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장난감시장, 휴대 간편한 장난감 제품 인기
  • 트렌드
  • 미국
  • 시카고무역관 황선창
  • 2013-08-11
  • 출처 : KOTRA

 

美 장난감시장, 휴대 간편한 장난감 제품 인기

- 시간절약 및 휴대편리한 장난감 “스낵 토이” 수요 증가 –

 

 

 

□ 미국 장난감시장 동향

 

 ○ 미국 장난감시장 규모

  - 미국 장난감산업협회가 NPD Group의 조사자료를 인용한 바에 따르면, 미국 장난감 시장규모는 2012년 기준 전년 대비 2.00% 상승한 220억 달러에 달했다고 밝힘.

 

 ○ 세계 장난감시장의 규모는 약 840억 달러이며, 이중 단일국가 중에서 미국이 가장 큰 시장규모를 기록함.

 

미국 및 세계 장난감시장 규모

자료원: 미국 장난감협회, NPD Group

 

 ○ 주요 품목별 장난감시장

  - 미국 장난감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규모를 기록하는 제품은 유아용 장난감 제품으로 약 38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전년동기대비 약 1% 성장함.

  - 지난 2012년 가장 큰 시장 규모를 기록하는 품목은 조립용 장난감으로 전년 대비 22% 성장률을 보임.

  - 반면, 봉제인형(Plush)은 전년동기대비 시장 규모는 14%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음.

 

주요 품목별 장난감시장 규모 및 성장률

                                                                                                        (단위: 10억 달러)

자료원: 미국 장난감협회, NPD Group

 

□ 미국 장난감시장 트렌드 변화

 

 ○ 아이들 장난감 스크린 기반 미디어 장난감 이용 증가

  - Kaiser Family Foundation에 의하면 8~18세 사이 대부분의 아동은 여가에 디지털 게임, TV 및 비디오와 같은 스크린 기반 미디어 장난감과 함께함.

  - 2009년 연구자료에 의하면 어린이 및 청소년의 평균 미디어 이용시간이 1시간 30분에 불과했던 2004년에 비해 7시간 30분으로 급증함.

 

 ○ 장난감 놀이를 권하는 부모들

  - 글로벌 장난감 제조업체 Mattel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60% 이상의 부모는 아이들이 디지털 미디어가 아닌 장난감 놀이를 하며 여가를 보내길 바람.

  - Michael Shore Mattel의 소비자인사이트 매니저는 어린이의 디지털 미디어 사용 감소를 원하는 부모 대부분은 소셜 미디어 및 iPad 또는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으로 좋은 본보기가 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함.

 

□ 미국 장난감업체 이런 장난감 출시 늘린다

 

 ○ 장난감 구매 시 게임 시간 중요

  - 모노폴리 사는 게임하는 상대편이 파산할 때까지 게임이 지속했던 예전과 달리 30분 이내에 끝날 수 있는 모노폴리 엠파이어를 출시함.

  - 시간제한이 없었던 단어게임 스크래블은 게임 타이머를 이용해 2분 30초 만에 한 판이 종료되는 Scrabble Flash 개발함.

  - 비디오게임 테트리스의 테이블 탑 버전으로 출시된 Tetris Link는 최소한의 기술과 전략을 필요로 해 게임 소비시간을 단축함.

 

 ○ 정리 정돈이 쉽고 휴대가 편리한 게임 인기

  - Neat-Oh International은 지퍼를 이용해 정리가 쉽고 휴대하기 편리한 책가방 인형집 및 레고하우스 장난감 출시해 부모와 어린이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음.

 

Neat-Oh International의 휴대용 장난감

 

자료원: Wall Street Journal

 

□ 시사점

 

 ○ 게임 소요시간에 맞춘 아동 장난감 제품 개발 필요

  - 과거보다 아이들의 여가가 급격히 감소한 것을 고려해, 제품 디자인부터 휴대가 편리하고 놀이 시간 소요가 적은 제품 개발이 필요함.

 

 ○ 부모를 겨냥한 장난감 마케팅

  - 디지털화로 아이들이 많은 시간을 디지털 미디어 및 비디오게임 등에 소비하지만, 부모는 아이의 장난감 이용을 선호함.

  - iPad와 같은 태블릿PC 이용 시간을 줄이기 위해 아이들이 짧은 시간 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장난감을 개발해 실제 구매자인 부모를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이 효과적일 것임.

 

 ○ 장난감의 평균 수명주기 단축으로, 집중적 R &D 필요

  - 디지털 시대에 스마트폰 및 테블릿PC 제품 등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신제품 개발이 끊이질 않음. 아동 소비자의 급변하는 선호에 맞춰 장난감 제품 개발에 집중해야 함.

  - 현재 장난감산업의 트렌드인 게임 소요시간 감소를 고려한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제조업체는 휴대 편리성 등을 고려한 제품 개발로 차별화하는 것이 중요함.

 

 

자료원: Toy Industry Association, Wall Street Journal, Mattel Survey, Kaiser Family Foundation, KOTRA 시카고 무역관 종합 및 의견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장난감시장, 휴대 간편한 장난감 제품 인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