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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프린터시장 잡아라
- 경제·무역
- 중국
- 선양무역관
- 2012-10-31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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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프린터시장 잡아라
- 2015년까지 성장률 매년 7.4% 오를 전망 -
□ 시장 현황
○ 2011년 중국 프린터 생산량은 5518만3000대, 2012년 상반기 프린터 생산량 3855만 대
- 2011년 광둥성 프린터 생산량 3832만5700대로 중국 내 생산량 중 69.45%를 차지함.
- 5년 후까지 프린터시장 성장률은 매년 7.4% 오를 것으로 전망. 다기능 프린터의 성장률은 31%에 달함. 2015년 프린터 판매량 수입은 2억92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 소비경향
中 프린터 소비자 구매별 중요 항목(2011년)
자료원: ZDC
○ 소비조사기관 ZDC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프린터 품질, 소모품, 브랜드 순으로 중시함.
- 시장가격은 500위안에서 5000위안 이상으로 다양한 가격대를 보임. ZDC 조사에 따르면 86.9% 소비자들은 2000위안 이내 가격의 제품을 선호함.
- 소비자들 29.4%가 컬러레이저 다기능 일체형 프린터 가장 많이 선호함. 컬러레이저 다기능 프린터는 프린트시장에서 경쟁률이 가장 치열함. 그 밖에 컬러레이저프린트, 흑백레이저 프린트, 잉크 젯 프린트 순으로 많이 사용함.
- 百度 자료에 따르면 회사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프린트를 69.7% 높은 비율로 사용함.
□ 브랜드별 분석
中 프린터 소비자관심 브랜드
자료원: ZDC
○ 프린터 시장 브랜드
- 다양한 브랜드가 중국 내 프린터시장에 진입, 중국 브랜드보다 해외 브랜드 점유율이더 많음.
- ZDC 조사에 따르면, 브랜드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은 점차 없어짐.
- 한국브랜드 삼성은 5위를 차지하고, 점유율은 타 브랜드에 비해 떨어짐. 하지만 삼성의 Wi-Fi 무선 프린터에 주력해 구매자들의 요구를 충족하며 시장에서 호평을 얻음. 계속해서 삼성만의 특징과 기능을 살려 중국 소비자들을 공략해야함.
□ 시장 전망
○ 프린트시장 잠재성과 변화 대비의 중요성
- 프린트시장은 생산량과 직접적인 연관 있음. 프린트시장 변화에 대비해 생산 소모품시장, 소비자시장을 공략하고, 프린트 생산 기술, 제품구조 등 빠른 변화에 대비해야 함.
○ 프린트시장 가격 변화 중요성
- 기업의 프린터 투자와 프린터 가격의 관계는 기업 이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노동생산율, 생산성분, 이윤의 변화에 대비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격에 맞춰야함.
- 중국계산기계통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디지털과 정보화 수요의 성장은 프린터시장의 성장과 직접적으로 관련 있음. 프린터시장은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발전 가능성이 아주 큼. 프린터 공장들은 전면 발전을 더 중시함.
- 중국 정부의 2015 계획, 대형 공정설립과 아이티 업계 대폭 투자는 프린터시장의 거대한 잠재력을 더해줌.
- 많은 기업이 신제품을 출시하고, 이전 제품들도 꾸준히 판매됨에 따라 프린터시장의 미래는 밝을 것으로 전망됨.
자료원: 百度, ZDC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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