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액세서리 시장, 불황기 벗어난 듯
  • 경제·무역
  • 미국
  • 뉴욕무역관 임소현
  • 2012-03-10
  • 출처 : KOTRA

 

美 액세서리시장, 불황기 벗어난 듯

- 2011년 패션산업에서 가장 큰 성장-

- 2012년에도 지속 성장 전망 -

 

 

 

액세서리 전문 매거진 Accessories Magazine은 2011년 미국 액세서리 시장동향에 대한 통계 조사. Accessories Magazine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액세서리 시장은 총 매출액이 2010년 대비 4% 증가해 불황에서 벗어나 순조롭게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남. 특히 핸드백, 소형 가죽 잡화, 선글라스는 고가상품의 판매세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따뜻했던 겨울 탓에 스카프와 장갑 등 방한용품의 판매는 부진했음. Accessories Magazine은 2012년 미국 액세서리 시장의 총 매출액은 300억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추산

 

□ 2011년 美 액세서리 시장, 순조롭게 회복

 

 ㅇ 액세서리 전문 매거진 Accessories Magazine은 시장 조사기업 The NDP 그룹과 함께 2011년 미국 액세서리 시장에 대한 통계조사

 

 ㅇ Accessories Magazine의 조사·분석 결과에 따르면 2011년 여성용 액세서리 시장은 경기 침체에서 점차 벗어나 순조롭게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남.

  - 2011년 여성 액세서리 시장의 총 매출액은 290억 달러였던 것으로 조사돼 2010년 대비 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미국 패션산업 중 가장 큰 성장률을 보임.

  - 총 판매량은 250만 개로 2010년과 동일했으나 단위 당 평균가격 2010년 10달러에서 2011년 12달러로 2달러 상승한 것이 원인

 

2011 미국 여성 액세서리 소매매출

총 매출액

(억 달러)

2010년 대비

매출액 변화율(%)

총 판매량

(백만개)

2010년 대비

 판매량 변화율

단위당

평균가격(달러)

29.00

4

2.5

0

12

자료원 : Accessories Magazine

 

 ㅇ Accessories Magazine 분석에 따르면, 미국 액세서리 시장의 2012년 총 매출액은 2011년보다 100억 달러 증가한 3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

 

□ 핸드백, 소형 가죽 잡화, 선글라스는 고가 제품이 인기

 

 ㅇ 2011년 액세서리시장 회복세를 이끈 주요 품목은 핸드백, 소형 가죽 잡화, 선글라스였던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들 제품군에서는 고가제품이 잘 팔렸던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이 질 좋고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선호한 것으로 분석

 

 ㅇ 핸드백의 2011년 단위당 평균 가격은 2010년보다 증가한 44달러였고, 가격이 50달러 이상인 상품의 매출액 비율이 전체의 63%를 차지

  - 특히 200달러 이상의 고가제품 매출액 비율은 전체 핸드백 매출에서 24% 차지

 

핸드백의 가격대별 매출액 비율

자료원 : Accessories Magazine

 

 ㅇ 소형 가죽 잡화의 2011년 단위당 평균 가격은 16달러였던 것으로 나타났으나 총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 25달러 이상 제품의 평균 판매 가격은 49달러였던 것으로 조사

  - 미국 소비자들은 소형 가죽 잡화를 작은 사치품(Affordable Luxuries)으로 즐기는 것으로 분석

 

 ㅇ 2011년 선글라스의 단위당 평균 가격은 20달러로 핸드백에 이어 2위를 차지했는데, 50달러 이상 제품의 판매비율이 56%였고, 50달러 이상의 평균 판매가격도 114달러에 달해 고가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

 

 ㅇ Accessories Magazine은 핸드백, 소형 가죽 잡화, 선글라스의 2012년 매출액이 각각 89억3000달러, 16억5000달러, 18억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추산

 

□ 기타 2011년 액세서리 시장 동향

 

 ㅇ캐주얼 주얼리는 2011년 총 매출액이 104억 달러로 나타나 여성 액세서리 매출액 중 가장 큰 비율인 35% 차지한 것으로 조사

  - 총 판매량과 총 매출액 모두 각각 3%씩 상승

 

 ㅇ 패션·스포츠 시계의 2011년 매출액은 2010년보다 9% 감소한 16억 달러로 2010년에 비해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남.

 

 ㅇ 예년에 비해 따뜻했던 2011년 겨울 날씨로 겨울철 방한용 액세서리의 부진이 두드러짐.

  - 스카프, 머플러 판매량은 16% 감소, 장갑의 판매량은 4% 감소

 

 ㅇ 액세서리 총 매출액의 절반 이상이 할인제품 판매로 이뤄졌으나 소형 가죽 잡화, 스타킹·양말류, 선글라스는 정상가에 구입한 비율이 높았던 것으로 조사

 

2011 미국 여성 액세서리 품목별 판매 동향

품목

총 매출액

(억 달러)

매출액 변화율(%)

총 판매량

(백만개)

판매량 변화

(%)

단위당 평균

가격(달러)

패션 액세서리

10.4

3

784.1

3

13

패션·스포츠 시계

1.6

-9

52.4

-8

31

핸드백

8.5

6

194.5

-.

44

소형 가죽 잡화

1.5

10

98.8

4

16

벨트

0.4

-4

31.3

1

11

양말, 스타킹

2.7

4.0

1

-1

3

스카프/머플러

0.4

-6

38.9

-16

11

장갑

0.4

6

48.2

-4

9

모자

0.3

40

27.4

-6

12

선글라스

1.7

11

86

-2%

20

우산

0.2

2

25.5

-4

9

슬리퍼

0.8

7

55.4

5

14

자료원: Accessories Magazine

 

 

자료원: Accessories Magazine, The NPD Group Inc.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액세서리 시장, 불황기 벗어난 듯)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