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필리핀, 스킨케어시장 9억 달러로 성장 전망
  • 경제·무역
  • 필리핀
  • 마닐라무역관 허진원
  • 2012-06-17
  • 출처 : KOTRA

 

필리핀, 스킨케어시장 9억 달러로 성장 전망

- 페이스케어와 바디케어, 미백과 노화방지제품 인기 -

 

 

 

□ 스킨케어제품의 꾸준한 성장세

 

  2010년 스킨케어 매출액은 6억7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1% 성장

  - 바디케어 제품은 4억1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5%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페이스케어와 핸드케어 제품도 각각 9.1%, 11.1% 성장

 

 필리핀 스킨케어 시장규모

                                                                                                        (단위: 백만 달러, %)

 구 분

2008

2009

2010

전년대비 증가율

페이스케어

370.1

383.0

417.8

9.1

바디케어

196.6

220.6

253.0

14.7

핸드케어

6.1

6.3

6.7

6.0

합계

572.8

610.0

677.4

11.1

자료원: Euromonitor

 

  Euromonitor에 의하면, 2015년 스켄케어 시장은 8억7800만 달러로 2010년대비 약 30% 성장할 것으로 전망함.

 

□ 제품 경향

 

  소비자의 스킨케어제품에 대한 기호가 다양화에 따라 화장품 제조업체들은 현재와 미래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소비자제품 개발·출시

  - 기본적으로 미백크림과 젊은 피부를 유지해 주는 노화방지크림이 주요 제품군을 이루며 메트로섹슈얼을 지향하는 젊은 남성용 제품, 십대들을 겨냥한 각종 제품 출시

   * 바이어스도르프사(Beiersdorf)사는 십대소년용 Nivea Menergy, 십대소녀용 Nivea Angel Star 등을 출시

 

□ 주요 경쟁기업

 

 ㅇ 필리핀 스킨케어시장은 Pond's, Eskinol, Avon Skin So Soft, NiveaBody, Olay 등 다국적 기업의 브랜드가 주도하며 필리핀 로컬브랜드로는 Splash Corp사의 Maxi-Peel, SkinWhite 등이 대표적임.

 

필리핀 스킨케어 주요 브랜드 시장점유율

                                                                                                                               (단위: %)

브랜드명

회사명

2008

2009

2010

Pond's

Unilever Philippines Inc.

12.5

12.5

12.4

Eskinol

Sara Lee Philippines Inc.

9.8

9.5

9.3

Avon Skin So Soft

 Avon Cosmetics Inc.

5.5

6.1

6.4

NiveaBody

Beiersdorf AG

4.4

4.9

5.9

Olay

Procter  & Gamble Philippines Inc.

4.9

4.5

4.5

Maxi-Peel

 Splash Corp.

4.4

4.0

3.9

VaselineIntensive  Care

UnileverPhilippinesInc.

3

3.1

2.9

Clinique

 Estée Lauder Cos Inc.

2.1

2.1

2.1

AvonMoistureTherapy

 Avon Cosmetics Inc.

1.8

2

2.1

SkinWhite

 Splash Corp.

1.9

1.9

1.9

Nivea Visage

 Beiersdorf AG

1.6

1.7

1.7

Avon

 Avon Cosmetics Inc.

1.6

1.7

1.7

Jergens

 Kao Brands Co.

1.8

1.8

1.6

L'Oréal Dermo-Expertise

L'Oréal Philippines  Inc.

1.4

1.5

1.4

Nutrimetics

Tupperware Brands  Corp.

-

 -

1.4

Extraderm  

Splash Corp.

1.3

1.3

1.4

MasterbyEskinol

Sara Lee Philippines  Inc.

1.4

1.4

1.3

MaryKayTimeWise

MaryKayPhilippinesInc

1.2

1.3

1.2

자료원: Euromonitor

 

 ㅇ 페이스케어 시장은전체 스킨케어 시장의 약 62%를 차지함. 얼굴용 모이스쳐크림으로는 2010년 기준으로 Pond's와 Olay브랜드가 각각 30.7%, 19.5%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으며 노화방지크림은 Pond's, Mary Kay timewise, Olay 등이 각각 12.5%, 10.5%, 10.3%를 차지해 다국적 브랜드 간 경쟁 치열

  - Unilever사의 Pond's브랜드는 'Gold Radiance', 'Age Miracle', 'White Beauty', 'Flawless White'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판매 중(http://ponds.com.ph/)

 

 

  - Procter & GamblePhilippines Inc.의 Olay브랜드는 'Total Effects', 'Natural White', 'Regenerist' 등 출시 판매 중(http://www.olay.com.ph)

  - 현지기업 Splash Corp사의 'Max-Peel', 'Skin White', 'Extraderm', 'Extract', 'Biolink' 등의 브랜드도 절찬리에 판매 중(http://www.splash.com.ph)

 

 

 ㅇ 바디케어시장은 2010년 기준으로 Avon Skin So Soft, NiveaBody, Vasel ineIntensive Care 등 제품 브랜드가 각각 17.9%, 13.7%, 7.6%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함. 또한, 현지 브랜드로 Skin White가 4.4%의 시장을 차지

 

□ 가격동향

 

 ㅇ 고가제품은 고소득과 중간소득 이상의 여성 시장으로 전체 스킨케어시장의 약 10%를 차지하며 일반 중간제품이 전체 시장의 90%를 차지함.

 

□ 시사점과 전망

 

 ㅇ 필리핀 내수 소비시장의 기반이 되는 해외근로자 본국 송금액 2011년 201억 달러 기록, 올해의 경우 211억 달러 전망. 또한,  2012년 1/4분기 기준 경제성장률이 전년동기대비 6.4% 성장해 올해 7~8%의 성장도 기대돼 이에 따른 개인의 소득수준도 향상, 스킨케어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임.

 

 ㅇ 현지 유통업체를 통한 현지 시장진출 필요

  -  국내기업이 필리핀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현지 유통업체를 통해 이루어지며 특히 화장품의 경우는 관련기관인 'Bureau of Food and Drug'에 사전 등록하는 절차가 필요해 독자적이고 직접적인 마케팅에는 많은 한계를 가져 현지 유통업체와의 연계가 필요

  - 한국의 '더페이스샵(Thefaceshop)'은 2006년에 필리핀 의류전문 유통업체인 슈엔코퍼레이션(Suyen Corporation, 중국계)과 총판계약을 맺고 필리핀 시장에 진출해 현재 24개의 점포 개설, 판매 확대 중

 

 ㅇ 또한, 한류를 활용한 신문과 방송광고, 전시회 참가, 페이스북 등 다양한 광고수단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 대한 직접적인 광고 필요

 

 

자료원: Euromonitor, 무역관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필리핀, 스킨케어시장 9억 달러로 성장 전망)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