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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키스탄 사무용 의자 수요 급등
  • 트렌드
  • 파키스탄
  • 카라치무역관 이동훈
  • 2016-01-29
  • 출처 : KOTRA

 

파키스탄 사무용 의자 수요 급등

- 지난해 수입규모 전년대비 2배 급증 –

- 현지 시장 특성을 감안한 사전준비 필요 –

 

 

 

□ 시장 현황

 

 ○ 시장 수요

  - 파키스탄 사무용 의자(adjustable chair) 수요는 지난해 급등한 바 있음. 2014/15 회계연도 기준 대외수입은 전년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자체 생산 역시 소폭 증가를 기록함.

  - 이는 사무실 임대 증가와 전반적인 경기활황에 따른 결과로 보이며, 특히 최근 들어 사무실 내부 인테리어와 가구를 3~5년 주기로 전면 교체하는 기업들이 늘어난 덕분으로 분석됨.

 

파키스탄 사무용 의자 수급 현황

            (단위: 백만 달러)

구분

2012/13

2013/14

2014/15

수입규모

0.91

0.90

1.72

자체 생산

0.30

0.35

0.40

주: 파키스탄 회계연도에 따르면, 2014/15년은 2014년 7월~2015년 6월에 해당

자료원: Federal Board of Revenue, 현지 바이어 인터뷰

 

 ○ 수입 동향

  - 수입시장에서는 중국산이 압도적인 우위를 나타내고 있음. 2014/15년 기준 중국산 의자 수입규모는 약 136만 달러로 전체 수입시장의 78.8%를 차지하고 있음. 이는 제품 구매 시 가격을 절대적인 요소로 고려하는 현지 소비성향이 뚜렷하게 반영된 결과로 보임.

  - 또한 말레이시아(16만 달러)와 함께 한국(8만5000달러) 역시 주요 수입대상국으로 꼽힘. 바이어들 사이에서 한국산 제품의 인지도도 높은 편이며, 한국 기업 T사의 경우 현지업체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판매 중임. 그 밖에 대만, 미국 등지에서도 소규모 수입되고 있음.

 

파키스탄 사무용 의자 수입현황

            (단위: 천 달러, %)

순위

수입대상국

2012/2013

2013/2014

2014/2015

수입액

증감률

점유율

1

중국

638

793

1,360

71.47

78.85

2

말레이시아

114

19

160

741.64

9.25

3

한국

78

59

85

43.74

4.90

4

대만

8

7

34

415.05

1.99

5

미국

-

0.3

17

4,391

1.01

6

홍콩

 

1

17

1,971

0.96

7

EU

1

0.4

14

3,229

0.83

8

태국

2

6

9

52.56

0.50

9

폴란드

-

-

7

-

0.40

10

영국

7

-

5

-

0.29

 

총계

919

905

1,724

90.52

 

주: HS Code 9401.3000 기준

자료원: Federal Bureau of Statistics

     

□ 바이어 인터뷰

 

 ○ Furniture 4u / Mr. Adeel Bhatta(CEO)

  - 이 회사 CEO는 현지 소비자들이 다양한 디자인, 색의 제품을 선호하며, 특히 품질보증(warranty)을 중시한다는 점을 언급함. 다수의 현지 브랜드들은 6개월의 무상수리 보증기간을 제공하고 있음.

  - 또한 일부 중국 제품의 경우, 파키스탄 유명 기업과의 브랜드 제휴를 통해 시장진입 초기에 높은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전함. 무엇보다 파키스탄 소비자들은 여전히 가격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므로 중국산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90%에 가까울 정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함.

 

자료원: Furniture 4u

 

 ○ Ash Enterprises / Mr. Suhail(CEO)

  - 이 회사는 파키스탄 기업들이 한국을 비롯한 해외기업과 협력 용의가 있으나, 간혹 가격에 대한 견해 차이로 인해 어려움이 발생한 사례가 있었음을 전해옴.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소비자들과 기업에서는 고가/고품질의 의자보다는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

  - 현지에서 주로 유통되는 제품의 원산지별 가격대는 아래와 같으며, 현재 파키스탄에서는 50~70달러대의 제품이 주로 판매되고 있음.

 

수입국별 의자 가격대

국명

가격대(달러)

중국

25~80

말레이시아

35~90

한국

60~200

자료원: 현지 바이어 인터뷰

 

□ 시사점

 

 ○ 현지 시장 맞춤형 준비 필요

  - 파키스탄에서 장기적인 영업활동을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현지 에이전트를 지정할 필요가 있음. 바이어들이 언급한 바와 같이 안정적인 A/S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파키스탄 내 에이전트가 필수적임.

  - 또한 안정적인 시장진입을 위해서는 초기 가격을 신중하게 책정하는 한편, 중국 기업들의 사례와 같이 현지 유명 브랜드와 제휴하는 방안도 고려할 필요가 있음.

 

 ○ 대중매체 광고 적극 활용

  - 현지시장 진출 초기에는 인지도 향상을 위해 온라인 매체 및 옥외광고를 적극 활용하는 방안이 바람직함. 파키스탄 소비자들은 특히 익숙한 브랜드를 계속해서 구매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임.

  - 또한 옥외광고판은 여전히 도로, 시내 중심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을 정도로 파키스탄에서는 보편화된 광고 수단이므로 이를 활용한 광고도 효과적일 것으로 보임.

 

 

자료원: Federal Board of Revenue, Federal Bureau of Statistics, Pakistan Custom Tariff, Furniture 4u, Ash Enterprises 인터뷰 및 KOTRA 카라치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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