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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호스릴 시장현황 및 판매방안
  • 트렌드
  • 캐나다
  • 밴쿠버무역관 오진영
  • 2015-04-14
  • 출처 : KOTRA

 

캐나다, 호스릴 시장현황 및 판매방안

 

 

 

□ 시장현황

 

 ○ 2014년 기준, 캐나다의 호스릴(HS Code 847990)제품의 수입 시장규모는 약 5억 달러임.

  - 호스릴의 주요 시장은 캐나다 동부 온타리오주로, 전체 판매의 약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앨버타주와 퀘벡주가 각각 19%와 1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

  - 현지 호스릴 주요 유통 및 도매업체는 Coxreels, Reelcraft, Hannay사 등이 있으며, 주로 미국산을 수입 중임.

  - 호스릴의 주요 수요처는 종합 산업용 도구∙기기 유통업체와 특장차 제조업체임.

   * 산업용도구 유통업체는 표준사이즈 호스릴을 주로 취급하는 반면, 특장차 제조업체는 주문제작 사이즈의 호스릴을 수입함.

   * 소방차, 렉커 트럭, 크레인 등 특장차 제조업체는 사용처와 차량 스펙과 맞는 규격의 호스릴을 주문제작, 설치함.

   * 호스, 케이블 관련 용품 포함 산업용 도구를 종합 판매하는 유통업체는 주로 표준 사이즈의 호스릴을 조달 받음.

  - 호스릴은 에어호스, 워터호스, 전기케이블 등 사용처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현지 건축공사 수가 늘어나고 있음. 따라서 크레인 등 관련 특장차 제조업체로부터 케이블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 수입동향

 

 ○ 호스릴 또는 기계 부품(HS Code 847990 – Parts of Machines & Mechanical appliances, Having individual Functions)의 수입 실적은 2014년도 기준 5억3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4% 하락함.

  - 미국산이 전체 수입시장의 약 62%, 독일산이 8.2%, 중국산이 6.4%을 점유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 한국산은 연간 수입액 280만 달러로 전체 15위를 기록함.

 

캐나다 호스릴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847990 기준)

            (단위: 만 달러, %)

순위

국가

금액

 점유율

증감률

2012

2013

2014

2012

2013

2014

13/14

0

총계

552,860

540,604

527,271

100

100

100

-2.47

1

미국

355,143

362,240

324,935

64.24

67.01

61.63

-10.30

2

독일

36,634

42,010

43,498

6.63

7.77

8.25

3.54

3

중국

21,022

26,714

33,494

3.80

4.94

6.35

25.38

4

일본

19,475

17,831

25,516

3.52

3.30

4.84

43.10

5

영국

33,641

17,060

21,977

6.08

3.16

4.17

28.82

6

이탈리아

12,564

18,811

16,618

2.27

3.48

3.15

-11.66

7

프랑스

6,000

9,391

7,816

1.09

1.74

1.48

-16.77

8

캐나다(재수입)

5,738

4,513

6,341

1.04

0.83

1.20

40.53

9

노르웨이

25,226

5,667

5,691

4.56

1.05

1.08

0.42

10

스위스

4,770

5,818

5,512

0.86

1.08

1.05

-5.26

자료원: 캐나다 통계청

 

□ 인증 및 관세율

 

 ○ 현지 바이어는 호스릴 포함 산업용 도구의 경우 CSA(Canada Standards Association) 인증을 보유한 제품을 선호함.

 

 관세율

  - 한-캐 FTA 발효로 한국산 호스릴(HS Code 847990)의 관세율은 0%임.

 

□ 주요 유통채널

 

 ○ 제조사→(수입·산업용도구 대형 유통업체)→산업용 도구 소매점를 거쳐 소비자에게 판매됨.

  - 산업용 도구 소매점은 대형 유통업체로부터 여러 브랜드의 호스릴을 소량 주문, 판매함.

 

□ 경쟁제품

 

(단위: 캐나다달러, %)

제조업체명

가격

사진

시장점유율

원산지

Coxreels

151.28

40

미국

Reelcraft Industries

297.63

30

미국

Hannay Reels

472.43

20

미국

Duro Hose Reels

309.03

10

미국

자료원: 현지 바이어 인터뷰

 

□ 시사점

 

 ○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APEC 등 관련 도구 전시회에 참가하는 국내업체가 늘어나면서 한국산 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는 증가 추세임.

 

 ○ 호스릴은 도구 박람회에 참여해 현지 바이어와 관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함. 현지 관련 전시회는 다음과 같음.
 

전시회명(현지어명)

WMTS (Western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전시회명(한국어)

서부 제조기술 전시회

전시품목

산업 도구

개최국가/도시/개최주기

캐나다/밴쿠버/매년

규모(참가업체 수)

300여 개사

개최기간(2014년)

11월 3~4일

웹사이트

www.connectshow.com

 

 ○ 대부분 산업용도구 유통업체의 경우 호스가 포함된 릴을 선호함.

  - 바이어에 따르면, 중국산 호스릴 제조업체는 주로 릴만 제조해 해당 릴에 맞는 호스를 별도 구입해야 하는 불편함을 언급함.

 

 ○ 현지 특장차 제조업체의 주문제작에 따라 호스릴 맞춤생산이 가능해야 함.

  - 비닐, 박스, 포장 등 제품 패키징도 규격에 맞게 제공해야 함.

 

 북미 소재 호스릴 제조업체에 비해 느린 리드타임(생산기간)에 대한 보완책이 필요

  - 현지 물류창고를 구축해 소량 주문과 빠른 제품 공급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중요함.

 

 ○ A/S를 적시에 제공해 제품 결함으로 판단될 경우 빠른 시일 내 수리 혹은 새로운 제품으로 대체해주는 적극적인 서비스 제공이 필요함.

 

 

자료원: 캐나다 통계청, 바이어 인터뷰, KOTRA 밴쿠버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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