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18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파나마
  • 파나마무역관 이민욱
  • 2018-08-04
  • 출처 : KOTRA

- 중남미 국가 포함한 스페인, 미국 등의 국가 100여 개사가 참여한 제9회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 

- 외국 기업의 파나마 프랜차이즈 시장진출에 대한 염원을 엿봐 -

 

() Francorp 부스, () 2018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개회식

자료원: KOTRA 파나마 무역관 직접 촬영

 

2018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개요

 

박람회명

2018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EXPOFRANQUICIA 2018)

개최 기간

2018.7.18.()~19.()

개최 장소

Centro de Convenciones VASCO NUÑES DE BALBOA(발보아 컨벤션 센터)

개최 규모

100개 이상의 기업 참가

주최

CENAF Centro Nacional De Franquicias(국립 프랜차이즈 기관)

방문객 수

4,500

자료원: 2018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 http://www.expofranquicia.org

 

2018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주요 특징 

   

  ㅇ 전시회 연혁 및 개최 일정  

    -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는 '18.7.18.~19. 양일에 걸쳐 진행

    - 올해로 9회차를 맞는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는 파나마 유사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함.

    - 파나마를 포함한 중미의 여러 국가와 더불어 멕시코, 스페인, 미국 그리고 남미의 페루, 파라과이 등에서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 총  45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됨


  ㅇ 전시회 참여 기업현황


    - 외식, 제과 제빵, 냉방 기술, 교육, 사진, 설계, 매니큐어 혹은 패디큐어 등의 미용, 사업, 전동차, 신발, 관광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1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함.

    - 이중 가장 많은 참가율을 보인 업종은 외식, 제과 제빵, 미용 등의 분야임. 

 

() 파나마 로봇 교육기업Panama Stem Education 부스, () Stitch Retoques de Calidad 부스

자료원: KOTRA 파나마 무역관 직접 촬영

 

 □ 참가 기업 현장 인터뷰

 

  ㅇ 인터뷰 기업: 친환경 해충 퇴치기업 E

 

  Q. 이번 전시회가 첫 참여인가? 전시회 참여 동기는 무엇인가?

  A. 올해가 전시회 참여 두 번째이고 참여 목적으로는 크게 프랜차이즈 지점을 늘리는 것과 더불어 회사를 홍보하기 위함이다앞서 말한 회사 홍보와 프랜차이즈 지점 확장 이외에도 한국 바이어들과의 소통에 큰 관심이 있으니 많은 연락 부탁한다. 

 

 ㅇ 인터뷰 기업: 교육용 로봇 기업 P


  Q. 앞으로 로봇 교육의 전망은 어떨 것인가?

  A. 인구가 많은 중국의 예를 들자면 이미 400만 명의 학생들이 로봇 교육을 받고 있을 정도로 그 수요가 많고 이는 더 늘어날 예정이다. 향후 파나마에서의  로봇 교육 분야는 더욱 확대되고 조명 받을 분야임이 확실하다.

 

□ 시사점

 

  2018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참여기업의 다양화 필요

    - 실제 전시회 장()에는 참여 기업 종류의 상당수가 외식, 제과 제빵, 미용, 관광 등에 집중됨.

    - 언급된 분야 이외에도 전시회에서 많이 보이지 않았던 냉방 기술, 교육, 사진, 설계, 전동차, 신발 등의 분야와 관련된 기업의 활발한 참여가 요구됨. 

 

  ㅇ 기업간 상이한 2018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참여 동기

    - Eco Plagas와 더불어 Panama Stem Education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참가 목적이 단순히 프랜차이즈 지점 확장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기업 홍보, 이미지 개선 등 다양하게 존재함을 알 수 있었음.

 

  ㅇ전시회를 통해 확인한 한국 제품의 활발한 홍보 필요성

    - 전시회에 참가한 여러 분야 중 로봇, 미용제품, 전동차, 요식업 등 한국이 경쟁력을 보유한 분야 중심으로 한국 기업의 대파나마 진출의 새로운 영역으로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됨.

    - 파나마 내에서 한국에 대한 인지도 및 바이어 관심도가 높은것을 인터뷰를 통해 알 수 있었음.

  


자료원: 2018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 http://www.expofranquicia.org, Central America Data, KOTRA 파나마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18 파나마 프랜차이즈 전시회 참관기 )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