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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세계 뷰티시장이 주목하는 트렌드 ‘한국화장품’
  • 경제·무역
  • 미국
  • 뉴욕무역관 김수연
  • 2015-01-08
  • 출처 : KOTRA

 

2015 세계 뷰티시장이 주목하는 트렌드 ‘한국화장품’

- 미국 및 유럽 소매유통업체 한국화장품에 관심 -

- 한국화장품 취급 유통 브랜드도 늘고 있는 추세 -

 

 

 

□ 2015년 세계뷰티시장이 주목할 만한 트렌드로 ‘한국화장품’ 선정

 

 ○ 세계적인 마케팅 에이전시 JWT는 ‘2015년 주목할 만한 100대 트렌드(The future 100: Trens and Change to watch in 2015)보고서에 세계 뷰티시장이 주목할 트렌드로 ’한국화장품‘을 선정

  - JWT: 1864년에 설립돼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고 전 세계 90여 개국에 약 200개 사무소를 운영 중인 세계적인 마케팅 에이전시

 

 ○ JWT는 뷰티시장에서 영향력의 축이 변화하고 있다면서, 한국이 뷰티시장에서 점차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함. BB크림에 이어 CC크림, DD크림 등 알파벳순으로 추가 출시된 일련의 화장품 현상을 예로 들며 한국화장품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

  - JWT는 한국통계를 인용해 2013년도 한국의 화장품 수출액이 10억4000만 달러를 넘어섰고, 한국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화장품 미용용품 엑스포도 연 26%대로 성장하고 있다고 소개

 

□ 어반 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 미국 유통업체 중 한국화장품 가장 많이 취급

 

 ○ 뉴욕 맨해튼에 여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진출해 있는 어반 아웃피터스는 젊은층 사이에 인기가 높고 미국적인 트렌드를 지향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임. 연매출 약 31억 달러 규모의 유통업체로 의류, 화장품, 신발, 액세사리 등을 전문으로 취급함. 어반 아웃피터스는 2014년 미국 소매 유통업체 중 한국화장품 브랜드 제품을 가장 많이 취급하는 업체인 것으로 조사됨.

 

 ○ 실제 어반 아웃피터스의 온라인 매장 홈페이지(www.urbanoutfitters.com/urban/index.jsp)는 국내기업 T사 등 9개 화장품 브랜드의 총 44개 제품이 소개되고 있음. 이는 화장품 전문매장인 세포라 등과 비교해서도 한국산 브랜드 화장품 판매라인이 확실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음.

 

뉴욕 맨해탄의 어반아웃피터스 매장

자료원: Google Image

 

 ○ 또한 2005년부터 서비스를 개시해 최근 연간 약 10억 페이지뷰를 기록하는 미국 내 온라인 패션, 스타일 미용용품 관련정보 사이트인 Refinery29(http://www.refinery29.com/)에서는 독자의 한국화장품의 관심 증가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한국화장품 미용제품을 전문으로 다루는 기자를 채용했다고 전해짐.

 

□ 2015년 한국화장품 인기 추세가 수출 증가로 이어질지 주목

 

 ○ 그동안 미국과 유럽 등 선진시장이 주도해 온 세계적인 브랜드 화장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아 제품 판매에 애로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는 한국화장품이 2015년도에 가시적인 수출 증가로 반영될지 주목이 되는 한 해가 될 것임.

  - 이러한 한국화장품의 인기추세가 다른 제품에도 반영돼 국내에서 인기가 있고 소비자의 변화하는 구매 욕구를 반영한 다른 제품 그룹 등에도 반영될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음.

 

 ○ 미국 내에서 한국 연예인이나 코스메틱에 대한 호기심 및 관심이 증가하는 현 시점이 적절한 마케팅과 브랜딩을 통해 미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적기가 될 것으로 보임.

 

 

자료원: JWT, Urban Outfitters 및 Refinery 29 홈페이지, KOTRA 뉴욕 무역관 자체 보유자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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