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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르단 자동차 부품 바이어 50명의 한국산에 대한 평
  • 트렌드
  • 요르단
  • 암만무역관 조기창
  • 2012-01-16
  • 출처 : KOTRA

 

 요르단 자동차 부품 바이어 50명의 한국산에 대한 평

- 한국산 부품 품질 대비 가격경쟁력 확보가 시급 -

- 중국산 복제부품으로 가득 찬 요르단 자동차 부품시장 -

 

 

 

□ 설문 실시

 

 o 기간: 2012년 1월 3일 ~ 1월 13일

 

 o 대상: 한국에서 자동차 부품 수입을 하는 바이어 50명

 

 o 방법: 설문지를 팩스나 E-mail 발송 후 전화 문답

 

 o 설문유형: 16개 각 문항 중 1개만 선택 답변하도록 작성

 

□ 설문 결과

 

문: 귀하가 주로 수입하는 자동차 관련 제품은 무엇입니까? (3가지 주요 품목 선택)

답: 요르단 자동차 부품 바이어들은 엔진부품을 가장 많이 수입하며, 그 외에도 전기부품, 브레이크&클러치, 케이블 등을 주로 수입함.

 

 

문: 귀하는 한국 이외의 국가에서도 자동차 부품을 수입합니까?

답: 요르단 자동차 부품 바이어들은 주로 한국산 혹은 중국산 부품을 수입함. 지난 설문조사와 비교해 볼 때, 중국산 부품 수요가 늘었음을 알 수 있음. 이는 중국산 부품의 저렴한 가격이 주 원인으로 파악됨.

 

 

문: 한국에서 한 번 주문 시, 주문금액은 어느 정도입니까?

답: 한국에서 한 번 주문 시 평균 주문금액은 10만~20만 달러가 가장 많았고, 5만 달러 이하가 그 뒤를 이음.

 

 

문: 한국산 자동차 부품을 어떻게 알게 됐습니까?

답: 주로 부품 수입업자들을 통해 한국산 부품을 알게 된 바이어가 가장 많았으며, 한국에서 열린 전시회 또한 한국산 부품 수입의 계기가 됨.

 

 

 

문: 현재 한국에서 부품을 공급해 주는 고정업체가 있습니까?

답: 대부분의 바이어들이 현재 한국에서 부품을 공급해 주는 고정업체가 있는 것으로 응답함.

 

 

 

문: 한국 업체의 부품 공급 기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답: 대부분의 요르단 바이어들은 한국 업체의 부품 공급기간이 길다고 생각함. 또한 주문량을 맞추는데 있어 애로사항이 있는 것으로 파악됨.

 

 

문: 한국산 중고 자동차 부품의 가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답: 한국산 부품 가격에 대해 품질 대비 적절하다는 의견이 많았음.

 

 

문: 한국 부품의 품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답: 대다수의 요르단 바이어들이 한국산 부품 품질에 대해 적당하다고 응답함.

 

 

문: 중동 정치 소요사태가 자동차 부품시장에 영향을 끼쳤습니까?

답: 중동 정치 소요사태로 자동차 부품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는 것이 전반적인 요르단 바이어들의 의견임.

 

 

문: 중동 정치 소요사태 이후에 자동차 부품 수요에 변화가 있었습니까?

답: 위 질문의 응답과 같은 맥락에서 대다수의 요르단 바이어들은 중동 소요 사태로 자동차 부품 시장이 조금 위축됐다고 응답함.

 

 

문: 한국의 자동차 부품 관련 전시회에 방문한 적이 있습니까?

답: 절반 이상의 요르단 바이어들은 한국 자동차 부품 관련 전시회 방문 경험이 있음.

 

 

문: 2012년 상반기 자동차 부품 가격은 2011년 하반기 가격과 비교해 볼 때 어떻습니까?

답: 요르단 바이어들은 2011년 하반기와 비교해 2012년 상반기 자동차 부품 가격이 그대로이거나 조금 올랐다고 응답함.

 

 

문: 중국산 자동차 부품과 비교해 볼 때, 한국산 부품의 강점은 무엇입니까?

답: 요르단 바이어들은 중국산 자동차 부품과 비교해 한국산 부품의 강점을 우수한 품질로 꼽음.

 

 

문: 중국산 복제부품의 판매는 어떠합니까?

답: 현재 요르단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중국산 복제부품의 판매는 증가 추세에 있음.

 

 

문: 순정품과 비순정품 부품의 구입 비중은 어떠합니까?

답: 요르단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비순정품의 판매가 순정품의 판매보다 활발한 것으로 파악됨.

 

 

문: 한국산 자동차 부품 관련해 바라는 사항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답: 한국산 자동차 부품의 가격이 중국산 부품과 비교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응답했으며, 몇몇 바이어들은 일부 한국 무역업자들의 신뢰성을 문제점으로 언급함.

 

 

자료원: 바이어 대상 설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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