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4대 쇼핑시즌, Mothers Day 특수 미리보기
  • 경제·무역
  • 미국
  • 뉴욕무역관 고일훈
  • 2012-04-28
  • 출처 : KOTRA

 

美 4대 쇼핑시즌, Mother's Day 특수 미리보기

- 1인당 152달러 지출, 전년대비 8.3% 증가 전망 -

- 소매업계의 Mother's Day 특수 기대감 높아져 -

 

 

 

美 소매업협회가 미국의 주요 쇼핑시즌 중 하나인 Mother's Day(5월 둘째 주 일요일)를 앞두고 미국 소비자 8724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올해 1인당 선물 구입비는 150.52달러로 전년(140.73달러) 대비 8.3% 증가할 것임. 이에 따라 올해 Mother's Day 관련 총 소비 지출액은 186억 달러에 달할 것임.

 

□ 美 소비자들의 Mother's Day 선물 구입비용

 

 ㅇ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설문조사 결과, 미국 소비자들은 이번 Mother's Day 선물 구입비로 평균 150.52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나타남.

  - 이는 작년 평균 지출액인 140.73 달러에 비해 8.3% 증가한 것이며, 올해 Mother's Day 관련 총 소비 지출액은 186억 달러에 달할 것임.

 

Mother's Day 관련 1인당 평균 선물 구입비 추이

(단위: 달러)

자료원 :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ㅇ 미국 성인인구의 86.5%가 Mother's Day를 맞아 선물을 구입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 중 65%가 어머니용 선물을 구입할 계획

  - 기타 선물 대상은 다음과 같은: 아내(22.4%), 딸(10.5%), 할머니(8.2%), 자매(8.4%), 친구(7.6%) 등

 

 ㅇ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Matthew Shay 협회장은 이와 관련, 최근 가솔린 가격 상승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도 미국 소비자들은 일년에 하루밖에 없는 Mother's Day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

 

□ 남성, 젊은층이 선물 구입에 더 많은 돈 지출

 

 ㅇ 남성들의 평균 선물 구입비용은 189.74달러로 나타난 반면, 여성들의 평균 선물 구입비용은 이보다 70달러 이상 낮은 117.42달러

 

 ㅇ 연령별로 살펴보면, 25~34세 젊은 소비계층의 1인당 선물 구입비용이 216.75달러로 가장 높았으며, 18~24세(187.84달러), 35~44세(179.67달러), 45~54세(130.87달러), 55~64세(115.81달러) 순

 

□ 주요 구매 품목은 꽃, 의류, 보석류, 전자제품 등

 

 ㅇ 가장 인기 있는 Mother's Day 선물은 꽃으로 전체 응답자의 66.4%가 꽃을 선물하겠다고 응답

  - 꽃 구입에 지출되는 총 금액은 약 22억 달러로 추정

 

 ㅇ 꽃 다음으로 인기 있는 선물은 의류, 보석, 도서·CD, 전자제품

  - 전체 응답자들의 32.8%가 의류를 선물하겠다고 답변했으며, 보석류(31.2%), 도서·CD(21.4%), 전자제품(12.7%) 순

 

□ 외식업계도 Mother's Day 특수 예상

 

 ㅇ 美 소비자들의 절반 이상(54.3%)이 Mother's Day를 맞아 외식을 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들의 총 외식비용도 3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여 외식업계도 Mother's Day 특수를 누릴 전망

 

 ㅇ 이 외에도 전체 응답자의 82.7%가 선물카드(Gift Card)를 구입해 선물하겠다고 밝혔는데, 여기에 총 18억 달러가 지출될 것이며 스파(Spar) 여행 등 일일 여행상품 구입에도 13억 달러를 지출될 전망

 

□ 주요 쇼핑장소는 백화점,

 

 ㅇ 美 소비자들의 35.6%가 백화점에서 Mother's Day 선물을 구입하겠다고 답했으며, 30.2%는 전문매장에서 구입하겠다고 응답

 

 ㅇ 이 외에 쇼핑 장소로는 할인매장(30.2%), 인터넷 쇼핑몰(25.6%), 의류 전문점(8.2%) 등

 

□ 모바일 쇼핑도 활발할 전망

 

 ㅇ 스마트폰 사용자의 39.3%, 태블릿PC 이용자의 51.2%가 선물용품 검색, 가격비교, 쿠폰 사용, 선물구입 등에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겠다고 답변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쇼핑이 활발할 전망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의 Mother's Day 쇼핑 행태

자료원 :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 설문조사 개요

 

 ㅇ 이번 설문조사는 설문조사 전문기관인 BIGinsight가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의뢰를 받아 지난 4월 3~10일간 美 성인 소비자 8724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음.

 

 

자료원: 美 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BIGresearch, Marketing Charts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4대 쇼핑시즌, Mothers Day 특수 미리보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