 , 호주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이 가격에서 편리함과 시간을 절약할 있는 기능과 품질로 이동하는 추세

    - 편리함은 개인 관리를 위한 가전제품 선택 매우 중요한 조건으로 꼽히며, 제조사에서는 새로운 테크놀로지와 성능을 추가하여 소비자들의 수요에 부응할 있는 제품을 꾸준히 개발

    - 시간이 부족한 호주 소비자들은 미용실에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시간과 현지의 비싼 헤어관리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인해 집에서 직접 셀프 스타일링을 하는 것을 선호.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헤어살롱에서 관리를 받은 같은 효과를 있는 제품을 찾고 있음.

  

수입규모 동향

 

  ㅇ HS Code 851631으로 살펴 호주 헤어용 소형가전 수입규모는 2017 기준 3092 달러임.

    - 호주의 전체 수입액은 2015 1587 달러에서 2016 2242 달러로 상승하였으며, 2017년에도 전년도 대비 수입액이 증가함.

    - 2017 말레이시아에서의 수입량이 1586 달러로 전체 수입국 51% 비율을 차지하였으며 중국, 이탈리아, 헝가리, 영국, 홍콩, 스위스, 일본 순임.

 

  ㅇ 호주의 대한 수입액은 2017 9 달러로 전체 수입국 순위에서 한국은 9위를 차지함.

    - 2016 2 달러에서 4 이상 수입액이 증가했으며 10위권 국가 가장 폭으로 상승. 현지 전문가들은 호주 미용시장에서 K-Beauty의 인기로 헤어 드라이어도 더불어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


호주 헤어 드라이어 수입통계- HS Code 851631

구분

수입량(미화 천달러)

점유율(%)

증감율(%)

순위

국가

2015

2016

2017

2015

2016

2017

17/16

전체

15878

22429

30927

100.00

100.00

100.00

37.89

1

말레이시아

0

7410

15868

0.00

33.04

51.31

114.13

2

중국

10159

9931

9120

63.98

44.28

29.49

- 8.16

3

이탈리아

4317

4132

3909

27.19

18.42

12.64

- 5.42

4

헝가리

501

636

927

3.16

2.84

3.00

45.83

5

영국

8

106

347

0.05

0.47

1.12

227.93

6

홍콩

760

81

335

4.79

0.36

1.08

314.23

7

스위스

0

0

148

0.00

0.00

0.48

0.00

8

일본

6

23

134

0.04

0.10

0.43

487.77

9

대한민국

22

19

94

0.14

0.08

0.30

398.50

10

독일

49

18

27

0.31

0.08

0.09

45.96

자료원: Global Trade Atlas


경쟁동향 주요 경쟁기업


  현지 소비자들은 가격보다 품질과 결과를 더욱 중요시 여기며 최근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형성. 이에 따라 소비자가격은 증가하는 추세임.

    - 시장 내에 헤어용 소형가전 제조사들은 마케팅 전략으로 가격경쟁력을 키우기 보다 기술적인 레벨을 높여 다른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하는데 더욱 중점을 두고 있음.

     - 또한 기업들은 프로모션, 할인행사, 기프트팩 제공 등과 같은 광고활동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제품을 사용한 헤어 스타일링 연출 방법을 홍보에 적극 활용

    - S 브랜드 매니저에 따르면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소비자 리뷰 등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언급

 

크리스마스 기프트 상품 프로모션

자료원: www.ghdhair.com/au/


헤어용 소형가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자료원: Euromonitor

  

브랜드별 주요 제품 리스트

브랜드

제품명 및

 소비자가격 및 제품특징

Remington

Air 3D Hair Dryer

- 가격: A$199

- 부드러운 머릿결을 완성해 주는 드라이어로 추가 액세서리 교체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 가능

Vidal Sassoon

Digital Sensor Dryer

- 가격: A$249.95

- 차세대 디지털 모터가 장착되어 70도를 유지하여 머릿결 손상을 줄이고 탈색이 되는 것을 방지

Philips

Pro Dryer

- 가격: A$149

- 최적의 온도로 머릿결을 보호하고 전문가 스타일링을 완성. 특수 AC 모터로 제품 수명을 50%이상 연장

GHD

Gold Styler and Air Hair Dryer Gift Set

- 가격: A$380

- 선물용 세트상품으로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필수품을 묶어 판매. 고급스러운 패키징으로 구성

Dyson

Supersonic Hair Dryer

- 가격: A$499

- 20초 간격으로 온도를 조절하여 머릿결 손상을 방지하고 빠른 건조 기능 장착. 전문가 스타일 연출 가능

자료원: 기업 홈페이지


유통구조

 

  ㅇ 호주 헤어용 소형가전 제품은 주로 뷰티용품 전문매장, 드럭스토어, 가전제품 유통체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유통

    - 유통채널 뷰티용품 전문매장, 드럭스토어에서의 판매율이 31%, 가전제품 매장이 29% 60% 비중을 차지함.

    -  외에도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슈퍼마켓, 잡화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음.


주요 헤어용 소형가전 유통업체

구분

업체명

웹사이트

헤어용품 전문매장

Hairhouse Warehouse

www.hairhousewarehouse.com.au

Shaver Shop

www.shavershop.com.au

백화점

Myer

www.myer.com.au

David Jones

www.davidjones.com.au

화장품 전문매장

Mecca

www.mecca.com.au

Sephora Australia

www.sephora.com.au

드럭스토어

Priceline

www.priceline.com.au

Chemist Warehouse  

www.chemistwarehouse.com.au

온라인 전문매장

RY.com

www.ry.com.au

Adore Beauty

www.adorebeauty.com.au

전자상거래

Amazon

www.amazon.com.au

eBay

www.ebay.com.au


관세율 수입규제


 

  ㅇ HS Code 851631 관세율: 0%

    - 해당 HS Code 호주 기본세율은 5%이나 한국의 경우 FTA 체결로 무관세 적용

 

  ㅇ 호주 표준협회인 Standards Australia로부터 품목별 인증을 확인하여 기준에 맞는 테스트 결과 등을 제출해야 .

    - Sai Global사에서 인증관련 정보 제공을 해주고 있으며 한국에도 지사가 있음.

 

Standards Australia

구분

Sai Global Korea

www.standards.org.au

웹사이트

www.saiglobal.com

+61 2 9237 6171

전화

+82 2 582 1823

researchsydney@standards.org.au

이메일

korea@saiglobal.com

 

시사점

 

  ㅇ 호주 헤어용 소형가전 시장은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

    - 가격보다는 품질과 새로운 테크놀로지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며 브랜드 마케팅, SNS 홍보가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율을 촉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

    - 호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임금과 물가로 헤어 관리비용이 높아 소비자들이 집에서 직접 관리를 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관리 받은 것과 같은 결과를 있는 제품이 인기

 

  ㅇ 글로벌 브랜드가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한국산 가전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품질을 앞세운 차별화된 제품으로 호주 시장을 공략해 있음.

    - 벤더를 통해 유통체인에 입점하지 않더라도 현지에 활성화 되어 있는 eBay, Amazon, Catch 등과 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호주에서의 시장성을 테스트 있을 것으로 판단됨.

 


자료원: IBIS World, Euromonitor, Global Trade Atlas, KOTRA 멜버른 무역관 자료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호주 헤어용 소형가전 시장동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