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요르단 중고자동차 수입 바이어 60명의 2013년 시장 전망
  • 경제·무역
  • 요르단
  • 암만무역관 조상재
  • 2012-12-13
  • 출처 : KOTRA

 

요르단 중고자동차 수입 바이어 60명의 2013년 시장 전망

- 연식제한으로 인한 중고차시장 위축 영향 커 -

- 연식제한 이후에도 아반떼 가장 선호, 차량 상태 및 옵션이 가장 중요해 -

 

 

 

KOTRA 암만 무역관에서는 지난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요르단 중고자동차 수입 바이어를 대상으로 요르단 연식제한 이후의 수입 상황과 내년 시장 전망에 관한 설문을 했습니다. 그 결과를 다음과 같이 요약해 알려드립니다.

 

□ 설문 실시

 

 ㅇ 기간: 2012년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ㅇ 대상: 한국으로부터 중고차를 수입하고 있는 바이어 60명

 ㅇ 방법: 설문지를 팩스나 e-mail 발송 후 전화 문답

 ㅇ 설문유형: 20개 각 문항 중 1개만 선택 답변하도록 작성

 

□ 설문 내역

 

1. 귀하는 2012년 연식제한(2012. 7. 1. 공고) 이전과 이후 각각 몇 대의 한국산 중고차를 수입했습니까?

                  연식제한 이전(2012년 상반기)                   연식제한 이후

  - 연식제한 이후 약 50%의 중고자동차 수입 바이어들이 수입을 중단했고 대체적으로 수입량이 감소함.

 

2. 귀하는 2012년 한국산 중고차를 수입하기 위해 몇 차례 한국에 갔습니까?

              연식제한 이전(2012년 상반기)                                 연식제한 이후

  - 연식제한 이후 60%의 바이어가 방한하지 않음.

 

3. 한국에 한 번 가면 통상 몇 일 체류합니까?

             연식제한 이전(2012년 상반기)                                  연식제한 이후

  - 연식제한 이후 방한하는 바이어들의 체류기간이 한 달 이하로 감소했음.

 

4. 귀하가 연식제한 이후 주로 수입하는 한국산 중고차의 수입 가격대는 얼마 정도입니까?

  - 연식제한 이후 한국에서 구입가 9000달러 정도의 중고차를 가장 많이 구입함.

 

5. 귀하가 연식제한 이후 주로 수입한 한국산 중고차의 연식은 몇 년도입니까?

  - 연식제한에 따라 현재 2007년식 수입은 적으며, 2012년 중고차 수입이 증가함.

 

6. 귀하가 연식제한 이후 한국에 한 번 가면 주로 중고차 몇 대를 구입하십니까?

  - 연식제한 이후 방한할 때마다 약 10~30대가량의 중고차를 구입함.

 

7. 귀하가 연식제한 이후 수입한 한국산 중고차의 차종을 많은 순서대로 3개만 적어주세요.

  - 연식제한 이후에도 요르단 바이어들은 아반떼를 가장 선호함.

 

8. 귀하가 연식제한 이후 한국에서 중고차를 구입할 때 요즘 구입가격에 대한 귀하의 견해는?

  - 연식제한 이후 바이어들은 현재 중고차 가격이 보통 또는 약간 비싸다고 생각함.

 

9. 연식제한 이후 귀하는 한국에서 중고차 구입 시 어떤 요소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십니까?

  - 연식제한 이후 요르단 바이어들이 중고차 구입 시 가장 중요시하는 요인은 사고여부를 포함한 차량 상태, 옵션, 연식, 가격 순임.

 

10. 연식제한 이후 귀하는 한국에서 중고차를 구입해 주로 어느 나라에 팝니까?

  - 요르단 바이어들은 한국에서 수입한 중고차를 주로 요르단, 이라크, 리비아, 사우디아라비아에 공급함.

 

11. 귀하는 올해 중고차 구입을 위해 한국을 몇 번 방문할 계획입니까?

  - 대부분 요르단 바이어들은 2013년 중고차 수입을 위해 2번 방한할 예정임.

 

12. 올해 귀하는 한국으로부터 몇 대가량의 중고차를 수입할 예정입니까?

  - 요르단 바이어들은 2013년 중고자동차 수입량을 대폭 줄일 예정이라고 함.

 

13. 연식제한 이후 한국 하이브리드 중고자동차 수입을 고려해본 적이 있습니까?

  - 요르단 정부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세금혜택에 따라 한국 하이브리드 중고차 수입을 했거나 고려 중인 바이어가 증가함.

 

14. 귀하는 한국으로부터 자동차부품도 수입하시나요?

  - 요르단 중고차 바이어들은 거의 부품 수입을 하지 않고 있으나, 수입을 고려하는 바이어 수가 2011년 대비 증가함.

 

15. 연식제한 이후 요르단에서 한국 중고차와 가장 경쟁이 되는 나라를 1개만 골라주세요.

  - 요르단 정부의 하이브리드 차량 세금혜택 정책과 관련해 미국 수입 차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16. 올해 요르단의 중고차시장에 대해 전망해주세요.(2012년 대비)

  - 요르단 바이어들은 2013년 요르단 중고차시장 상황이 2012년 대비 훨씬 나빠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17. 올해 중고자동차시장 위축 요인은 무엇입니까?

  - 요르단 바이어들은 2013년 중고자동차 위축 요인으로 연식제한, 연료값 인상 등을 듦.

 

18. 최근 시리아 사태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은?

  - 요르단 바이어들은 시리아 사태가 중고차 수입에 별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함.

 

19. 귀하가 한국산 중고차를 주로 구입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2가지만 체크하세요.

  - 한국산 중고차 수입의 가장 큰 이유는 현지 부품조달이 용이하며, 기타 수입 자동차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임.

 

20. 한국 중고자동차 수출업체에 바라는 사항 및 현황을 호전시킬 수 있는 개선안은?

  - 요르단 정부의 연식 제한을 10년으로 완화, 한국 수출업체의 중고자동차 가격 인하, 운송요금 인하 등

 

 

자료원: 바이어 대상 설문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요르단 중고자동차 수입 바이어 60명의 2013년 시장 전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