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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파나마 건축 박람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파나마
  • 파나마무역관 이민욱
  • 2018-09-27
  • 출처 : KOTRA

2018 파나마 건축 박람회 참관기

 - “집을 위한 모든 것들과 자체에 관한 박람회”라는 표어 아래 다양한 분야 기업이 한데 모여 -

- 카리브 지역과 중미 국가들 내의 건축, 주거 관련 박람회 가장 높은 인지도 보유 -

 

 < 2018 파나마 건축 박람회 내부 > 

자료원: 코트라 파나마 무역관 직접 촬영


 □ 2018 파나마 건축 박람회 개요  

박람회명

  2018 파나마 건축 박람회

개최 기간

  2018.9.5.()~9.()

개최 장소

  Centro de Convenciones ATLAPA(아틀라파 컨벤션 센터)

개최 규모

  약 400곳의 전시부스 참가

주최

  Cámara Panameña de la Construcción(파나마 건설부)

방문객

  약 35,000

홈페이지

  2018 파나마 건축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www.capacexpo.com)

 자료원: CAPAC EXPO HÁBITAT 2018 공식 홈페이지, 파나마 일간지La Prensa

 

2018 파나마 건축 박람회 주요 특징

  전시회 연혁 개최 일정

    - 2018 파나마 건축 박람회’18.9.5.~9.’ 5일에 걸쳐 진행되었음.

    - 박람회 1980년부터 주거와 관련된 모든 분야의 기업들이 한데 모인 장으로, 파나마 내에서는 물론이고 중남미 국가, 카리브해

      연안의 나라들에서 개최하는 박람회 가장 인지도가 높음.

    - 1993 CAPAC Expo Hábitat 이라는 이름으로 전시회를 열기 시작하며 매해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여줌.

 

 박람회 참여 기업 현황

    - 올해 박람회에서는 600개의 제품이 200 여개의 기업들에서 소개가 되었음.

    - 건축, 인테리어, 안전장비, 욕실용품, 가구, 조명기구 등의 여러 제품들이 전시장에 배치되어 방문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음.

    - 위에서 언급한 분야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곳은 아파트, 금융, 인테리어 등의 분야였음.

    - 아파트, 금융 분야에서는 파나마 국내 기업의 비중이, 가구, 건축, 장비 등의 분야에서는 미국, 중국, 멕시코, 콜롬비아 등의 해외

     기업이 비중을 차지함 

 < () 승강기 에스컬레이터 생산 기업 T, () 욕조 생산 기업 A사 >

 

자료원: 코트라 파나마 무역관 직접 촬영


현장 인터뷰 

인터뷰 기업: 파나마 운하 C

Q. 파나마 운하는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나?

A. 현재까지 파나마 운하를 거쳐 통행을 배는 100 대가 넘는 수이다. Gatún 호수에서 중앙 하수도를 이용해 수문으로 물을 끌어와 통행하는 배를 끌어올리고 내린다. 대서양과 태평양, 대양을 잇는 파나마 운하는 더불어 자연과 공존할 있는 방안을 항상 모색한다이렇듯 파나마 운하는 환경친화적이고, 많은 통행 객들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인터뷰 기업: 콜롬비아 시멘트콘크리트 전문 A

Q.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한다면?

A. 다국적 기업으로 건설에 필요한 시멘트 자재 콘크리트를 미국, 콜롬비아파나마 등의 중미 국가들, 카리브 연안 국가들 등의 389 공장 기지에서 생산한다. 중남미 시멘트 생산 5위에 위치한 영향력 있는 기업 하나이다.


인터뷰 기업: 파나마 지하철 M

Q. 지하철 2호선 개통으로 인한 장점이 있다면?               

A. 현재 집계된 지하철 2호선 수요 인원은 50 명으로 이는 인구 400 명인 파나마 전체 대비 매우 비중임을 있다. 더불어 21km 거리를 교통 체증 없이 30 안에 오갈 있게 됨으로 인해 파나마 시티 교통 체증의 문제 또한 부분 해결이 가능해질 것으로 본다.   

 < () El Canal de Panamá, () Metro de Panamá >

 

자료원: 코트라 파나마 무역관 직접 촬영

 □  시사점  

 박람회 성격의 변모

  - 초기 박람회 개최 목적은 건축 주거와 관련된 다양한 기업들을 파나마 현지인들에게 소개하는 취지와 관련이 되어있었음.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초기의 박람회 격과는 다른 모습의 박람회 풍경이 펼쳐짐.

    - 기존 부동산에서 구할 있는 매물보다 싼값의 매물을 홍보하거나 그런 매물을 쉽게 취득할 있게끔 대출 이벤트를 진행하는 은행들의 부스가 메인 부스 존에 위치하며 지배적인 모습을 보였음.

    - 파나마 최대 주거, 건축, 생활용품 관련 박람회 만큼 성격에 맞는 알맞은 다양한 기업의 참여가 필요한 시점임.

 

  이색적인 전시 방법으로 참가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부스 기획

    - 트랙터, 욕조, 가구, 조명, 자동차, 아파트 모형 실제 홍보 제품들을 박람회 현장에 가져와 방문객들의 이목을 효과적으로 끌었음.

    - 이는 방문객들로 하여금 실제 제품을 눈으로 보며 기업과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있게 하여 적극적인 박람회 참여를 가능케 .

 

자료원: 코트라 파나마 무역관 자료, 2018 파나마 건축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의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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