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베트남에서 잘 나가는 광고 모델
  • 현장·인터뷰
  • 베트남
  • 하노이무역관 권경덕
  • 2012-11-01
  • 출처 : KOTRA

 

베트남에서 잘 나가는 광고 모델

- Vietnam Next Top Model 개최로 모델에 대한 관심 증가 -

- 다양한 이미지의 모델이 배출되고 있어 우리 기업의 마케팅활동에 적극 활용 -

 

 

 

□ 베트남, 광고 및 모델 산업 발전 중

 

 ㅇ 최근 베트남에서 패션산업과 광고시장이 발달하면서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주들의 모델 섭외에도 관심이 높아짐.

  - 베트남에서 광고는 의류, 식품류, 가전제품, 오토바이 등 생활소비재 제품에서 기업 광고와 공익 광고 등에 이르기까지 수요가 확대되고 있음.

  - 특히, 베트남 소비자들이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베트남의 의류 생산업체와 수입업체 광고주들은 자사의 이미지에 맞는 광고모델 활용 시 마케팅 효과가 높은 것으로 봄.

 

  특히, 미국의 모델 선발대회 방식을 도입한 베트남 모델 선발대회인 Vietnam Next Top Model(이하 VNTM)이 개최되는 등 베트남 광고모델산업도 발전하고 있음.

  - VNTM 2011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됐으며, 지난 6월부터 진행 중인 올해 대회는 11월에 베트남 최고의 모델을 배출하게 됨.

  - 이 대회를 통해 베트남의 광고와 패션산업은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체계화된 모델 육성이 가능하게 돼 연관 효과가 높을 것으로 전망됨.

  - 광고주들은 모델 경연과정을 통해 도출된 이미지를 분석해 자사 브랜드에 적합한 최적의 모델을 광고에 투입해 시장 진입을 모색할 수 있음.

  - 소비자들은 모델 따라하기를 통해 자신만의 패션을 연출할 수 있고 선호하는 모델이 광고하는 제품에 대한 호감이 증가할 수 있음.

  - 베트남 진출 다국적 기업들은 베트남 모델을 활용해 베트남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어 우리나라 기업들도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친밀도와 마케팅 효과 제고를 위해 베트남인들에게 호감도 높은 광고 모델을 활용하는 전략이 필요함.

 

□ 베트남 주요 모델의 호감도

 

  지난해 개최된 VNTM 시즌2 경연에는 7명의 최고 모델이 배출됐으며, 심사위원들의 득표율과 호감도를 분석해 베트남 시장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필요가 있음.

  - 이 경연에서 최고 모델은 심사위원 득표 33%를 기록한 Huyen Trang이 차지함.

  - 2위와 3위는 각각 23%와 19%의 득표를 차지한 Tra My와 Hoang Thuy가 차지했고 Xuan Lan도 10%의 득표율을 기록함.

  - 기타 Tuyet Lan을 비롯한 4명의 모델이 입상했음.

 

베트남 Next Top Model에서 배출된 모델

자료: www.nielsen.com/vn

 

  배출된 모델 7명 가운데 5명의 호감도는 긍정적으로 나타나 베트남 시장에서 광고모델로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됨.

  - 최고 82%에 달하는 호감도를 나타내는 모델도 심사위원 득표율 19%를 기록한 Hoang Thuy였으며, 이 모델의 비호감도는 5%에 불과함.

  - 심사위원 최고 득표율을 기록한 Huyen Trang의 호감도는 62%를 기록했는데, 비호감도도 10% 이상을 기록함.

  - 심사위원 득표율 3%로 최저 순위를 기록한 Ha Anh의 비호감도는 54%였으며, Le Thi Thuy의 호감도와 비호감도는 각각 17%와 66%였음.

 

베트남 주요 모델의 호감도

자료: 상동

 

□ 주요 모델별 특징

 

Hoang Thuy

베트남 대표 모델/Top Model of the World 출전

주요 광고: Channel, BVLGARI, Louis Vuiton

Huyen Trang

베트남 Next Top Model 입상

주요 광고: Abigail Stewart, Mercedes Benz, Stephen Burrow

Tuyet Lan

베트남 Next Top Model  입상

Asian Model Search 2011 입상

미국 Wilhemia 모델 소속

Xuan Lan

베트남 1세대 모델

중·장년층 선호 모델

베트남 Next Top Model 2012 심사위원

Tra My

베트남 Next Top Model  입상

소탈한 이미지로 선호 연령층이 넓음

주요 광고:D&G, Mango

Ha Anh

소비자들의 호·불호 뚜렷

Unicef 등 공익활동에 관심

주요 광고: Gucci, Lynx, Chloe

Le Thi Thuy

호감도가 낮은 모델

주요 광고:DKNY, Bally

Ngoc Trinh

톡톡 튀는 이미지의

신세대 모델

모델로서, 예능인으로서 잠재성이 높아 주목

자료: 인터넷 사진 자료 및 KOTRA 하노이 무역관 정리

 

 

자료: Nielsen 자료 및 KOTRA 하노이 무역관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베트남에서 잘 나가는 광고 모델)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