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액세서리 시장, 불황기 벗어난 듯
- 경제·무역
- 미국
- 뉴욕무역관 임소현
- 2012-03-10
- 출처 : KOTRA
-
美 액세서리시장, 불황기 벗어난 듯
- 2011년 패션산업에서 가장 큰 성장-
- 2012년에도 지속 성장 전망 -
액세서리 전문 매거진 Accessories Magazine은 2011년 미국 액세서리 시장동향에 대한 통계 조사. Accessories Magazine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액세서리 시장은 총 매출액이 2010년 대비 4% 증가해 불황에서 벗어나 순조롭게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남. 특히 핸드백, 소형 가죽 잡화, 선글라스는 고가상품의 판매세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따뜻했던 겨울 탓에 스카프와 장갑 등 방한용품의 판매는 부진했음. Accessories Magazine은 2012년 미국 액세서리 시장의 총 매출액은 300억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추산
□ 2011년 美 액세서리 시장, 순조롭게 회복
ㅇ 액세서리 전문 매거진 Accessories Magazine은 시장 조사기업 The NDP 그룹과 함께 2011년 미국 액세서리 시장에 대한 통계조사
ㅇ Accessories Magazine의 조사·분석 결과에 따르면 2011년 여성용 액세서리 시장은 경기 침체에서 점차 벗어나 순조롭게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남.
- 2011년 여성 액세서리 시장의 총 매출액은 290억 달러였던 것으로 조사돼 2010년 대비 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미국 패션산업 중 가장 큰 성장률을 보임.
- 총 판매량은 250만 개로 2010년과 동일했으나 단위 당 평균가격 2010년 10달러에서 2011년 12달러로 2달러 상승한 것이 원인
2011 미국 여성 액세서리 소매매출
총 매출액
(억 달러)
2010년 대비
매출액 변화율(%)
총 판매량
(백만개)
2010년 대비
판매량 변화율
단위당
평균가격(달러)
29.00
4
2.5
0
12
자료원 : Accessories Magazine
ㅇ Accessories Magazine 분석에 따르면, 미국 액세서리 시장의 2012년 총 매출액은 2011년보다 100억 달러 증가한 3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
□ 핸드백, 소형 가죽 잡화, 선글라스는 고가 제품이 인기
ㅇ 2011년 액세서리시장 회복세를 이끈 주요 품목은 핸드백, 소형 가죽 잡화, 선글라스였던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들 제품군에서는 고가제품이 잘 팔렸던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이 질 좋고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선호한 것으로 분석
ㅇ 핸드백의 2011년 단위당 평균 가격은 2010년보다 증가한 44달러였고, 가격이 50달러 이상인 상품의 매출액 비율이 전체의 63%를 차지
- 특히 200달러 이상의 고가제품 매출액 비율은 전체 핸드백 매출에서 24% 차지
핸드백의 가격대별 매출액 비율
자료원 : Accessories Magazine
ㅇ 소형 가죽 잡화의 2011년 단위당 평균 가격은 16달러였던 것으로 나타났으나 총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 25달러 이상 제품의 평균 판매 가격은 49달러였던 것으로 조사
- 미국 소비자들은 소형 가죽 잡화를 작은 사치품(Affordable Luxuries)으로 즐기는 것으로 분석
ㅇ 2011년 선글라스의 단위당 평균 가격은 20달러로 핸드백에 이어 2위를 차지했는데, 50달러 이상 제품의 판매비율이 56%였고, 50달러 이상의 평균 판매가격도 114달러에 달해 고가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
ㅇ Accessories Magazine은 핸드백, 소형 가죽 잡화, 선글라스의 2012년 매출액이 각각 89억3000달러, 16억5000달러, 18억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추산
□ 기타 2011년 액세서리 시장 동향
ㅇ캐주얼 주얼리는 2011년 총 매출액이 104억 달러로 나타나 여성 액세서리 매출액 중 가장 큰 비율인 35% 차지한 것으로 조사
- 총 판매량과 총 매출액 모두 각각 3%씩 상승
ㅇ 패션·스포츠 시계의 2011년 매출액은 2010년보다 9% 감소한 16억 달러로 2010년에 비해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남.
ㅇ 예년에 비해 따뜻했던 2011년 겨울 날씨로 겨울철 방한용 액세서리의 부진이 두드러짐.
- 스카프, 머플러 판매량은 16% 감소, 장갑의 판매량은 4% 감소
ㅇ 액세서리 총 매출액의 절반 이상이 할인제품 판매로 이뤄졌으나 소형 가죽 잡화, 스타킹·양말류, 선글라스는 정상가에 구입한 비율이 높았던 것으로 조사
2011 미국 여성 액세서리 품목별 판매 동향
품목
총 매출액
(억 달러)
매출액 변화율(%)
총 판매량
(백만개)
판매량 변화
(%)
단위당 평균
가격(달러)
패션 액세서리
10.4
3
784.1
3
13
패션·스포츠 시계
1.6
-9
52.4
-8
31
핸드백
8.5
6
194.5
-.
44
소형 가죽 잡화
1.5
10
98.8
4
16
벨트
0.4
-4
31.3
1
11
양말, 스타킹
2.7
4.0
1
-1
3
스카프/머플러
0.4
-6
38.9
-16
11
장갑
0.4
6
48.2
-4
9
모자
0.3
40
27.4
-6
12
선글라스
1.7
11
86
-2%
20
우산
0.2
2
25.5
-4
9
슬리퍼
0.8
7
55.4
5
14
자료원: Accessories Magazine
자료원: Accessories Magazine, The NPD Group Inc.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美 액세서리 시장, 불황기 벗어난 듯)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독일, MAN사 7.5톤 미만 상용차생산으로 본격적 사업확장 선언
독일 2012-03-10
-
2
콜롬비아, 2011년 외국인직접투자 상승률 중남미 1위
콜롬비아 2012-03-10
-
3
지연되는 인프라 프로젝트, 인도 정부의 해결책은?
인도 2012-03-09
-
4
美, 과점되는 산업들
미국 2012-03-10
-
5
영국 소셜 커머스 현황과 전망
영국 2012-03-09
-
6
이스라엘, 자동차 시장 경쟁촉진 추진
이스라엘 2012-03-08
-
1
2021년 미국 사이버 보안 산업
미국 2022-01-04
-
2
2021년 미국 의류 산업 정보
미국 2022-01-03
-
3
2021년 미국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
-
4
2021년 미국 자동차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
-
5
2021년 미국 석유 및 정유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
-
6
2021년 미국의 반도체 장비 산업 정보
미국 2021-12-30
- 이전글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